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사용후핵연료 수송용기 충격완충체 등 충돌사고시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인 충격완충체에 있어서 물체에 미치는 충격력을 지배하는 인자인 충격완충체의 최대 압축하중을 감소시키고, 하중효율을 증가시켜 안전성을 유지해야 하는 중요 보호 대상인 수송용기 본체와 내부에 담긴 사용후핵연료에 미치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충격완충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철제 케이스 내부에 폴리우레탄폼(polyurethane foam)이나 발사나무(balsa wood), 삼나무(redwood) 등의 충격흡수성능이 우수한 다공성 재질을 삽입한 구조를 갖는 충격완충체에 있어서, 케이스의 일부분에 연속적인 부분용접 형태의 용접부를 가짐으로 인해서 충돌시 충격완충체가 압축되는 과정에서 이 부분용접부가 연속적으로 파단되면서 충격완충체의 최대 압축력을 감소시키고 압축시에 발생하는 압축하중진폭(crush load amplitude)을 감소시켜 안전성 유지 대상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하는 충격흡수장치를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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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21F 5/08 (2006.01) |
CPC | G21F 5/08(2013.01) G21F 5/0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19946 (1999.06.01) |
출원인 | 한국원자력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18764-0000 (2001.12.12)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01004 (2001.01.0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1122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06.01)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