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연소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389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디젤엔진에 천연가스를 연료로 직접 사용하게 되면 이상연소의 원인이 되므로 실제로 엔진의 정상적인 운전을 위해서는 압축비를 낮추고 스파크 점화방식을 적용해야 하며 이 때문에 현재 적용되고 있는 스파크 점화방식의 천연가스 전소엔진은 압축착화 방식의 디젤엔진에 비해 일반 운전조건에서 출력 및 효율이 낮아지고 엔진의 방열손실이 증가하는 단점이 있어, 기존의 직접분사 디젤기관에 대하여 압축비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점화플러그 대신 경유를 소량 파일럿 분사하고 주 연료인 천연가스연료를 흡기포트로 공급하여, 개조비용의 큰 증가 없이 Soot와 NOx를 최소화여 청정성을 향상시키고 높은 압축비의 장점을 살려 디젤엔진 수준의 출력 및 효율을 얻고자, 디젤엔진에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연료를 병용하여 사용하기 위한 특징이 있다.디젤, 엔진, 천연가스, 디젤파일럿, 자동차
Int. CL F02D 19/10 (2006.01.01) F02D 19/06 (2006.01.01) F02D 41/40 (2006.01.01) F02M 21/02 (2019.01.01)
CPC F02D 19/10(2013.01) F02D 19/10(2013.01) F02D 19/10(2013.01) F02D 19/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99194 (2006.10.12)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32948 (2008.04.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10.1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3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우영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권오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0.12 수리 (Accepted) 1-1-2006-0736403-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3.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4.13 수리 (Accepted) 9-1-2007-0024774-6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08526-4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9.27 수리 (Accepted) 1-1-2007-0692699-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9.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692696-8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7.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58401-73
8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7.12.14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7-1-2007-0050211-73
9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08.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06546-72
10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08.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06547-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동차 연료공급 시스템에 있어서,기존의 디젤연료를 연소시키는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과;초기점화용 연료는 기존의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에 의해 디젤연료를 일정량 사용하고, 주연료는 천연가스 연소시스템(200)에 의해 천연가스연료를 연소시키는 디젤파일럿 천연가스(CNG) 연소시스템(300);중 어느 한 시스템을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은 디젤연료탱크(10)에서 연료공급펌프(11)에 의해 EUI인젝터(Electri Unit Injector, 12)를 통해 디젤연료가 직접적으로 디젤엔진(30)의 실린더에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연소시스템(300)은 초기점화를 위해 필요한 최소량의 디젤연료가 기존의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과 페달캠장치(61)에 의해 디젤엔진(30)에 일정하게 분사되고, 주 연료인 천연가스(CNG연료)가 천연가스 연소시스템(200)에 의해 CNG연료탱크(20)에서 레큘레이터(21)에 의해 CNG인젝터(22)를 통해 디젤엔진(30)의 실린더와 연통된 흡기포트(31)에 분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4 4
제 1항 또는 제 3항에 있어서,선택적으로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연소시스템(300)을 사용시,상기 초기점화를 위해 분사되는 디젤연료의 분사량은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을 선택하여 디젤연료만 사용하는 경우와 비교하여 1 ~ 5%정도만 분사하여 디젤엔진(30)의 점화만 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의 EUI인젝터(12)는 차량 내부에 형성된 디젤제어장치(13)에 의해 제어되고, 상기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연소시스템(300)을 선택하여 천연가스 연소시스템(200)에 의해 천연가스를 공급할 때의 CNG인젝터(22)는 차량 내부에 형성된 천연가스제어장치(23)에 의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과 천연가스 연소시스템(200)에는 캠센서(40)와, RPM센서(50)와, 페달센서(60)와, MAP센서(70)가 형성되어 각각의 센서에서 측정된 신호를 상호 연계된 상기 디젤제어장치(13)와 천연가스제어장치(23)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페달센서(60)는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과 천연가스 연소시스템(200)을 선택적으로 작동시키도록 형성된 디젤/디젤파일럿 선택스위치(80)에 신호를 보내고, 상기 디젤/디젤파일럿 선택스위치(80)에서 디젤제어장치(13)와 천연가스제어장치(23)에 신호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8 8
제 6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상기 페달센서(60)의 일단부에는 디젤을 선택하여 기존의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작동을 하지 않고,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연소시스템(300)을 선택하여 사용할 때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작동시키면 디젤연료 연소시스템(100)에서 점화를 위해 필요한 최소량의 디젤연료를 일정하게 분사시키는 역할을 하는 페달캠장치(61)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디젤과 디젤파일럿 천연가스 바이퓨얼 연소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