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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4894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서, 상하로 관통되고 내부공간을 갖는 하우징(10); 상기 하우징(10)의 내부공간 상단부에 배치되어 모터(5) 동력에 의해 정역 회전되는 프로펠러(20); 상기 프로펠러(20) 하방에 배치되어 이 프로펠러(20)의 정역 추진력에 의해 하우징(10)이 역회전되려는 반작용토크를 상쇄시키는 토크상쇄부(30); 상기 토크상쇄부(30)의 하방에 배치되어 하우징(10)을 전, 후진시키는 롤링제어부(40); 및 상기 롤링제어부(40) 인접부에 배치되어 하우징(10)을 좌, 우로 이동시키는 피칭제어부(50)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따라서, 프로펠러 하방에 자세 제어를 위한 토크상쇄부와 방향 제어를 위한 롤링제어부 및 피칭제어부를 마련하되 이들 각각이 별도의 액추에이터에 의해 개별 제어되도록 함으로써, 비행에 필요한 전체 액추에이터의 수가 삭감되어 기본적으로 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또한, 비행시 각각의 움직임이 이원화되는 등 운동방정식이 단순해지게 되어 이에 따라 제어가 수월해짐은 물론 기존 제어조작에 필요한 부품 삭감이 가능하게 되는 등 전반적으로 비행체의 경량화 및 비용절감 등을 도모할 수 있게 되는 등의 효과를 얻는다.비행체, 하우징, 토크상쇄부, 롤링제어부, 피칭제어부
Int. CL B64C 29/00 (2006.01) B64C 39/02 (2006.01) B64C 27/20 (2006.01) B64C 27/22 (2006.01)
CPC B64C 27/008(2013.01) B64C 27/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88055 (2009.09.17)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37822-0000 (2012.04.12)
공개번호/일자 10-2011-0030094 (2011.03.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4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9.1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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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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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웅희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박상덕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신진옥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4 지상기 대한민국 경기도 안성시
5 조국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6 김덕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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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화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 삼호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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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9.17 수리 (Accepted) 1-1-2009-0572690-0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30 수리 (Accepted) 4-1-2010-5161401-0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8.16 수리 (Accepted) 9-1-2011-0067951-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05203-3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1.04 수리 (Accepted) 1-1-2011-0871224-8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71225-2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2 수리 (Accepted) 4-1-2012-5068733-1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5333-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658-4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29 수리 (Accepted) 4-1-2013-5017806-0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상하로 관통되고 내부공간을 갖는 하우징(10);상기 하우징(10)의 내부공간 상단부에 배치되어 모터(5) 동력에 의해 정역 회전되는 프로펠러(20);상기 프로펠러(20) 하방에 배치되어 이 프로펠러(20)의 정역 추진력에 의해 하우징(10)이 역회전되려는 반작용토크를 상쇄시키는 토크상쇄부(30);상기 토크상쇄부(30)의 하방에 배치되어 하우징(10)을 전, 후진시키는 롤링제어부(40); 및상기 롤링제어부(40) 인접부에 배치되어 하우징(10)을 좌, 우로 이동시키는 피칭제어부(50);를 포함하고, 상기 토크상쇄부(30)는,상기 프로펠러(20)와 평행을 유지하고 하우징(10)의 중심축을 가로질러 배치되는 스테이터(31); 상기 스테이터(31)의 중심점에 설치되는 액추에이터(32); 및상기 액추에이터(32)를 기준으로 양 스테이터(31)의 하단부에 힌지 연결되며 액추에이터(32)에 의해 같은 원주방향으로 힌지 회전되는 복수의 플랩(33)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이터(31)는 하우징(10)의 중심축을 가로질러 교차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상쇄부(30)에는 플랩(33)들이 액추에이터(32)의 축 회전에 의해 각각 동일 각도만큼 힌지 회전되도록 하는 등각회전수단이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등각회전수단은 액추에이터(32)의 회전축(32a)에 그 중심부가 연결되고 각 날개(35a)가 플랩(33) 하방으로 평행하게 연장되어 해당 플랩(33)의 저면과 연결되는 십자부재(35)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롤링제어부(40)는 판재 형상으로 그 상단 일단부가 하우징(10) 외측에 고정 설치되어 있는 액추에이터(41)의 회전축(41a)과 연결되고 그 타단부가 하우징(10)의 내주면에 힌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피칭제어부(50)는 판재 형상으로 그 상단 일단부가 하우징(10) 외측에 고정 설치되어 있는 액추에이터(51)의 회전축(51a)과 연결되고 그 타단부가 하우징(10)의 내주면에 힌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롤링제어부(40)와 피칭제어부(50)는 하우징(10) 내의 동일높이 상에서 서로 교차 배치되도록 상기 롤링제어부(40)는 그 하단 중앙부가 절취된 디귿자 형상으로 되고 이에 대응되는 피칭제어부(50)는 그 상단 중앙부가 절취된 디귿자 형상으로 되어 서로의 절취부(42,52)가 서로 맞물리는 구조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