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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및이에 따른 작동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390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및 이에 따른 작동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와 공기가 예혼합된 혼합기가 실린더헤드의 양끝단부에 위치한 실린더 헤드의 흡기구를 통해 연소실 내부로 유입되고, 상기 피스톤 움직임에 의해 흡기구가 자동으로 개폐되는 구조로 연소실로 유입된 혼합기(연료+공기)가 실린더헤드의 양끝단부에 설치되는 실린더헤드의 히터코일 점화장치에 의해 초기 점화가 이루어지며, 상기 초기 점화가 이루어진 후에는 폭발력에 의해 피스톤이 반대편으로 움직여, 반대쪽 연소실이 압축되고, 상기 연소실의 압축된 혼합기는 압축점화방식에 의해 점화, 폭발이 연속적으로 작동됨으로써, 간단한 구조에 의해 유니플로우 소기가 실현될 수 있어 엔진의 효율을 증대시키고, 단순한 왕복 직선운동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구조가 간단하여 제작이 쉽고, 내구성이 증대되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단열 성능이 우수하고, 열팽창이 매우 적은 세라믹을 이용하여 피스톤, 실린더슬리브, 실린더헤드를 제작하여 열효율 및 내구성이 크게 개선되는 특징이 있다.메조스케일엔진, 리니어엔진, 피스톤, 실린더헤드, 실린더슬리브, 실린더블록헤드, 압축착화
Int. CL F02B 75/34 (2006.01.01) F02B 75/40 (2006.01.01) F02B 75/12 (2006.01.01)
CPC F02B 75/34(2013.01) F02B 75/34(2013.01) F02B 75/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72086 (2007.07.19)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08820 (2009.0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7.1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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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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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강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영재 대한민국 대전 동구
3 표영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우영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권오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정학근 대한민국 대전 중구
7 정남조 대한민국 대전 서구
8 김종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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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용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청사오피스텔 ***호 세빈 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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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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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7.19 수리 (Accepted) 1-1-2007-0522582-9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52497-6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51366-1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19 수리 (Accepted) 1-1-2008-0351367-5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9.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81182-1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1.17 수리 (Accepted) 1-1-2008-0792402-3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792400-48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3.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07348-6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04 수리 (Accepted) 4-1-2012-5001923-8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탱크에서 연료를 전달받아 작동하는 엔진에 있어서,상기 연료탱크에서 이송된 연료와 공기로 혼합된 혼합기가 내부에 유입되도록 양끝단에 대응되어 형성되는 실린더 블록 헤드(10)와;상기 실린더블록헤드(10)의 일측에 적층되어 내부에 유입된 혼합기를 내부에 형성된 히터코일(21)을 적열시켜 점화하는 실린더 헤드(20)와;상기 실린더헤드(20)에 의해 점화된 혼합기가 폭발하여 내부에 형성된 피스톤(40)이 좌,우로 슬라이딩 되도록 안내하는 실린더 슬리브(50);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슬리브(50)은 피스톤(40)이 결합되어 슬라이딩 되도록 피스톤 삽입부(52)가 형성된 실린더블록(30)가 실린더블록(30)의 내부에 결합되고, 상기 피스톤 삽입부(52)의 중앙부에 코일(51)이 형성되어 피스톤(40)이 영구자석을 선형 왕복운동하여, 전기가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헤드(20)에는 혼합기가 점화되도록 외부에 형성된 배터리(미도시)와 전선에 의해 연결되어 적열상태가 되는 히터코일(21)이 다수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헤드(42)의 양단면에는 실린더슬리브(50)의 피스톤 삽입부(52)에서 피스톤(40)이 슬라이딩되어 실린더헤드(20)의 흡기구(22)를 통해 유입되는 혼합기를 개폐하도록 일정간격으로 돌출된 돌출부(43)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실린더 헤드(20)의 중앙부에는 실린더 블록 헤드(10)를 통해 유입된 혼합기가 실린더 슬리브(50) 내부로 이송되도록 흡기구(22)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
6 6
제 1항 내지 제 5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의 작동방법에 있어서,연료와 공기가 예혼합된 혼합기가 외부에서 실린더블록헤드(10)의 유입홀(11)을 통해 실린더헤드(20)의 흡기구(22)를 거쳐 실린더슬리브(50) 내부에 유입되는 단계(S10);상기 실린더슬리브(50) 내부에 유입된 혼합기가 실린더헤드(20)의 히터코일(21)에 의해 초기 점화되는 단계(S20);상기 혼합기가 점화되어 실린더슬리브(50)의 내부 일측에서 폭발하여 상기 피스톤(40)을 반대측 실린더슬리브(50)로 슬라이딩시키는 단계(S30);상기 슬라이딩된 피스톤(40)에 의해 반대측 실린더슬리브(50)이 압축되어 실린더슬리브(50) 내부에 유입된 혼합기가 압축점화되는 단계(S40);상기 혼합기가 압축점화되어 폭발하면 상기 피스톤(40)이 반대측 실린더슬리브(50)로 슬라이딩되어 압축되고, 다시 반대측 실린더슬리브(50)에 유입된 혼합기가 압축점화되어 연속적으로 피스톤(40)을 왕복 직선운동시키는 단계(S50);를 포함하여 엔진(100)을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 흡기 밸브 형태의 유니플로우 메조스케일 엔진의 작동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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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04604075 JP 일본 FAMILY
2 JP20223756 JP 일본 FAMILY
3 KR100801972 KR 대한민국 FAMILY
4 KR100848053 KR 대한민국 FAMILY
5 KR100848054 KR 대한민국 FAMILY
6 US07671479 US 미국 FAMILY
7 US2008022447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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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JP2008223756 JP 일본 DOCDBFAMILY
2 JP4604075 JP 일본 DOCDBFAMILY
3 US2008224476 US 미국 DOCDBFAMILY
4 US7671479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