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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및 리니어 엔진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259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및 리니어 엔진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점화플러그에 의해 초기 점화 폭발 후 피스톤이 일측으로 슬라이딩 되면서 배기가스가 배출 후, 실린더 헤드 외부에 위치한 연료유입홈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압력과 실린더 헤드 내부에 위치한 연료이송홀의 압력차를 이용하여 기화된 가스연료를 엔진 연소실에 직접 분사, 상기 연소실의 하단부를 통해 공기가 연료와 다른 공급라인을 통해 유입됨으로써, 연료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그에 따라 리니어 엔진 크기의 소형화, 내구성 및 효율이 증가하는 특징이 있다. 리니어 엔진, 루프소기, 실린더 헤드, 연소실, 피스톤, 에어펌프
Int. CL F02B 75/12 (2006.01) F02B 75/28 (2006.01)
CPC F02B 75/28(2013.01) F02B 75/28(2013.01) F02B 75/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5150 (2009.06.19)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13801-0000 (2011.02.01)
공개번호/일자 10-2010-0136826 (2010.12.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2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1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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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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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3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조종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5 우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권오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길범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김남열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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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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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19 수리 (Accepted) 1-1-2009-0373816-0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67595-7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88148-2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25 수리 (Accepted) 1-1-2010-0688150-1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58582-5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가 중공되면서 양끝단부와 연통되도록 관통홀(11)이 형성되고, 상기 관통홀(11)에서 연료의 폭발이 이루어지는 연소실(10)과; 상기 연소실(10)의 양끝단부에 결합되고, 외부에서 이송된 연료가 유입되어 점화,폭발이 이루어지는 실린더 헤드(20)와; 상기 연소실(10)의 내부에 구비되어 상기 실린더 헤드(20)를 통한 폭발에 의해 좌,우로 슬라이딩 되는 피스톤(30);을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실린더 헤드(20)는 연소실(10)의 끝단부에 결합되되, 상기 관통홀(11)에 삽입되어 지지되도록 일단면에 삽입부(21)가 돌출 형성되고, 상기 삽입부(21)에 연료를 폭발시키는 점화플러그(22)가 삽입 설치되도록 삽입홀(23)이 관통 형성되며, 상기 삽입부(21)의 반대측 일단부에 외부의 연료가 유입되도록 연료유입홈(24)이 형성되고, 상기 연료유입홈(24)을 통해 유입된 연료가 연소실의 관통홀(11) 내부에 이송되도록 연료유입홈(24)의 일단면과 연통되는 연료이송홀(25)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10)의 양끝단부 상부면에는 연료의 폭발에 의해 발생하는 배기가스가 외부로 배출되도록 배기포트(12)가 관통홀(11)과 관통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10)의 양끝단부 하단면에는 배기가스가 배출된 후, 외부에서 연소용 공기가 관통홀(11)에 유입되도록 흡기포트(13)가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흡기포트(13)는 공기가 연소실(10)의 관통홀(11)에 원활하게 유입되도록 45도 각도로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5 5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10)의 배기포트(12)와 흡기포트(13)는 연료의 폭발에 의해 팽창되어 피스톤(30)이 일측으로 슬라이딩 되면서 오픈되어 배기가스가 배출되고, 상기 배기가스의 배출에 의해 내부 압력이 낮아져 공기가 유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이송홀(25)은 연료유입홈(24)의 일단면과 연통되되, 타측이 삽입부(21)의 일단면과 관통 형성되어 연료를 관통홀(11)의 내부에 이송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7 7
제 1항 또는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이송홀(25)은 연료유입홈(24)의 두께보다 얇게 형성되어 연료가 기화되어 관통홀(11)의 내부에 분사되고, 상기 연료가 원활하게 이송되도록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8 8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실(10)의 양측부에는 흡기포트(13)를 통해 유입시킬 공기를 발생시키는 에어펌프가 각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
9 9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40)의 제어방법에 있어서, 연소실(10)의 일측 내부에 실린더 헤드(20)에 위치한 연료유입홈를 통해 연료가 유입되는 단계(S100); 상기 연료 유입(S100) 후, 점화플러그(22)에 전력이 공급되어 스파크에 의해 연료가 폭발하는 단계(S200); 상기 연료 폭발(S200) 후, 피스톤(30)이 일측으로 슬라이딩 되고, 동시에 배기포트(12)가 오픈되면서 배기가스가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300); 상기 배기가스 배출(S300) 후, 연료유입홈(24)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압력과 실린더 헤드(20) 내부에 위치한 연료이송홀(25)의 압력차를 이용하여 연소실(10)에 연료를 직접 분사하며, 에어펌프(미도시)에 의해 공급되는 공기가 유입되는 단계(S400); 상기 피스톤(30)이 일측으로 슬라이딩(S300) 후, 피스톤(30)에 의해 연소실(10)의 타측 내부가 압축 착화되어 연료가 폭발하는 단계(S500); 상기 연료 폭발(S500) 후, 다시 피스톤(30)을 타측으로 슬라이딩시키고, 동시에 배기포트(12)가 오픈되어 배기가스가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600); 상기 배기가스 배출(S600) 후, 연료유입홈(24)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압력과 실린더 헤드(20) 내부에 위치한 연료이송홀(25)의 압력차를 이용하여 연소실(10)에 연료를 직접 분사하며, 에어펌프(미도시)에 의해 공급되는 공기가 유입되는 단계(S700); 상기 피스톤(30)의 양측으로 슬라이딩 되면서 압축-착화-폭발-팽창-배기-유입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는 단계(S80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화압력을 이용한 직분사 리니어 엔진의 제어방법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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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방위사업청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민군겸용기술사업 세라믹 리니어엔진을 이용한 100W급 휴대용 파워팩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