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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 기술번호 : KST201515319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열버너로 공급되는 가스/공기의 혼합기체를 가열버너의 후방으로부터 직접 공급받아 연소장치 전체를 단열하여 열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는, 스털링 엔진의 헤더 상부에 위치하며 중앙에 헤더와 소정거리 이격된 공동을 형성하는 몸체와; 몸체의 하부에 위치하며 가스/공기의 혼합기체를 제공받아 연소하는 가열버너와; 상부 중앙에 형성되어 가열버너의 연소가스를 배출하는 연소가스 배출부와; 가열버너의 후방에 위치하며 외부의 혼합가스 공급관으로부터 혼합가스를 공급받아 가열버너로 공급하는 혼합가스 공급부;를 포함하며, 혼합가스 공급부는 외부면에 혼합가스 공급관이 연결되도록 관통홀이 형성된 혼합가스 유입부와, 혼합가스 유입부로부터 혼합가스를 제공받아 가열버너로 제공하는 혼합가스 가열부가 환형상으로 순차적으로 형성되며, 환형상으로 일단이 상부 또는 하부에 연결되고 타단이 외부면방향으로 연장되어 혼합가스가 배출되는 통로를 형성하는 차압판에 의해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02G 1/053 (2006.01) F02G 1/055 (2006.01) F02G 1/043 (2006.01)
CPC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F02G 1/0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8921 (2011.12.21)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06782-0000 (2013.09.04)
공개번호/일자 10-2013-0071615 (2013.07.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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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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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새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유용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3 이윤식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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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신관 ***호 (역삼동, 과학기술회관)(리더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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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1 수리 (Accepted) 1-1-2011-1017140-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3 협의요구서
Request for Consultation
2013.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0755-03
4 협의요구서
Request for Consultation
2013.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0756-4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40753-1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07 수리 (Accepted) 1-1-2013-0505701-9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05702-3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17641-3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털링 엔진의 헤더 상부에 위치하며 중앙에 헤더와 소정거리 이격된 공동을 형성하는 몸체와;몸체의 하부에 위치하며 가스/공기의 혼합기체를 제공받아 연소하는 가열버너와; 몸체의 상부 중앙에 형성되어 가열버너의 연소가스를 배출하는 연소가스 배출부와;가열버너의 후방에 위치하며 외부의 혼합가스 공급관으로부터 혼합가스를 공급받아 가열버너로 공급하는 혼합가스 공급부;를 포함하며, 혼합가스 공급부는 외부면에 혼합가스 공급관이 연결되도록 관통홀이 형성된 혼합가스 유입부와, 혼합가스 유입부로부터 혼합가스를 제공받아 가열버너로 제공하는 혼합가스 가열부가 환형상으로 순차적으로 형성되며, 환형상으로 일단이 상부 또는 하부에 연결되고 타단이 외부면방향으로 연장되어 혼합가스가 배출되는 통로를 형성하는 차압판에 의해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가열버너는 환형 버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3 3
삭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차압판은 혼합가스의 배출통로를 형성하는 타단의 폭이 상부 또는 하부에 연결된 일단의 폭보다 좁게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혼합가스 가열부는 일단이 상부 또는 하부에 연결되고, 타단이 반대방향으로 연결된 받침벽에 의해 다수의 구역으로 구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혼합가스 가열부는 일측면이 받침벽에 밀착되고 타측면이 차압판에 밀착되며 주름 형상으로 수직한 통로를 형성하는 혼합가스 가열통로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몸체의 내측면은 단열처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털링 엔진용 연소장치 어셈블리
8 8
삭제
9 9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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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