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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및 이의 활용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334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및 이의 활용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이송수단에 착탈이 가능토록 열저장 유닛을 다수 설치하여, 이송수단에서 발생되는 배열을 저장하도록 한 후, 배열이 저장된 열저장 유닛을 사용대상처에 운반하여 장착해 사용토록 함으로써, 열저장 유닛을 통해 사용대상처에서 열수요 용도 및 시기에 맞춰 열에너지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며, 사용이 완료된 열저장 유닛은 이송수단에 다시 장착하여 재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및 이의 활용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F02G 5/02 (2006.01) F01N 5/0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083589 (2012.07.31)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31621-0000 (2013.11.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3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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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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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용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박병식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정대헌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4 강새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재용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6 이동현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7 최규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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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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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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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1-1-2012-0611174-0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08 수리 (Accepted) 9-1-2013-0014279-9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09058-3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4 수리 (Accepted) 1-1-2013-0529216-1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29219-4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44280-0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이송수단에서 발생되는 잉여 배열을 이용하기 위한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에 있어서,이송수단에 설치되어, 이송수단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잉여 배열이 저장되는 화학적 반응열을 이용하는 열저장 유닛(101);다수의 열저장 유닛(101)으로 이루어지는 열저장장치(100);상기 열저장 유닛(101)의 열저장 운반체(20)가 장착가능토록 열에너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집 또는 사무실의 사용대상처에 설치되어, 상기 열저장 운반체(20)에 저장되어 있는 열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급탕, 난방, 냉방장치 중 어느 하나인 활용수단과 연결되어 있는 열사용장치(200); 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저장 유닛(101)은이송수단의 배기가스 매니폴드(P1)와 연결되어 배기가스가 내부에 저장되는 저장체(10);상기 저장체(10)와 착탈가능하게 결합되되, 저장체(10) 내 배기가스 열에 의해 가열되는 화학적 반응열을 이용하는 열저장물질(21)이 저장되어 있는 열저장 운반체(20);상기 열저장 운반체(20)가 저장체(10)에 장착시, 저장체(10) 내부의 배기가스가 배출될 수 있도록 저장체(10) 저면에 형성되는 배출수단(30);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저장체(10)는내부 압력이 유입된 배기가스에 의해 사전설정압력에 도달한 경우 배기가스의 유입을 차단하고, 내부 압력이 사전설정압력보다 설정수치만큼 낮아진 경우 배기가스를 내부로 유입시키는 제 1제어밸브(V1);가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배출수단(30)은상기 열저장 운반체(20)의 저면에 돌출형성되는 돌출부(31);상기 저장체(10) 내부를 외부와 연통시키도록 저장체(10)의 저면에 천공형성되는 다수의 배출홀(32);상기 저장체(10)의 저면 내에 상, 하 유동가능하게 내설되며, 상기 돌출부(31)와 대응되는 압착돌기(33)를 돌출형성하여, 상기 돌출부(31)에 의해 압착시 배출홀(32)을 개방시키는 유동체(34);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5 5
제 1항 있어서,상기 열저장 유닛(101)은이송수단의 EGR 배관(P3)과 배출관(P2)으로 연통설치되어, 저장체(10) 내 배기가스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하되, EGR 배관(P3)에 설치된 제 2제어밸브(V2)가 개방될 시에만 압력차에 의해 배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열사용장치(200)는상기 열저장 유닛(101)이 착탈가능하게 결합되는 열사용 모듈(40);급탕, 난방, 냉방장치 중 어느 하나인 활용수단과 연결되어 열사용 모듈(40)에 내설됨으로써, 사용하고자 하는 급탕, 난방, 냉방장치 중 어느 하나인 활용수단에 열저장 유닛(101)과 열교환을 통해 열을 전달하는 열교환수단(50);상기 열교환수단(50)으로 열저장 유닛(101)의 열이 용이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반응유발수단(60);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반응유발수단(60)은가열수단(61)을 통해 생성된 스팀을 열사용 모듈(40)에 주입하거나, 또는 히팅수단(62)을 통해 열사용 모듈(40) 내부를 가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
8 8
이송수단 내에 열저장 운반체(20)가 다수 장착되는 단계(S100);열저장 유닛(101)에 배기가스가 저장되는 단계(S200);배기가스의 열이 열저장 운반체(20)에 저장되는 단계(S300);제 2제어밸브(V2)가 열리는 시점에 열저장 유닛(101)의 배기가스 일부가 배출되고, 새로운 배기가스가 유입되는 단계(S400);배기가스의 열이 열저장 운반체(20)에 저장되는 단계(S500);충전이 완료된 열저장 운반체(20)를 탈거하는 단계(S600);탈거된 열저장 운반체(20)를 열에너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집 또는 사무실의 사용대상처에 운반하는 단계(S700);열에너지를 사용하고자 하는 집 또는 사무실의 사용대상처 내 열사용장치(200)에 열저장 운반체(20)를 장착하는 단계(S800);상기 열사용장치(200)의 열저장 운반체(20)에 저장된 열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해 내부의 온도를 올리는 단계(S900);상기 열저장 운반체(20)의 열을 급탕, 난방, 냉방장치 중 어느 하나인 활용수단에 사용하는 단계(S1000);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잉여 배열 활용장치의 활용방법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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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주요사업 마이크로 에너지 네트워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