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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273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은, 서로 대향하여 위치하는 애노드 전극과 캐소드 전극, 및 이 애노드 전극과 캐소드 전극 사이에 위치하는 전해질 막을 포함하는 막-전극 어셈블리를 포함하는 스택을 적어도 하나 이상 포함하는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으로서, 상기 스택에 어는점이 외부 온도보다 낮은 농도 이상의 탄화수소 연료 및 산화제를 공급하면서, 정전압 조건으로 스택 온도가 30 내지 80℃에 도달할 때까지 구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전해질 막은 이온전도도가 0.1S/cm 이상이고 상대선택성이 5 내지 2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을 제공한다. 여기서, 상대선택성이란 [상기 전해질 막의 선택성/나피온 전해질 막의 선택성]을 말하며, 선택성이란 [이온전도도/메탄올 투과율]을 말한다.
Int. CL H01M 8/04 (2016.01.01) H01M 8/10 (2016.01.01) H01M 4/92 (2006.01.01) B01J 23/40 (2006.01.01)
CPC H01M 8/04(2013.01) H01M 8/04(2013.01) H01M 8/04(2013.01) H01M 8/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7507 (2010.10.06)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70487-0000 (2012.07.26)
공개번호/일자 10-2012-0045071 (2012.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8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0.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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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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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두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상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임성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백동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병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6 박영철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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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경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길 ** 매강빌딩 *층(에이치앤에이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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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0.06 수리 (Accepted) 1-1-2010-0646498-1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9.19 수리 (Accepted) 1-1-2011-0723736-60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9 수리 (Accepted) 9-1-2011-0075957-2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23280-7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로 대향하여 위치하는 애노드 전극과 캐소드 전극, 및 이 애노드 전극과 캐소드 전극 사이에 위치하는 전해질 막을 포함하는 막-전극 어셈블리를 적어도 두 개 이상 포함하는 스택을 포함하는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으로서,상기 스택에 어는점이 외부 온도보다 낮은 농도 이상의 탄화수소 연료 및 산화제를 공급하면서, 정전압 조건으로 스택 온도가 30 내지 80℃에 도달할 때까지 구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전해질 막은 이온전도도가 0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전압 조건은 단위 전지당 0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탄화수소 연료와 상기 산화제는 2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해질 막은 수소 이온 전도성기를 갖는 고분자 전해질 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해질 막은 수소 이온 전도성기를 갖는 탄화수소 전해질 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택은 열적 절연 물질로 코팅되어 있는 것인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애노드 전극 및 상기 캐소드 전극은 백금계 촉매를 포함하는 것인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백금계 촉매는 백금, 루테늄, 오스뮴, 백금-루테늄 합금, 백금-오스뮴 합금, 백금-팔라듐 합금, 백금-M 합금(M은 Ga, Ti, V, Cr, Mn, Fe, Co, Ni, Cu, Zn, Sn, Mo, W, Rh 및 Ru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1종 이상의 전이 금속) 및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것인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저온 시동 방법
9 9
서로 대향하여 위치하는 애노드 전극과 캐소드 전극, 및 이 애노드 전극과 캐소드 전극 사이에 위치하는 전해질 막을 포함하는 막-전극 어셈블리를 적어도 두 개 이상 포함하는 스택을 포함하는 직접 메탄올형 연료 전지 시스템의 활성화 방법으로서,상기 스택에 어는점이 외부 온도보다 낮은 농도 이상의 탄화수소 연료 및 산화제를 공급하면서, 정전압 조건으로 스택 온도가 30 내지 80℃에 도달할 때까지 구동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며, 상기 전해질 막은 이온전도도가 0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탄화수소 연료와 상기 산화제는 2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