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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4930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력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전륜동력축(112, 114)이 양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고, 일 측에 형성된 제1 전륜동력축(112)이 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전륜 디퍼런셜 기어(100)의 전륜 동력전달축(102)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전륜 디퍼런셜 기어(100)에 동력을 제공하는 전륜모터(110); 후륜동력축(212, 214)이 양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고, 일 측에 형성된 제1 후륜동력축(212)이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후륜 디퍼런셜 기어(200)의 후륜 동력전달축(202)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후륜 디퍼런셜 기어(200)에 동력을 제공하는 후륜모터(210); 상기 전륜모터(110)의 타 측에 형성된 제2 전륜동력축(114)에 설치되어 상기 전륜모터(110)의 회전을 제어하는 제1 디스크 브레이크; 및 상기 후륜모터(210)의 타 측에 형성된 제2 후륜동력축(214)에 설치되어 상기 후륜모터(210)의 회전을 제어하는 제2 디스크 브레이크를 포함한다.
Int. CL B60K 17/14 (2006.01) B60K 17/16 (2006.01) B60K 17/356 (2006.01)
CPC B60K 17/356(2013.01) B60K 17/3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8520 (2013.12.18)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71802 (2015.06.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8)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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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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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현록 대한민국 광주 북구
2 임대영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3 황명환 대한민국 광주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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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동 ****호(가산동, 롯데IT캐슬)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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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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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8 수리 (Accepted) 1-1-2013-1161230-4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2 수리 (Accepted) 9-1-2014-0087228-0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89238-3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16 수리 (Accepted) 4-1-2015-5006834-9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2.24 수리 (Accepted) 1-1-2015-0179207-1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5.03.25 수리 (Accepted) 1-1-2015-0290307-0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27 수리 (Accepted) 1-1-2015-0407652-4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07653-94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9.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29740-55
11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5.10.14 수리 (Accepted) 7-1-2015-0046873-04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1.16 수리 (Accepted) 1-1-2015-1116479-21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11.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116470-11
14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25829-62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02 수리 (Accepted) 4-1-2018-5123030-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륜동력축(112, 114)이 양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고, 일 측에 형성된 제1 전륜동력축(112)이 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전륜 디퍼런셜 기어(100)의 전륜 동력전달축(102)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전륜 디퍼런셜 기어(100)에 동력을 제공하는 전륜모터(110);후륜동력축(212, 214)이 양측으로 돌출되게 형성되고, 일 측에 형성된 제1 후륜동력축(212)이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는 후륜 디퍼런셜 기어(200)의 후륜 동력전달축(202)과 스플라인 결합되어 상기 후륜 디퍼런셜 기어(200)에 동력을 제공하는 후륜모터(210);상기 전륜모터(110)의 타 측에 형성된 제2 전륜동력축(114)에 설치되어 상기 전륜모터(110)의 회전을 제어하는 제1 디스크 브레이크; 및상기 후륜모터(210)의 타 측에 형성된 제2 후륜동력축(214)에 설치되어 상기 후륜모터(210)의 회전을 제어하는 제2 디스크 브레이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디스크 브레이크와 제2 디스크 브레이크 각각은상기 제2 전륜동력축(114)과 제2 후륜동력축(214)에 각각 설치된 제1 디스크(130)와 제2 디스크(230); 및상기 제1 디스크(130)와 제2 디스크(230)에 각각 설치된 제1 패드(140)와 제2 패드(2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륜모터(110)와 후륜모터(210)의 구동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퍼런셜 기어-모터 결합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