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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321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전기 이륜차를 설정된 경사로의 등판각에 상응하는 등판부하를 차대동력계에 설정한 뒤, 다수 단계로 나누어진 시험설정조건에 따라 시험함으로써, 등판부하를 설정한 등판각에 따라 측정지점을 통과하는 시간 및 속도가 이전 측정지점을 통과한 시간 및 속도보다 같거나 빠르면 등판성공으로 판단하여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성능을 파악하고, 등판각 및 주행속도에 따른 전기 이륜차의 최대 토크 및 전기이륜차의 최대출력을 측정할 수 있으며, 상기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성능을 데이터화하여 추후에 연구 개발되는 전기 이륜차에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Int. CL G01M 17/007 (2006.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3217 (2012.03.07)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5837-0000 (2013.08.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8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0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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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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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 동구
3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조종표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5 우영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권오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길범수 대한민국 강원 춘천시 남춘천새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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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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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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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07 수리 (Accepted) 1-1-2012-0184627-8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88736-4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01 수리 (Accepted) 1-1-2013-0592116-1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92117-5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23984-5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시험설정조건에 맞춰 준비되는 단계(S100);상기 시험용 전기이륜차의 등판성능시험에 맞춰 등판각이 설정되는 단계(S200);상기 등판각 설정 후, 등판각에 상응되는 등판부하가 산출되어 차대동력계에 적용되는 단계(S300);상기 시험용 전기이륜차의 기어가 설정된 최저 속단 기어로 설정되는 단계(S400);상기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설정된 수동 운전모드 또는 자동 운전모드가 선택적으로 적용되는 단계(S500);상기 수동 운전모드 또는 자동 운전모드 선택 후, 설정된 보조주행구간에서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설정된 최대출력까지 가속되는 단계(S600);상기 보조주행구간 통과 후, 설정된 측정지점에서 시간과 속도가 측정되는 단계(S700);상기 측정지점에서 측정 후, 측정된 결과가 설정된 조건 값과 비교되어 등판성공이 판단되는 단계(S800);상기 등판성공으로 판단된 측정 결과가 기록표에 기입되어 저장되는 단계(S9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등판각에 상응되는 등판부하가 산출되어 차대동력계에 적용되는 단계(S300)에서,상기 등판부하의 산출은 제 1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설정된 수동 운전모드 또는 자동 운전모드가 선택적으로 적용되는 단계(S500)에서,수동 운전 모드(S510)시,공차상태의 전기이륜차에 설정무게의 운전자가 적재되는 단계(S511);상기 운전자 적재 후, 운전자가 설정된 운전 자세로 교정되도록 적용하는 단계(S512);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설정된 수동 운전모드 또는 자동 운전모드가 선택적으로 적용되는 단계(S500)에서,자동 운전 모드(S520)시,공차상태의 전기이륜차에 설정무게의 적재물이 적재되는 단계(S521);상기 적재물 적재 후, 적재물이 라이더 시트에 고정되는 단계(S522);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설정된 측정지점에서 측정되는 단계(S700)에서,상기 측정지점은 보조주행구간 통과 후 10m, 20m, 30m, 40m, 50m에서 각각 측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된 결과가 설정된 조건 값과 비교되어 등판성공이 판단되는 단계(S800)에서,상기 설정된 조건 값은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측정지점을 통과하는 시간이 이전 측정지점을 통과한 시간보다 동일하거나 빠를 시에 등판성공으로 판단되는 단계(S81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측정된 결과가 설정된 조건 값과 비교되어 등판성공이 판단되는 단계(S800)에서,상기 설정된 조건 값은 시험용 전기이륜차가 측정지점을 통과하는 속도가 이전 측정지점을 통과한 속도보다 동일하거나 빠를 시에 등판성공으로 판단되는 단계(S82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이륜차의 등판능력이 측정되는 시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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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환경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사업 전기이륜차 주행성능 기준 및 주행성능평가 시험방법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