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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30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 스택의 전압 측정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 본 발명은 고정수단이 기판을 관통하여 분리판에 각각 고정됨으로써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여 안정적으로 연료전지 스택의 개별 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 연료전지 스택의 전압 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H01M 8/04 (2006.01) G01R 31/36 (2006.01)
CPC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H01M 8/045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34736 (2011.04.14)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07872-0000 (2013.09.06)
공개번호/일자 10-2012-0117158 (2012.10.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4.1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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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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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영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구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민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최영우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5 박석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임성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양태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윤영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9 이원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김창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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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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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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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4.14 수리 (Accepted) 1-1-2011-0275290-6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8.21 수리 (Accepted) 9-1-2012-0064819-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7242-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06 수리 (Accepted) 1-1-2013-0196481-7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96463-5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05178-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해질층(11), 상기 전해질층(11)의 양측 면에 각각 형성되는 연료극(13) 및 공기극(12)을 포함하는 단위셀(10)과, 상기 공기극(12)에 공기를 공급하거나 상기 연료극(13)에 연료가스를 공급하는 공급유로(21-1,22-1)가 형성된 분리판(21,22)을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성능 평가 장치(1000)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1000)는 공기가 저장되는 공기 저장부(100); 상기 공기 저장부(100)와 연결되어 공기가 이송되는 공기 이송 라인(200); 상기 공기 이송 라인(200) 상에 구비되어 공기의 이송 유량을 제어하는 제1제어부(300); 상기 공기 이송 라인(200) 상의 상기 제1제어부(300) 후측에 구비되되, 이송되는 공기의 습도를 조절하는 제1가습부(400); 연료가 저장되는 연료 저장부(500); 상기 연료 저장부(500)와 연결되어 연료가 이송되는 연료 이송 라인(600); 상기 연료 이송 라인(600) 상에 구비되어 연료의 이송 유량을 제어하는 제2제어부(700); 상기 연료 이송 라인(600) 상의 상기 제2제어부(700) 후측에 구비되되, 이송되는 연료의 습도를 조절하는 제2가습부(800); 및 내부에 연료전지(1)가 구비되는 몸체(910), 상기 연료전지(1)의 온도를 조절하는 냉각부(920) 및 가열부(930)를 포함하며, 상기 연료전지(1)에 각각 상기 제1가습부(400) 및 제2가습부(800)를 통과한 공기 및 연료가 공급되어 연료전지(1) 성능이 평가되는 성능평가부(900);를 포함하며,상기 제1가습부(400) 및 제2가습부(800)가 각각 열교환매체가 수용된 제1케이스(410) 및 제2케이스(810) 내부에 구비되며, 상기 제1케이스(410) 및 제2케이스(810) 내부의 열교환매체가 각각 제1히터(420) 및 제2히터(820)에 의해 가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1000)는 상기 제1가습부(400) 내부로 수분을 공급하는 제1수분공급부(430) 및 상기 공기 이송 라인(200)과 연결되어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공급부(210)가 상기 제1케이스(410) 내부에 위치되어 상기 제1수분공급부(430) 및 공기공급부(210) 내부의 수분 및 공기가 열교환매체에 의해 예열되며, 상기 제2가습부(800) 내부로 수분을 공급하는 제2수분공급부(830) 및 상기 연료 이송 라인(600)과 연결되어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공급부(610)가 상기 제2케이스(810) 내부에 위치되어 상기 제2수분공급부(830) 및 연료공급부(610) 내부의 수분 및 연료가 액체 열교환매체에 의해 예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가습부(400)는 제1케이스(410) 내부에 하나 이상 구비되며, 상기 제2가습부(800)는 제2케이스(810) 내부에 하나 이상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가습부(400)와 성능평가부(900)를 연결하는 공기 이송 라인(200) 및 상기 제2가습부(800)와 성능평가부(900)를 연결하는 연료 이송 라인(600)은 이중관 형태로 내부 제1공간부(221)에 공기 또는 연료가 이송되며, 외부 제2공간부(222)에 가열된 액체 열교환매체가 순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1가습부(400)와 성능평가부(900)를 연결하는 공기 이송 라인(200) 및 상기 제2가습부(800)와 성능평가부(900)를 연결하는 연료 이송 라인(600)은 상기 제2공간부(222) 둘레를 감싸는 단열부(223)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성능평가부(900)의 냉각부(920)는 상기 연료전지(1)용 분리판(21,22)에 냉각수가 이동되는 냉각수 유로(23)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성능평가부(900)는 상기 몸체(910) 일측에 일정거리 이격되어 중공되는 제1중공부(911) 및 제2중공부(912)가 형성되고, 상기 가열부(930)가 상기 제1중공부(911)와 연통되는 제1탱크(931)와, 상기 제2중공부(912)와 연통되는 제2탱크(932)와, 상기 제1탱크(931) 또는 제2탱크(932)에 연결되어 열교환공기가 유출입되는 열교환공기 유출입부(933); 상기 제1탱크(931) 및 제2탱크(932)에 양단이 고정되어 열교환공기가 이동되는 튜브(934)와, 내부에 상기 튜브(934)를 포함하며 내부에 액체 열교환매체가 저장되는 열교환탱크(935)와, 상기 열교환탱크(935) 내부의 액체 열교환매체를 가열하는 제3히터(93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가열부(930)는 상기 제1탱크(931) 또는 제2탱크(932)에 열교환공기를 순환하기 위한 팬(937)이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성능 평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