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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339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일정 냉각수 온도 조건과 배기가스 온도 조건이 달성될 때까지 암모니아 분사를 제한함으로써, 초기 시동시 암모니아(NH3)가 과다 배출되지 않고, AOC 촉매가 활성화되도록 암모니아 연료 분사를 제한하여 가솔린 등의 다른 연료만을 분사하며, 그로 인해 종래에 암모니아(NH3)가 슬립되어 나가기 때문에 환경 오염 및 인체의 악영향 등이 방지되는 특징이 있다.
Int. CL F01N 9/00 (2006.01) F01N 3/20 (2006.01) B01D 53/94 (2006.01)
CPC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F01N 3/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1225 (2013.01.04)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89229 (2014.07.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0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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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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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진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우영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 동구
4 조종표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5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김종남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8 윤형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9 유지행 대한민국 대전 서구
10 주종훈 대한민국 충북 청원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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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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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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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04 수리 (Accepted) 1-1-2013-0011342-0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09071-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29957-26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05714-6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솔린 연료와 암모니아 액상 연료를 각각(Bi fuel) 또는 혼합(Dual)하여 사용되는 차량용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NH₃)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춰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의 시동 후, 엔진의 공회전 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100);상기 단계(S100)에서 엔진의 공회전시, 엔진의 냉각수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200);상기 단계(S200)에서 냉각수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시, 배기가스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300);상기 단계(S300)에서 배기가스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시, 가솔린 연료 및 암모니아 액상 연료를 각각(Bi fuel) 또는 혼합(Dual) 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400);상기 단계(S400)에서, 연료를 각각(Bi fuel) 사용시,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500);상기 단계(S500)에서,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사용 판단시, 상기 암모니아 액상 연료를 분사하는 단계(S600);를 포함하여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공회전 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100)에서,상기 엔진의 미 공회전일 경우, 배기가스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300)로 넘어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300)에서,상기 배기가스 온도가 설정온도 이하일 경우,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사용을 제한하는 단계(S7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4 4
제 1항 내지 제 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배기가스의 설정온도는 300도를 기준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냉각수 온도가 설정온도 이상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200)에서,상기 엔진의 냉각수 온도가 설정온도 이하일 경우,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사용을 제한하는 단계(S7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6 6
제 3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사용 제한시, 상기 엔진의 공회전 상태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100)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7 7
제 1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냉각수의 설정온도는 40도를 기준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가솔린 연료 및 암모니아 액상 연료를 각각(Bi fuel) 또는 혼합(Dual) 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400)에서,상기 연료를 혼합(Dual) 사용시, 가솔린 연료와 암모니아 액상 연료를 동시에 분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500)에서,상기 암모니아 액상 연료의 미사용 판단시, 가솔린 연료가 분사되는 단계(S8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로 암모니아를 사용하는 DUAL 또는 BI―FUEL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 슬립을 설정기준에 맞추는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