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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소로 내부로 주연료를 공급하는 1차연료 분사체;상기 1차연료 분사체 주위로 적어도 하나 이상으로 배치되며, 그 선단이 상기 연소로의 내부에 진입하도록 배치되는 2차연료 분사체;상기 연소로에서 발생한 연소가스를 유체역학적 힘에 의해 상기 연소로에 재순환시키는 재순환 유도부;상기 1차연료 분사체와 2차연료 분사체로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공급부;상기 1차연료 분사체와 상기 2차연료 분사체 사이의 공간으로 산화제를 공급하는 산화제 공급부;상기 산화제 공급부로부터 공급되는 산화제를 상기 1차 연료 분사체의 내부를 따라 상기 연소로 내로 이송하는 중심 산화제 분사부; 공기 다단을 위해 상기 1차연료 분사체를 둘러싸도록 배치되는 공기 다단 슬리브; 및상기 공기 다단 슬리브의 외면에 부설되는 재순환 촉진 돌기부;를 포함하며,상기 산화제 공급부로부터 공급되는 산화제는 상기 공기 다단 슬리브의 내외부를 통해 다단으로 공급되고,상기 재순환 촉진 돌기부는 상기 재순환 유도부와 상기 공기 다단 슬리브 사이로 유동하는 상기 연소가스의 유속을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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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토출구 직경을 B, 상기 공기 다단 슬리브의 직경을 D, 상기 재순환 유도부의 내부 직경을 C로 정의할 때,예혼합강도를 나타내는 제1 성능 지수, η1는 하기의 식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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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성능 지수의 값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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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는,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선단에 배치되는 스월러;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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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토출구 직경을 B, 상기 스월러의 직경을 A로 정의할 때,노즐형상계수를 나타내는 제2 성능 지수, η2는 하기의 식으로 설정되며,상기 제2 성능 지수의 값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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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토출구 직경을 B, 상기 스월러의 직경을 A, 상기 재순환 유도부의 내부 직경을 C로 정의할 때,선회류계수를 나타내는 제3 성능 지수, η3는 하기의 식으로 설정되며,상기 제3 성능 지수의 값을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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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 4 항에 있어서,FIR 포트 사이의 거리를 E, 연료 파이프의 직경을 E로 정의할 때,재순환부 유속을 나타내는 제4 성능 지수, η4는 하기의 식으로 설정되며,상기 제4 성능 지수의 값은 45 내지 60 사이의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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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토출구 직경을 B, 상기 재순환 유도부의 내부 직경을 C로 정의할 때,연소기 출구 유속을 나타내는 제5성능 지수, η5는 하기의 식으로 설정되며,상기 제5 성능 지수의 값은 30 내지 50 사이의 범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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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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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2차연료 분사체는 상기 1차연료 분사체를 중심으로 하여 동일 원주 상에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도록 복수개가 배치되며, 상기 2차연료 분사체는 그 반경 방향으로 연료를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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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2차연료 분사체의 반경방향 분사각도는 인접한 상기 2차연료 분사체를 향하는 각도와 교번적으로 인접한 상기 2차연료 분사체를 향한 각도 사이에서 연료를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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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2차연료 분사체로부터의 연료는 상기 2차연료 분사체의 축방향에 수직한 평면에 대하여 10˚에서 80˚사이에서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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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는 공급되는 상기 주연료를 그 반경 방향 및 접선 방향으로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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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를 통해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속도 는 20에서 50m/s 사이에서 연료를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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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2차연료 분사체를 통해 분사되는 연료의 분사속도는 하기의 식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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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재순환 유도부는 상기 2차연료 분사체를 기준으로 경사지게 배치되는 내부 재순환 슬리브, 상기 내부 재순환 슬리브의 후단으로부터 연장되는 연결 가이드, 상기 연결 가이드의 후단에 연결되어 유동하는 연소가스의 이동방향을 변경하게 하는 분사 노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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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분사 노즐은 상기 1차연료 분사체와 상기 재순환 유도부 사이에서 경사지게 배치됨으로써 상기 산화제의 유동 공간인 상기 1차연료 분사체와 상기 상기 재순환 유도부 사이의 폭을 감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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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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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2차연료 분사체의 선단은 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선단에 비해 상기 연소로의 내부로 더 진입하여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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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는 상기 연소로 내부에 연료농후영역인 1차 공간을 형성하고, 상기 2차연료 분사체는 상기 1차 공간의 후단부에 연료희박영역인 2차 공간을 형성하여 다단 화염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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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제 20 항에 있어서,상기 1차연료 분사체의 연료유량과 상기 2차연료 분사체의 연료유량의 비를 나타내는 하기의 식은 제6성능 지수,η6는 예혼합비를 나타내는 것이며, 4에서 22의 범위에서 운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초저질소산화물 연소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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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제 1 항에 따른 연소장치를 운전하는 방법에 있어서,(a) 공기 다단 슬리브를 통해 산화제 공급부로부터 공급되는 산화제를 연소로 내부에 공급하는 단계;(b) 상기 산화제 공급부로부터의 산화제를 중심 산화제 분사부를 통해 상기 연소로 내부에 공급하는 단계;(c) 연료공급부로부터의 연료를 상기 1차연료 분사체로 공급하는 단계;(d) 재순환 유도부를 통해 상기 연소로 내의 연소가스가 유체역학적 힘에 의해 상기 연소로에 재순환되는 단계;(e) 재순환되는 상기 연소가스가 상기 재순환 촉진 돌기부를 지나며 유속이 증가되는 단계;(f) 상기 연료공급부로부터의 연료를 2차연료 분사체로 공급하는 단계; 및 (g) 상기 1차연료 분사체 및 2차연료 분사체에 의해 분사되는 연료에 의해 상기 연소로 내에 다단 화염 공간이 형성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연소장치의 운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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