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전기차 대수를 고려한 건물의 전력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건물에서의 전기차의 충전에 따라 건물의 전력 사용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건물을 이용한 전기차의 대수에 따라 건물의 전력 제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건물의 전력 제어 장치는 정보 수집부와 장치 제어부를 포함한다. 정보 수집부는 건물을 이용하는 전기차의 대수와 배터리 충전량을 포함한 전기차 정보를 수집한다. 그리고 장치 제어부는 수집한 전기차 정보에 따라 건물의 전력 사용을 제어한다. |
---|---|
Int. CL |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
CPC | H02J 7/04(2013.01) H02J 7/04(2013.01) H02J 7/04(2013.01) H02J 7/04(2013.01) H02J 7/04(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125243 (2012.11.07) |
출원인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1483423-0000 (2015.01.12) |
공개번호/일자 | 10-2014-0059336 (2014.05.1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50119)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11.07) |
심사청구항수 | 19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채수용 | 대한민국 | 대전 유성구 |
2 | 송유진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3 | 오세승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4 | 김규덕 | 대한민국 | 대전 서구 |
5 | 유승원 | 대한민국 | 대전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박종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2.11.07 | 수리 (Accepted) | 1-1-2012-0913680-93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12.11.09 | 수리 (Accepted) | 1-1-2012-0921824-14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3.10.0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3.11.05 | 수리 (Accepted) | 9-1-2013-0090204-45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7 | 수리 (Accepted) | 4-1-2014-5003356-15 |
6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4.01.1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024072-51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4.03.1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227440-64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03.10 | 수리 (Accepted) | 1-1-2014-0227439-17 |
9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4.07.1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477025-17 |
10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4.09.12 | 수리 (Accepted) | 1-1-2014-0863496-50 |
11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4.09.12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863497-06 |
12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4.12.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877643-95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3.10 | 수리 (Accepted) | 4-1-2015-0013224-83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1.19 | 수리 (Accepted) | 4-1-2017-5010650-13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1.08 | 수리 (Accepted) | 4-1-2019-5004978-55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1-48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3-39 |
1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9.01 | 수리 (Accepted) | 4-1-2020-5197654-62 |
번호 | 청구항 |
---|---|
1 |
1 전력 제어 장치는 건물을 이용하는 전기차의 대수와 배터리 충전량을 포함한 전기차 정보를 수집하는 수집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는 상기 수집한 전기차 정보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력 사용을 제어하는 제어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수집 단계에서,상기 전력 제어 장치는 상기 건물에 설치된 충전대에 연결되는 전기차로부터 상기 전기차 정보를 수집하거나, 상기 전기차로부터 무선으로 상기 전기차 정보를 수신하여 수집하고,상기 제어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전기차가 연결된 충전대로부터 충전 요구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전력량 중에서 사용 중인 전력량을 차감하여 가용 전력량을 산출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용 전력량이 건물의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예비 전력량인 최소 전력량을 초과하는 지의 여부를 고려하여 충전대에 충전 가능 여부를 결정하여 표시하는 표시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에 따라 상기 충전대에 연결된 상기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상기 충전대를 통하여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수집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건물의 주차 게이트 모듈로부터 상기 건물의 주차 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 중 전기차의 대수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여 수집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전기차로부터 배터리 충전량을 무선으로 수신하여 수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차의 대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주차 게이트 모듈을 통해 상기 건물의 주차 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의 보호판을 확인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주차 게이트 모듈을 통해 상기 확인한 보호판으로부터 상기 차량이 전기차로 등록된 차량인지 확인하는 단계;확인 결과 전기차인 경우,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주차 게이트 모듈을 통해 상기 전기차를 카운트한 전기차의 대수를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5 |
