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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 기술번호 : KST201514921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폴리(1,4-사이클로헥산디메틸렌 테레프탈레이트)(Poly 1,4-cyclohexanedimethanol terephthalate, PCT) 소재 섬유에 바인더 섬유가 혼합된 섬유상 기재로 이루어진 쿠션부재 또는 상기 섬유상 기재가 적어도 2층 이상으로 이루어진 층간에 스페이서 원단이 삽입된 다층구조의 쿠션부재를 제공함으로써, 상기 PCT 소재 섬유가 PET 보다 높은 내열성, 내화학성, 탄성력 및 벌키성으로 인하여,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용도에 적합한 물성을 충족하고, 나아가, 경량이면서도 높은 탄성회복률을 충족한다.
Int. CL D04H 1/541 (2012.01) D04H 1/544 (2012.01) D04H 1/4382 (2012.01) D04H 1/55 (2012.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081207 (2013.07.10)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8577-0000 (2015.02.26)
공개번호/일자 10-2015-0007412 (2015.0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1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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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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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대영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2 김기영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정원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고산로 ***-**, **
4 안효진 대한민국 충북 보은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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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 **층 (서초동, 신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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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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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0 수리 (Accepted) 1-1-2013-0622310-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4659-0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05949-8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25 수리 (Accepted) 1-1-2014-0913914-5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13913-1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7382-9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폴리(1,4-사이클로헥산디메틸렌 테레프탈레이트)(PCT) 소재 섬유에,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PBT), 코폴리(1,4-사이클로헥산디메틸렌 테레프탈레이트(co-PCT) 및 폴리프로필렌(PP)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 소재의 바인더 섬유가 혼합된 섬유상 기재, 상기 섬유상 기재가 적어도 2 층 이상 적층된 섬유웹 및상기 섬유웹 층간에 PCT/PBT, PCT/co-PCT 및 PCT/PP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스페이서 원단으로 이루어진 스페이서층이 삽입된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2 2
폴리(1,4-사이클로헥산디메틸렌 테레프탈레이트)(PCT) 소재 섬유가 제1성분에, PBT, co-PCT 및 PP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 소재의 바인더 섬유가 제2성분으로 방사된 복합섬유로 이루어진 섬유상 기재, 상기 섬유상 기재가 적어도 2 층 이상 적층된 섬유웹 및상기 섬유웹 층간에 PCT/PBT, PCT/co-PCT 및 PCT/PP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스페이서 원단으로 이루어진 스페이서층이 삽입된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섬유가 심부에 제1성분 및 초부에 제2성분이 방사된 시스-코어형 또는 스킨-코어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복합섬유가 제1성분 및 제2성분이 각각의 사이드에 배열된 사이드 바이 사이드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5 5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바인더 섬유가 5 내지 95 중량% 함유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6 6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바인더 섬유가 PCT 소재 섬유 대비, 용융온도가 20℃이상의 낮은 저융점 섬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용 내장용 쿠션부재
7 7
삭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페이서 원단이 열접착방식 단독; 또는 니들펀칭 방식에 열풍접착 또는 니들펀칭방식의 조합;에 의해 섬유상 기재와 층간 접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기 자동차 내장용 쿠션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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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JP06302057 JP 일본 FAMILY
2 JP28534784 JP 일본 FAMILY
3 WO201500557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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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DE112014003219 DE 독일 DOCDBFAMILY
2 JP2016534784 JP 일본 DOCDBFAMILY
3 JP6302057 JP 일본 DOCDBFAMILY
4 WO201500557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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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기획재정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기관고유임무형사업 나노융합 3-D 섬유복합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