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자동차 충전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34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에 대하여 충전 시간을 분리하여 비연속적으로 충전하는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자동차로 접속하는 접속부(접속부는 접속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센서를 포함함) 및 전기자동차로의 비충전 상태가 미리 설정된 연결 해제 시간 이상 지속되면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 커넥션을 해제하되 전기자동차와의 접속이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되면 해제된 충전 커넥션을 재연결 설정하는 커넥션 해제부를 포함하는 충전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B60L 11/18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58213 (2013.05.23)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61067-0000 (2014.11.0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2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윤동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채수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오세승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송유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정학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박석인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은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2 송해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23 수리 (Accepted) 1-1-2013-0455219-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07 수리 (Accepted) 9-1-2014-0007890-4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0663-0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652769-2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1-1-2014-0652768-8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58299-7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둘 이상의 전기자동차로 접속하는 접속부;상기 둘 이상의 전기자동차 중 한 전기자동차의 비충전 상태가 미리 설정된 연결 해제 시간 이상 지속되면 상기 한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 커넥션을 해제하는 커넥션 해제부; 및상기 둘 이상의 전기자동차에 대한 시간대별 충전 우선 순위 정보를 포함하는 스케줄 정보에 따라 상기 둘 이상의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을 제어하는 스케줄링 충전 제어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스케줄링 충전 제어부는 충전 모드를 비연속 충전 모드와 연속 충전 모드로 구분하고, 상기 비연속 충전 모드에서는 상기 충전 우선 순위 정보에 따라 상기 둘 이상의 전기자동차에 대하여 시간대별로 충전과 비충전을 교번하도록 제어하고 상기 연속 충전 모드에서는 상기 충전 우선 순위 정보에 따라 상기 둘 이상의 전기자동차에 대한 시간대별 충전 전류량을 다르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커넥션은 충전 패스 상에 있는 스위치에 의해 설정 및 해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커넥션은 플래그로 설정 및 해제되고,상기 장치는 상기 플래그가 해제된 경우 상기 한 전기자동차로 충전 전류를 공급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 커넥션은 상기 접속부가 상기 한 전기자동차로 접속할 때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장치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접속부는 각 전기자동차로의 접속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커넥션 해제부는,비연속 충전 모드에서 상기 센서의 센싱 값을 통해 상기 한 전기자동차로의 접속이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충전 커넥션을 해제하지 않거나 해제된 충전 커넥션을 재연결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데이터를 송수신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통신부를 통해 각 전기자동차로부터 배터리 SOC(state-of-charge) 정보를 포함한 충전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충전 정보를 이용하여 각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전 장치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삭제
14 14
삭제
15 15
삭제
16 16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