5 삭제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전기차가 연결된 충전대로부터 충전 요구를 수신하는 수신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용 전력량을 고려하여 충전을 요구한 전기차에 대한 충전 여부를 결정하는 결정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 단계에서,상기 전력 제어 장치는 상기 가용 전력량을 상기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전력량 중에서 사용 중인 전력량을 차감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가용 전력량이 최소 전력량을 초과하는 경우, 충전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가용 전력량이 최소 전력량 이하인 경우, 충전 보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 단계는 충전 보류 결정 이후에 수행되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가용 전력량이 최소 전력량을 초과하는 경우, 충전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충전 보류 시간이 일정 시간을 경과하면, 충전 불허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단계는, 상기 충전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 이후에 수행되는,충전을 결정한 경우,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충전대를 통하여 상기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수행하는 단계;충전 보류를 결정한 경우,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충전대에 충전 보류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계;충전 불허를 결정한 경우,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충전대에 충전 불허 메시지를 전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가용 전력량이 상기 최소 전력량을 초과하는 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판단 결과, 상기 가용 전력량이 상기 최소 전력량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충전대에 충전이 가능함을 표시하고, 상기 가용 전력량이 상기 최소 전력량 이하인 경우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충전대에 충전 보류를 표시하는 단계;상기 충전 보류를 표시한 이후 충전 보류 시간이 일정 시간을 경과하면, 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충전대에 충전 불허를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13 |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단계는,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상기 건물의 충전대를 통하여 충전 중인 전기차의 대수를 카운트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충전 중인 전기차의 대수가 허용 충전 대수 미만이면, 비충전 중인 충전대에 충전이 가능함을 표시하는 단계;상기 전력 제어 장치가 충전 중인 전기차의 대수가 허용 충전 대수와 동일하면, 비충전 중인 충전대에 충전 불허를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제어 장치는 상기 충전대에 충전 가능한 충전대 수, 충전 대기자 수, 충전 대기 시간 중에 적어도 하나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15 |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단계에서,상기 전력 제어 장치는 한 번에 일괄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의 대수 또는 시간당 충전량을 고려하여, 충전할 수 있는 전기차의 대수 및 충전 시간을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건물의 전력 제어 방법 |
16 |
16 건물을 이용하는 전기차의 대수와 배터리 충전량을 포함한 전기차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상기 수집한 전기차 정보에 따라 상기 건물의 전력 사용을 제어하는 장치 제어부;상기 건물에 설치되어 연결되는 상기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수행하고, 연결된 상기 전기차로부터 상기 전기차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정보 수집부로 전달하는 충전대;를 포함하고,상기 정보 수집부는 상기 전기차가 연결된 충전대로부터 충전 요구를 수신하고, 상기 장치 제어부는 상기 건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용 전력량을 고려하여 충전을 요구한 전기차에 대한 충전 여부를 결정하고,상기 충전대는,사용자의 선택 신호를 입력받는 입력부;충전 관련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연결되는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수행하는 충전부;상기 충전부에 연결된 전기차 및 상기 정보 수집부와 통신을 수행하는 충전대 통신부;상기 충전대 통신부를 통하여 상기 충전부에 연결된 전기차로부터 상기 전기차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정보 수집부로 전송하거나, 상기 입력부를 통하여 상기 충전부에 연결된 전기차로에 대한 충전 요구를 입력받아 상기 정보 수집부로 전송하고, 상기 정보 수집부로부터 결정된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를 상기 표시부에 출력하고, 상기 수신한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에 따라 상기 충전부를 통한 충전을 수행하는 충전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건물의 주차 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 중 전기차의 대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정보 수집부로 전송하는 주차 게이트 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수집부는,상기 주차 게이트 모듈로부터 상기 건물의 주차 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 중 전기차의 대수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여 수집하는 유선 통신부;상기 전기차로부터 배터리 충전량을 무선으로 수신하여 수집하는 무선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주차 게이트 모듈은,상기 정보 수집부와 통신을 수행하는 게이트 통신부;상기 건물의 주차 게이트를 통과하는 차량의 보호판을 확인하는 확인부;상기 확인한 보호판으로부터 상기 차량이 전기차로 등록된 차량인지 확인하고, 확인 결과 전기차인 경우, 상기 전기차를 카운트한 전기차의 대수를 상기 게이트 통신부를 통하여 상기 정보 수집부로 전송시키는 게이트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 |
20 |
20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수집부는,상기 전기차로부터 무선으로 상기 전기차 정보를 수신하여 수집하는 무선 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 |
21 |
21 삭제 |
22 |
22 삭제 |
23 |
23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 제어부는,상기 가용 전력량이 최소 전력량 이상인 경우, 상기 충전을 요구한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결정하고,상기 가용 전력량이 최소 전력량 이하인 경우, 상기 충전을 요구한 전기차에 대한 충전 보류를 결정하고,충전 보류 시간이 일정 시간을 경과하면, 상기 충전을 요구한 전기차에 대한 충전 불허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 |
