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기 설정된 가상공간을 생성하는 가상공간 생성부;상기 가상공간내의 공간선량 분포를 산출하는 공간선량 분포 산출부;상기 가상공간 내에, 상기 산출된 공간선량 분포에 근거하여, 서로 다르게 할당되는 피폭선량 값을 가지는 오브젝트들로 생성되는 작업공간을 생성하는 작업공간 생성부; 및,기 설정된 해체 작업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작업공간 내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작업자 객체의 움직임에 따라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되는 복수의 오브젝트에 근거하여, 상기 작업자 객체가 상기 해제 작업 시나리오에 따른 작업 수행시에 누적되는 피폭 선량을 측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을 합산하여 상기 누적되는 피폭 선량을 측정하며, 상기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은, 상기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되는 복수의 오브젝트 중, 기 설정된 기준에 따라 선택되는 어느 하나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 또는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에 설정된 각 피폭선량 값의 적어도 일부씩을 합산한 값에 근거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각각의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가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된 부분의 크기,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의 크기, 및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별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된 시점 중 어느 하나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된 오브젝트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에 근거하여 상기 기 설정된 시간 동안의 피폭선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작업자 객체의 각 신체 부위별로 피폭선량에 대한 가중치 값을 서로 다르게 할당하고, 상기 어느 하나의 오브젝트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과, 상기 어느 하나의 오브젝트가 접촉된 작업자 객체의 신체 부위에 할당된 가중치 값에 근거하여, 상기 기 설정된 시간 동안의 피폭선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들을 모두 합산하여 상기 기 설정된 시간 동안의 피폭선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대해,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된 부분과 접촉되지 않은 부분의 부피비 및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에 근거하여,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대한 상기 작업자 객체의 방사선 피폭선량 값들을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대해 산출된 피폭선량 값들을 합산하여, 상기 기 설정된 시간 동안의 피폭선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한 오브젝트들에 각각 할당된 피폭선량 값들을, 상기 작업자 객체가 접촉된 시간에 근거하여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오브젝트들이 배치된 가상공간 및 상기 해체 작업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작업자 객체가 해체 작업을 수행하는 상황과 상기 해체 작업 시뮬레이션 결과를 표시하기 위한 표시부를 더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오브젝트들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에 근거하여, 상기 오브젝트들이 서로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도록 상기 표시부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해체 작업 시나리오에 포함된 작업들 및, 상기 작업자 객체가 진행할 작업 경로 상에 위치한 오브젝트들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들에 근거하여 새로운 작업 경로를 탐색하고,상기 탐색된 새로운 작업 경로에 근거하여 상기 해체 작업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10 |
10
기 설정된 가상공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가상공간내의 공간선량 분포를 산출하는 단계;상기 공간선량 분포에 근거하여 각각 서로 다른 피폭선량 값이 할당된 오브젝트들로 구성되는 작업 공간을, 상기 가상공간 내에 생성하는 단계;상기 가상공간 내에 작업자 객체를 생성하고, 상기 작업자 객체가 기 설정된 해체 작업 시나리오에 따라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상기 작업자 객체의 움짐임에 따라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되는 복수의 오브젝트에 근거하여 상기 작업자 객체에 누적되는 피폭선량을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누적되는 피폭선량을 측정하는 단계는,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피폭선량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들을 합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은, 상기 기 설정된 시간 동안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되는 복수의 오브젝트 중, 기 설정된 기준에 따라 선택되는 어느 하나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 또는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에 설정된 각 피폭선량 값의 적어도 일부씩을 합산한 값에 근거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은, 각각의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가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된 부분의 크기,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의 크기, 및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별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된 시점 중 어느 하나를 기준으로,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선택된 어느 하나의 오브젝트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에 근거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방법
|
14 |
14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은,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모두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들을 모두 합산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방법
|
15 |
15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기 설정된 시간을 주기로 산출되는 피폭선량은,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대해, 상기 작업자 객체에 접촉된 부분과 접촉되지 않은 부분의 부피비 및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할당된 피폭선량 값에 근거하여,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대한 상기 작업자 객체의 방사선 피폭선량 값들을 산출하고, 상기 복수의 오브젝트 각각에 대해 산출된 피폭선량 값들을 합산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장치
|
16 |
16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작업 공간을 생성하는 단계는,기 설정된 조건에 대응되는 상기 가상공간 내의 적어도 일 부분의 영역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선택된 일 부분의 영역에 대해 기 설정된 형태의 오브젝트들로 구성되는 작업 공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공간선량 분포에 근거하여 서로 다른 피폭선량 값을 상기 작업 공간을 구성하는 오브젝트들 각각에 할당하는 단계; 및,상기 피폭선량 값에 따라 서로 다른 색상을 상기 오브젝트들 각각에 지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폭선량 측정 시뮬레이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