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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원 진단오류 평가에 반영되는 설계요소를 프로세서에서 선정하는 선정단계;상기 설계요소 중 주요설계요소를 이용하되, 평가 대상의 직무유형이 반영된 전산화절차서의 복잡도를 상기 프로세서에서 결정하는 복잡도 결정 단계; 및상기 전산화절차서의 복잡도에 따라 반영되는 운전원 진단오류의 영향정도를 상기 프로세서에서 결정하는 영향도 결정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선정 단계는,기본 설계 요소 및 추가 설계 요소로 구성된 설계 요소 데이타를 상기 프로세서에서 선별한 후, 상기 프로세서 내에 프로그래밍된 AHP(Analytic Hierarchy Process) 알고리즘에 상기 설계 요소군 데이타를 반영하여 최종 주요 설계요소를 선정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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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잡도 결정 단계는,상기 선정 단계로부터 도출된 상기 주요설계요소를 상기 프로세서가 상기 전산화절차서에 반영되는 세부 그룹으로 분화시켜 각 그룹의 복잡도를 평가 결정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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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복잡도 결정 단계는,상기 프로세서에서 상기 주요설계요소를 판단문 및 지시문, 기타 기본구조, 정보제공, 감시창 감시기로 분류된 세부 그룹을 분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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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복잡도 결정단계는,상기 평가 대상의 직무유형으로 구성된 의사결정 수목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하며,상기 의사결정 수목은 직무유형 A, 직무유형 B, 직무유형 C로 구성된 수목이며, 상기 직무유형 A는 단일정적 직무이며, 상기 직무유형 B는 2가지의 직무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그중 하나는 단일동적, 단일확인 직무이며, 다른 하나는 단일동적, 지속감시 직무이며, 상기 직무유형 C는 복합동적, 지속감시 직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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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영향도 결정 단계는,프로세서 내에 프로그래밍된 AHP(Analytic Hierarchy Process) 알고리즘에 상기 설계 요소 중 중요 설계 요소를 적용하여 진단오류확률 영향정도 값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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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영향도 결정 단계는,쌍대비교 기하평균 및 가중치 산술평균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중요 설계 요소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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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중요 설계 요소는,상기 설계 요소 중 개별 가중치 값이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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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가중치 값은,개별 전문가의 판단 결과값 및 쌍대비교의 기하평균값 중 어느 하나에 만족하는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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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수 개의 설계 요소, 직무 요소 및 전문가의 소견 데이터가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상기 데이터베이스 내에 저장된 상기 설계 요소 데이터 중 주요설계요소 데이터를 추출하여 전산화절차서의 복잡도를 결정하며, 상기 결정된 복잡도에 따라 반영되는 운전원의 진단오류의 상태를 제공하는 프로세서; 및상기 프로세서로부터 제공된 진단오류 결과값을 디스플레이하는 화면부를 포함하며,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데이터 베이스로부터 제공된 설계 요소값을 기본 설계 요소 및 추가 설계 요소로 분리한 후, 주요설계요소를 추출하여 추출된 값을 제공하는 제1 처리부;상기 제1처리부로부터 제공된 상기 주요설계요소값을 제공받아 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제공되는 직무유형 데이터의 유형별로 상기 주요설계요소값을 가중치(중요도)에 따라 분류하는 제2 처리부; 및상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전문가 소견 데이터을 제공받아, 상기 제2처리부로부터 제공된 상기 중요설계요소를 AHP 알고리즘에 대입하여 진단오류 확률값을 제공하는 제3 처리부를 포함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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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진단오류 확률값은,상기 AHP 알고리즘의 쌍대비교 기하평균 기법 및 가중치 산술평균 기법을 혼용하여 도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영향 평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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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발전소 비상운전 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에 있어서,상기 프로그램은,전산화절차서의 운전자 진단오류 평가에 반영되는 주요설계요소를 선정하는 제1알고리즘;상기 주요설계요소를 이용하되, 평가 대상의 직무유형이 반영된 전산화절차서의 복잡도를 결정하는 제2알고리즘; 및상기 전산화절차서의 복잡도에 따라 반영되는 운전원 진단오류의 영향정도를 결정하는 제3알고리즘으로 구성되고,상기 제3알고리즘은,AHP 쌍대비교 기하평균 알고리즘 및 AHP 가중치 산술평균 알고리즘을 혼용하여 사용되는 알고리즘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판독가능한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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