24 |
24 사용자의 선택 신호를 입력받는 입력부;충전 관련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연결되는 전기차에 대한 충전을 수행하는 충전부;상기 충전부에 연결된 전기차 및 상기 정보 수집부와 통신을 수행하는 충전대 통신부;상기 충전대 통신부를 통하여 상기 충전부에 연결된 전기차로부터 상기 전기차 정보를 수신하여 정보 수집부로 전송하거나, 상기 입력부를 통하여 상기 충전부에 연결된 전기차로에 대한 충전 요구를 입력받아 상기 정보 수집부로 전송하고, 상기 정보 수집부로부터 결정된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수신한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를 상기 표시부에 출력하고, 상기 수신한 충전 가능 여부에 대한 정보에 따라 상기 충전부를 통한 충전을 수행하는 충전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 제어 장치의 충전대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483423-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21107 출원 번호 : 1020120125243 공고 연월일 : 20150119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41222 청구범위의 항수 : 19 유별 : H02J 7/00 발명의 명칭 : 전기차 대수를 고려한 건물의 전력 제어 장치 및 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393,000 원 | 2015년 01월 12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320,600 원 | 2018년 01월 05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229,000 원 | 2018년 12월 11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229,000 원 | 2019년 12월 10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2.11.07 | 수리 (Accepted) | 1-1-2012-0913680-93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12.11.09 | 수리 (Accepted) | 1-1-2012-0921824-14 |
3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3.10.0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4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3.11.05 | 수리 (Accepted) | 9-1-2013-0090204-45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7 | 수리 (Accepted) | 4-1-2014-5003356-15 |
6 | 의견제출통지서 | 2014.01.1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024072-51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4.03.1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227440-64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03.10 | 수리 (Accepted) | 1-1-2014-0227439-17 |
9 | 의견제출통지서 | 2014.07.1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477025-17 |
10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4.09.12 | 수리 (Accepted) | 1-1-2014-0863496-50 |
11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4.09.12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4-0863497-06 |
12 | 등록결정서 | 2014.12.22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877643-95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3.10 | 수리 (Accepted) | 4-1-2015-0013224-83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1.19 | 수리 (Accepted) | 4-1-2017-5010650-13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1.08 | 수리 (Accepted) | 4-1-2019-5004978-55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1-48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21 | 수리 (Accepted) | 4-1-2019-5166803-39 |
18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9.01 | 수리 (Accepted) | 4-1-2020-5197654-62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
과제고유번호 | 1415127628 |
---|---|
세부과제번호 | KIER-B22414 |
연구과제명 | 신재생에너지 통합운용을 위한 스마트 플랫폼 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산업기술연구회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1201~2015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1020130136650] | 산성가스의 흡수 분리 장치 | 새창보기 |
---|---|---|
[1020130133345] | CO2를 함유하는 혼합기체로부터의 DMC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30133344] | CO를 함유하는 혼합기체로부터의 DMC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30131568] | 연소 배가스의 탈황용 흡수제 및 이를 이용한 연소 배가스의 처리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119305] | 3차 알카놀아민을 포함하는 이산화탄소 흡수용 조성물, 이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흡수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30119304] | 입체장애 알카놀아민을 포함하는 이산화탄소 흡수용 조성물, 이를 이용한 이산화탄소 흡수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1020130063854] | 저저항 금속층을 가지는 후면전극과 이를 이용한 태양전지 및 이들을 제조하는 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44050] | 후면 버퍼층을 갖는 플렉서블 태양전지 | 새창보기 |
[1020130044033] | 유연한 기판을 갖는 태양전지의 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36155] | 박막 태양전지 광흡수층의 저온 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30036139] | 요철구조의 이중 후면전극을 갖는 태양전지의 제조방법 | 새창보기 |
[1020120125246] | 전기 자동차를 위한 충전 방법, 충전 서버 및 충전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20125245] | 전원과 부하의 우선 순위를 고려한 전력 공급 제어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125243] | 전기차 대수를 고려한 건물의 전력 제어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95202] | 전력망 최적화 정보를 생성하는 방법 및 에이전트 장치 | 새창보기 |
