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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러쉬리스 직류모터

  • 기술번호 : KST2015146240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브러쉬리스 직류모터에 관한 것으로서, 샤프트 외주면에 형성된 키돌기와 로터 내주면에 형성된 키홈을 통해 샤프트와 로터의 조립성을 향상시키고, 프런트커버의 내주면에 형성된 키돌기와 스테이터코어의 외주면에 형성된 키홈을 통해 프런트커버와 스테이터코어의 조립성을 향상시키며, 스테이터코어 및 로터와 프런트커버 사이에 냉각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도록 구성하고, 스테이터코어와 리어캡 사이에도 냉각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도록 구성함으로써 브러쉬리스 직류모터의 냉각효율을 향상시키며, 센싱마그네트를 이용하여 홀소자센서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전기적 소음을 최소화함으로써 브러쉬리스 직류모터의 정속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 본 발명이 적용되는 자동차의 전동펌프식 조향장치(EHPS: Electro-Hydraulic Power steering)의 전체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한 브러쉬리스 직류모터를 제공한다. 브러쉬, 직류모터, 마그네트, 홀소자센서, 전동펌프식 조향장치
Int. CL H02K 29/00 (2006.01)
CPC H02K 29/08(2013.01) H02K 29/08(2013.01) H02K 29/08(2013.01) H02K 29/08(2013.01) H02K 29/08(2013.01) H02K 29/08(2013.01) H02K 29/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6847 (2007.08.29)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10548-0000 (2009.07.28)
공개번호/일자 10-2009-0021934 (2009.03.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8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2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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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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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주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2 허진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류세현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4 서정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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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종옥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2 조현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도곡동, 덕영빌딩)(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진천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 노벨국제특허법률사무소 (도곡동, 덕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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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자부품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29 수리 (Accepted) 1-1-2007-0628260-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11.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12.05 수리 (Accepted) 9-1-2008-0077235-3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41835-6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3.12 수리 (Accepted) 1-1-2009-0149407-9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3.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149408-3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308468-4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7 수리 (Accepted) 4-1-2013-0013766-3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일측에 샤프트 관통홀 및 베어링 삽입홈이 마련되고, 내주면에 지지턱이 마련된 프런트커버; 베어링 삽입홈이 마련된 기판지지대를 내측 저면에 구비하여 상기 프런트커버와 결합하는 리어캡; 상기 프런트커버 및 리어캡의 각 베어링 삽입홈에 삽입되는 베어링; 일단이 상기 샤프트 관통홀을 통해 외부로 돌출되고, 상기 베어링을 매개로 상기 프런트커버 및 리어캡 내부에서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는 샤프트; 삽입고정된 복수개의 마그네트를 구비하고, 상기 샤프트와 억지끼움 형식으로 결합하여 상기 샤프트와 일체로 회전하는 로터; 상기 로터와 일체로 회전하도록 연결되는 센싱마그네트; 상기 로터의 외측에 배치되고, 상기 지지턱에 지지된 상태로 상기 프런트커버의 내주면과 밀착되도록 결합하는 스테이터코어; 및 복수개의 홀소자센서를 구비하여 상기 기판지지대에 설치되는 인쇄회로기판을 포함하고, 상기 샤프트에는 길이방향으로 돌출형성된 키돌기가 추가로 마련되고, 상기 로터의 내주면에는 상기 키돌기가 삽입되는 키홈이 추가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2 2
삭제
3 3
일측에 샤프트 관통홀 및 베어링 삽입홈이 마련되고, 내주면에 지지턱이 마련된 프런트커버; 베어링 삽입홈이 마련된 기판지지대를 내측 저면에 구비하여 상기 프런트커버와 결합하는 리어캡; 상기 프런트커버 및 리어캡의 각 베어링 삽입홈에 삽입되는 베어링; 일단이 상기 샤프트 관통홀을 통해 외부로 돌출되고, 상기 베어링을 매개로 상기 프런트커버 및 리어캡 내부에서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는 샤프트; 삽입고정된 복수개의 마그네트를 구비하고, 상기 샤프트와 억지끼움 형식으로 결합하여 상기 샤프트와 일체로 회전하는 로터; 상기 로터와 일체로 회전하도록 연결되는 센싱마그네트; 상기 로터의 외측에 배치되고, 상기 지지턱에 지지된 상태로 상기 프런트커버의 내주면과 밀착되도록 결합하는 스테이터코어; 및 복수개의 홀소자센서를 구비하여 상기 기판지지대에 설치되는 인쇄회로기판을 포함하고, 상기 프런트커버의 내주면에는 길이방향으로 형성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키돌기가 추가로 마련되고, 상기 스테이터코어의 외주면에는 상기 키돌기가 삽입되는 키홈이 추가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키돌기는 상기 프런트커버의 내주면을 따라 120°간격으로 3개가 마련되고, 상기 키홈은 상기 스테이터코어의 외주면을 따라 120°간격으로 3개가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에 삽입되는 상기 마그네트의 장방향 각 모서리는 라운딩처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에 삽입되는 상기 마그네트는 접착방식에 의해 상기 로터에 삽입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7 7
일측에 샤프트 관통홀 및 베어링 삽입홈이 마련되고, 내주면에 지지턱이 마련된 프런트커버; 베어링 삽입홈이 마련된 기판지지대를 내측 저면에 구비하여 상기 프런트커버와 결합하는 리어캡; 상기 프런트커버 및 리어캡의 각 베어링 삽입홈에 삽입되는 베어링; 일단이 상기 샤프트 관통홀을 통해 외부로 돌출되고, 상기 베어링을 매개로 상기 프런트커버 및 리어캡 내부에서 회전가능하게 배치되는 샤프트; 삽입고정된 복수개의 마그네트를 구비하고, 상기 샤프트와 억지끼움 형식으로 결합하여 상기 샤프트와 일체로 회전하는 로터; 상기 로터와 일체로 회전하도록 연결되는 센싱마그네트; 상기 로터의 외측에 배치되고, 상기 지지턱에 지지된 상태로 상기 프런트커버의 내주면과 밀착되도록 결합하는 스테이터코어; 및 복수개의 홀소자센서를 구비하여 상기 기판지지대에 설치되는 인쇄회로기판을 포함하고, 상기 로터의 양단부에는 삽입된 상기 마그네트의 이탈을 방지하는 마그네트캡이 추가로 결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센싱마그네트는 상기 인쇄회로기판과 인접한 상기 마그네트캡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터에 삽입고정되는 상기 마그네트는 상기 로터의 원주방향을 따라 일정간격으로 6개가 삽입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센싱마그네트는 상기 로터에 인접한 측이 6극으로 착자되고, 반대측은 64극으로 착자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런트커버에는 케이블인출홀이 추가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리어캡에는 케이블인출홀이 추가로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샤프트 관통홀을 통해 외부로 돌출되는 상기 샤프트의 일단은 육각기둥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러쉬리스 직류모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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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자원부 전자부품연구원 중기거점/차세대신기술개발사업 42V 전원체계용 1kW급 EHPS 핵심부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