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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313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원 공급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DC 전원과 AC 전원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DC 전원만을 사용함으로써, 태양광, 연료전지와 같은 DC 전원을 DC 버스로 연결할 경우, AC 버스를 연결하지 않고, DC/DC 정류기를 통해 DC 버스에 직접 연결하여 DC/AC 인버터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전압 레벨이 다른 복수의 DC 버스로 DC 전원을 연결하는 경우, DC 소스를 복수의 DC/DC 정류기를 통해 서로 다른 전압으로 변경하여 DC 소스로 직접 연결 가능하다. 또한, DC 소스를 AC 버스와 DC 버스로 동시에 연결하여 하이브리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AC 버스와 DC 전원의 전압 레벨이 다른 복수의 DC 버스로 동시에 연결 가능하다.
Int. CL H02J 3/36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10133320 (2011.12.13)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66719 (2013.06.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1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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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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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수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송유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오세승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유병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서동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유승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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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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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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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3 수리 (Accepted) 1-1-2011-0987347-2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3.15 수리 (Accepted) 1-1-2012-0211241-9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7978-4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20 수리 (Accepted) 1-1-2013-0239026-6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39025-10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95134-50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22121-4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류전원을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로 전달하는 AC 버스부;직류전원을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는 적어도 하나의 DC/DC 정류부;상기 AC 버스부로부터 전달되는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직류전원을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는 상기 AC/DC 정류부; 및상기 DC/DC 정류부 또는 AC/DC 정류부로부터 하나 이상의 전압레벨에 대한 직류전원을 공급받는 하나 이상의 DC 버스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직류전원은태양광, 연료전지 중 적어도 하나의 에너지원의 직류전원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DC/DC 정류부는직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전압레벨에 대한 전원을 정류하여 상기 복수의 DC 버스부로 각각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AC/DC 정류부는상기 AC 버스부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전압레벨에 대한 전원을 정류하여 상기 복수의 DC 버스부로 각각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직류전원을 교류전원으로 변환하는 DC/AC 변환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DC/AC 변환부는상기 교류전원을 상기 AC 버스부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AC 버스부는상기 DC/AC 변환부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정류하여 상기 AC/DC 정류부로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DC/DC 정류부는직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전압레벨에 대한 전원을 정류하여 상기 복수의 DC 버스부로 각각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AC/DC 정류부는상기 AC 버스부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전압레벨에 대한 전원을 정류하여 상기 복수의 DC 버스부로 각각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시스템
9 9
직류전원 및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단계;상기 교류전원을 AC 버스부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AC 버스부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거나, 상기 직류전원을 적어도 하나의 D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는 단계; 및상기 DC/DC 정류부 또는 AC/DC 정류부로부터 하나 이상의 전압레벨에 대한 직류전원을 하나 이상의 DC 버스부를 통해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방법
10 10
직류전원 및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단계;상기 교류전원을 AC 버스부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AC 버스부로부터 전달되는 교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복수의 A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거나, 상기 직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복수의 D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는 단계; 및상기 DC/DC 정류부 또는 AC/DC 정류부로부터 하나 이상의 전압레벨에 대한 직류전원을 하나 이상의 DC 버스부를 통해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방법
11 11
직류전원 및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단계;상기 직류전원을 DC/AC 변환부를 통해 교류전원으로 변환하고, AC 버스부로 공급하는 단계;상기 변환된 교류전원과 상기 DC/AC 변환부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AC 버스부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AC 버스부로부터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거나, 상기 직류전원을 적어도 하나의 D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는 단계; 및상기 DC/DC 정류부 또는 AC/DC 정류부로부터 하나 이상의 전압레벨에 대한 직류전원을 하나 이상의 DC 버스부를 통해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방법
12 12
직류전원 및 교류전원을 공급하는 단계;상기 직류전원을 DC/AC 변환부를 통해 교류전원으로 변환하고, AC 버스부로 공급하는 단계;상기 변환된 교류전원과 상기 DC/AC 변환부를 통해 공급되는 교류전원을 AC 버스부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AC/DC 정류부로 전달하는 단계;상기 AC 버스부로부터 전달되는 교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복수의 A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거나, 상기 직류전원을 복수의 전압레벨의 직류전원으로 변환하여 복수의 DC/DC 정류부를 통해 하나의 방향으로 정류하는 단계; 및상기 DC/DC 정류부 또는 AC/DC 정류부로부터 하나 이상의 전압레벨에 대한 직류전원을 하나 이상의 DC 버스부를 통해 공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소스 공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