[1020120091858] | 전력 수급 관리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91852] | 충전 장치 및 충전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72715] | 발전기 운용 제어 방법 및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20072714] | 신재생 에너지 발전원의 출력 변동 지원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72713] | 탄소 배출량 기반의 발전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1020120072712] | 충전소 전력 판매 촉진을 위한 광고 제공 방법, 이를 위한 장치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20072711] | 주변 환경 정보를 고려한 차량 전력 관리 방법, 이를 이용한 장치 및 시스템 | 새창보기 |
[1020120070765] | 부하의 전력 사용량을 제어하는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263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비접촉 전력 전송을 이용한 전기 자동차 충방전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
[KST2015153534][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교통 전력 관리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교통 전력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4004][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충전 방법, 장치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600582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력을 공유하는 충전 시스템, 충전 장치 및 그 제어 방법(POWER SHARING A CHARGING SYSTEM, A CHARGING APPARATUS AND CONTROLLING METHOD THEREOF) | 새창보기 |
[KST201601072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충전 인프라 구축용 염분차 발전 시스템(SALINITY GRADIENT POWER SYSTEM FOR ELECTRICAL INFRASTRUCTURES) | 새창보기 |
[KST201515281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차 충방전 제어 장치 및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서비스 관리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314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에너지 관리 시스템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3338][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효율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4113][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자동차용 계통연계 시뮬레이터 | 새창보기 |
[KST2015152668][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플러그인 연료 전지 자동차의 모의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2939][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의 운전비용 관리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4366][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충전 방법, 장치 및 그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6010140][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듀얼 풀브리지 컨버터(DUAL FULL-BRIDGE CONVERTER) | 새창보기 |
[KST201515282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차량 전력 공급 시스템 및 이를 위한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2934][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관리 방법, 이를 위한 충전관리장치 및 이를 위한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5311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 자동차의 전력 관리 장치 및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334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정치형 연료전지 시스템 관리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437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 이륜차의 1회 충전에 의한 주행거리가 측정되는 시험방법 | 새창보기 |
[KST2017008580][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슈퍼 커패시터를 이용한 급속 충전 휴대용 보조 전원 장치(PORTABLE SUBSIDIARY POWER SUPPLY DEVICE FOR RAPID CHARGING USING SUPER CAPACITOR) | 새창보기 |
[KST201515343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 자동차를 위한 충전 방법, 충전 서버 및 충전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53808][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충방전 제어 장치 및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4162][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차량용 연료전지 시스템 관리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4394][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 자동차를 위한 충전 방법, 충전 서버 및 충전 시스템 | 새창보기 |
[KST201515270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연료전지시스템을 구비한 전기차충전소와 충전기 및 그의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327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에너지 저장 장치를 제어하는 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362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충전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 그리고 충전기 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2845][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자동차 충전소의 연료전지 시스템과 그 제어방법 | 새창보기 |
[KST2015153131][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자동차의 지능형 충전 관리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3428][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기자동차 충전 방법 및 장치 | 새창보기 |
[KST2015153967][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 전력을 공유하는 충전 시스템, 충전 장치 및 그 제어 방법 | 새창보기 |
심판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