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젯 펌프를 구비한 공업로용 가스 연소기

  • 기술번호 : KST20151538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연소된 배기 가스를 연료 및 공기와 혼합하여 재연소시켜 질소 산화물(NOx)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공업로용 가스 연소기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가스 연소기는 공기 공급관과 연결되어 공기 유로를 제공하는 캐이싱; 캐이싱과 동축을 이루도록 캐이싱내에 배치되며, 연료와 공기를 혼합하여 연소시키기 위한 연소실과 연소실에서 발생한 화염을 안정시키기 위한 연소 안정실을 구비하는 연소관; 연소관의 일측에서 연소관에 나사 결합되어 캐이싱내부를 통과하여 연소관내로 공급되는 공기를 연소관내로 급속하게 공급하기 위한 공기 유속 조정관; 그리고 상기 연소관의 연소 안정실측에 연결되어 연소 안정실을 통과한 화염을 노내로 분사하기 위한 화염 토출관을 구비한다. 이와 같이 구성된 본 발명에 따른 가스 연소기에서, 연소관과 공기 유속 조정관 사이에 배압이 발생하며, 이로 인해 노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가 배기관을 통해 상기 연소관내로 흡인되어 연료 및 공기와 혼합되어 재연소된다. 상술한 바와 같이, 배기 가스를 재연소시킴으로써 질소 산화물(NOx)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
Int. CL F23G 7/06 (2006.01.01)
CPC F23G 7/06(2013.01) F23G 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28505 (1999.07.14)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1-0009896 (2001.0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07.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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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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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동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양제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이은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중구
4 채규석 대한민국 대구광역시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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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형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길 **, *층 (서초동, 삼호빌딩)(한솔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황이남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 ****호 (문정동, 대명벨리온지식산업센터)(아시아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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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07.14 수리 (Accepted) 1-1-1999-0079636-0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25 수리 (Accepted) 4-1-2000-0069673-8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15 수리 (Accepted) 4-1-2001-0004982-6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1.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1.07.09 수리 (Accepted) 9-1-2001-0011379-1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1.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287166-3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2.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180257-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9.27 수리 (Accepted) 4-1-2002-0076226-2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22 수리 (Accepted) 4-1-2004-5107350-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공기 공급관과 연결되어 공기 유로를 제공하며, 점화기 조립체를 구비하는 캐이싱;

상기 캐이싱과 동축을 이루도록 상기 캐이싱내에 배치되며, 연료와 공기를 혼합하여 연소시키기 위한 연소실과 상기 연소실에서 발생한 화염을 안정시키기 위한 연소 안정실을 구비하는 연소관;

상기 연소관의 일측에서 상기 연소관에 나사 결합되어 상기 캐이싱내부를 통과하여 상기 연소관내로 공급되는 공기를 상기 연소관내로 급속하게 공급하기 위한 공기 유속 조정관; 그리고

상기 연소관의 연소 안정실측에 연결되어 상기 연소 안정실을 통과한 화염을 노내로 분사하기 위한 화염 토출관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업로용 가스 연소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캐이싱은 원통 형상으로, 일단부는 화염 차단판에 의해 막혀 있고, 타단부는 상기 연소관이 삽입 장착될 수 있도록 개구되어 있으며, 상기 타단부에 인접한 위치에는 상기 공기 공급관을 연결하기 위한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고, 상기 일단부에 인접한 위치에는 배기관이 관통 연장되는 구멍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업용 가스 연소기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관의 연소부는 상기 캐이싱내에 배치되며, 상기 연소부와 상기 연소 안정부가 연통되는 연결부에는 그 외주면을 따라 플랜지가 일체로 형성되어 있고, 일단부로부터 소정 거리 만큼 떨어진 위치에 상기 배기관을 연결하기 위한 관통공이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연소 안정부에는 그 내주면 전체에 걸쳐 내화재가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업로용 가스 연소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유속 조정관은 깔대기 형상으로, 일단부측의 개구가 타단부측의 개구보다 직경이 크며 일단부측의 외주에는 나사가 형성되어 있으며, 상기 연소관의 일단부측에 나사결합되어 상기 캐이싱을 통과하여 상기 연소관의 연소부내로 공급되는 공기의 유속을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업로용 가스 연소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 유속 조정관과 상기 연소관의 연소부 벽부 사이에는 연료 연소시 배압이 발생되어 상기 배기관을 통해 노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를 흡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공업로용 가스 연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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