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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200)과 배기가스 정화장치(1000)를 연결하는 배기관(300)에 구비되어,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1000)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배기가스를 가열하도록 양측이 상기 배기관(300)과 연결되도록 고정부(103)가 형성된 관형태의 하우징(101); 상기 하우징(101) 내부에 관형태로 형성되는 몸체(102); 상기 몸체(102) 내부에 형성되는 점화수단(110); 상기 몸체(102) 내부에 연료를 공급하도록 연료펌프(121)가 포함된 연료공급수단(120); 상기 몸체(102) 내부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도록 공기압축기(131) 및 상기 공기압축기(131)에 의해 압축된 공기가 저장되는 압축공기저장부(132)를 포함하는 공기공급수단(130); 및 상기 점화수단(110), 연료공급수단(120), 및 공기공급수단(130)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여 형성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에 있어서,
S101)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작동의 정지를 확인 하는 가열장치 작동 정지 확인 단계;
S102) 상기 가열장치 작동 정지가 확인 된 후 제1시간이 경과되었는지 판단하는 제1시간 경과 판단 단계;
S103) 제1시간이 경과된 경우에, 상기 공기압축기(131)를 작동하여 상기 압축공기저장부(132)에 압축공기를 저장하는 압축공기 저장 단계;
S104) 상기 압축공기저장부(132)에 압축공기가 모두 저장되었는지 판단하는 압축공기 저장 판단 단계; 및
S105) 상기 압축공기 저장부에 압축공기가 모두 저장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상기 공기압축기(131)의 작동을 정지하는 공기압축기(131) 작동 정지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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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102)는 상기 배기가스 유입측에서 각각 상기 연료공급수단(120) 및 공기공급수단(130)을 통해 공급된 연료 및 공기가 분사되는 제1분사부(141)와 상기 점화수단(110)을 포함하도록 형성되어 배기가스를 연소 또는 개질시키는 연소개질촉매가 내장된 1차연소개질촉매부(140), 및 상기 1차연소개질촉매부(140)를 통과한 연소개질가스와 배기가스가 혼합된 가연성 물질을 연소하기 위한 착화부(150)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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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102)는 상기 1차연소개질촉매부(140)와 착화부(150) 사이에 상기 연소개질촉매를 고정하고, 상기 1차연소개질촉매부(140)를 통과한 연소개질가스가 이동될 수 있는 다수의 통공이 형성된 분리판(160)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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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착화부(150)는 외주면에 상기 몸체(102)와 하우징(101) 사이를 유동하는 배기가스가 상기 몸체(102) 내부로 유입되도록 개방된 유입홀(151)이 복수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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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는 상기 몸체(102) 내부로 공급되는 연료 및 공기를 예열하는 연료및공기예열수단(170)이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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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공급수단(120) 및 공기공급수단(130)은 상기 연료및공기예열수단(170)으로 공급되기 이전에 혼합되어 예열된 후 상기 몸체(102) 내부로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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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102)는 상기 착화부(150)의 유입홀(151)을 통해 배기가스가 원활히 유입되도록 배기가스 진행방향으로 갈수록 단면적이 작아지는 콘 형태의 배기가스안내부(180)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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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는 상기 배기가스의 진행방향으로 착화부(150) 후단에 연료 및 공기를 분사하는 제2분사부(191)를 포함하도록 형성되어 배기가스 및 상기 1차연소개질촉매부(140)를 통과한 연소개질가스를 2차 연소 또는 개질시키는 연소개질촉매가 내장된 2차연소개질촉매부(190)가 더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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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2분사부(191)는 상기 연료및공기예열수단(170)을 통과한 연료 및 공기 혼합물이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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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시간은 10 내지 20 분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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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은 가열장치 작동 정지 이후 제2시간이 경과되었다고 판단되면, 상기 공기압축기(131)의 작동을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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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제2시간은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가 작동되는 재생 주기에서 20 내지 30 분을 뺀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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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열장치 작동 정지 확인 단계(S101)는 상기 점화수단(110) 또는 연료공급수단(120)의 작동여부, 또는 온도 정보를 통해 확인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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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200)과 배기가스 정화장치(1000)를 연결하는 배기관(300)에 구비되어,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1000)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배기가스를 가열하도록 양측이 상기 배기관(300)과 연결되도록 고정부(103)가 형성된 관형태의 하우징(101); 상기 하우징(101) 내부에 관형태로 형성되는 몸체(102); 상기 몸체(102) 내부에 형성되는 점화수단(110); 상기 몸체(102) 내부에 연료를 공급하도록 연료펌프(121)가 포함된 연료공급수단(120); 상기 몸체(102) 내부에 압축공기를 공급하도록 공기압축기(131) 및 상기 공기압축기(131)에 의해 압축된 공기가 저장되는 압축공기저장부(132)를 포함하는 공기공급수단(130); 및 상기 점화수단(110), 연료공급수단(120), 및 공기공급수단(130)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여 형성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에 있어서,
S201) 차량용 배터리의 전압이 제1전압 이상인지 확인하는 배터리 전압 확인 단계;
S202) 상기 배터리의 전압이 제1전압 이상인 경우에, 공기압축기(131)를 작동하여 압축공기저장부(132)에 압축공기를 저장하는 압축공기 저장 단계;
S203) 상기 압축공기저장부(132)에 압축공기가 모두 저장되었는지 판단하는 압축공기 저장 판단 단계;
S204) 상기 압축공기저장부(132) 압축공기가 모두 저장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상기 공기압축기(131)의 작동을 정지하는 공기압축기(131) 작동 정지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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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1전압은 12 내지 14 볼트(V)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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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은 상기 배터리의 전압이 제2전압 이하로 확인되면, 상기 공기압축기(131)의 작동을 정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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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압은 9 내지 11 볼트(V)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정화장치용 가열장치(100)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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