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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과 암모니아 액상 연료를 각각 또는 혼합하여 사용되는 차량용 엔진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의 암모니아(NH₃) 슬립 정화장치에 있어서,상기 차량용 엔진(1)에서 발생되는 배기가스를 1차 정화하는 제 1 촉매장치(10)와;상기 제 1 촉매장치(10)의 배출구에 연결된 배기가스 이송관(70)에 의해 제 1 촉매장치와 근접(H)해서 연결되고, 상기 제 1 촉매장치(10)에서 정화된 배기가스 내의 암모니아 슬립을 AOC(Ammonia Oxidation Catalyst) 산화촉매에 의해 산화시키는 AOC 촉매장치(20)와;상기 촉매장치(20)에서 정화된 배기가스를 2차 정화하는 제 2 촉매장치(4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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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촉매장치(10)와 제 2 촉매장치(40) 사이에는 배기가스 이송관(70)에 의해 연결되되, 상기 제 1 촉매장치(10)의 배출구 측과 제 2 촉매장치(40)의 흡입구 측의 배기가스 이송관(70)에는 각각 제 2 솔레노이드밸브(52)와, 제 4 솔레노이드밸브(54)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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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항에 있어서,상기 AOC 촉매장치(20)는 제 1 촉매장치(10)와 제 2 촉매장치(40) 사이에 연결되는 배기가스 이송관(70)에서 별도의 제 1 바이패스 관(30)이 분기되어 연결되고, 상기 AOC 촉매장치(20)의 흡입구 측에 연결된 제 1 바이패스 관(30)에는 제 1 솔레노이드밸브(51)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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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상기 AOC 촉매장치(20)와 연결된 제 1 바이패스 관(30)은 일측이 제 1 촉매장치(10)와 제 2 솔레노이드밸브(52) 사이인 배기가스 이송관(70)에 연결되고, 타측은 제 2 촉매장치(40)와 제 4 솔레노이드밸브(54) 사이인 배기가스 이송관(70)에 연결되어 제 2,4 솔레노이드밸브(52,54)의 차단에 의해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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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AOC 촉매장치(20)와 연결된 제 1 바이패스 관(30)에는 차량 또는 배기가스의 설정조건에 따라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도록 제 2 바이패스 관(31)이 더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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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바이패스 관(31)은 일측이 AOC 촉매장치(20)의 흡입구 측과 제 1 솔레노이드밸브(51) 사이인 제 1 바이패스 관(30)에 연결되고, 타측은 제 2 솔레노이드밸브(52)와 제 4 솔레노이드밸브(54) 사이인 배기가스 이송관(70)에 연결되며, 상기 제 2 바이패스 관(31)에는 내부를 개폐하는 제 3 솔레노이드밸브(53)가 더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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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 1,2,3,4 솔레노이드밸브(51,52,53,54)는 차량 또는 배기가스의 설정조건에 따라 관이 개폐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50)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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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Ammonia Oxidation Catalyst)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의 제어방법에 있어서,엔진(1)에서 발생된 배기가스가 제 1 촉매장치(10)에서 1차 정화하는 단계(S100);상기 배기가스 1차 정화 후, AOC 촉매장치(20)에서 배기가스 내의 암모니아 슬립을 산화시키기 위해 차량 및 배기가스의 설정조건에 따라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배기가스의 이송경로를 선택적으로 조절하는 단계(S200);상기 배기가스의 이송경로를 선택적으로 조절하는 단계(S200)에서, 상기 차량의 초기시동시 또는 배기가스의 온도가 설정범위 시, 제 1 솔레노이드밸브(51)는 ON, 제 2 솔레노이드밸브(52)는 OFF, 제 3 솔레노이드밸브(53)는 OFF, 제 4 솔레노이드밸브(54)는 OFF 하여 제 1 바이패스 관(30)을 통해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단계(S300);상기 배기가스의 이송경로를 선택적으로 조절하는 단계(S200)에서, 상기 차량의 급발진/급가속시 또는 배기가스의 온도가 설정범위 이상의 고온시, 제 1 솔레노이드밸브(51)는 OFF, 제 2 솔레노이드밸브(52)는 ON, 제 3 솔레노이드밸브(53)는 ON, 제 4 솔레노이드밸브(54)는 OFF 하여 제 2 바이패스 관(31)을 통해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단계(S400);상기 단계(S300) 또는 단계(S400)를 통해 이송된 배기가스를 AOC 촉매장치(20)에서 암모니아 슬립을 산화하는 단계(S500);상기 AOC 촉매장치(20)에서 산화된 배기가스가 제 2 촉매장치(40)에서 2차 정화된 후, 소음기(60)를 거쳐 외부로 배출되는 단계(S6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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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 1 바이패스 관을 통해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단계(S300)에서, 상기 제 1 바이패스 관(30)의 사용은 배기가스의 온도가 200 ~ 300℃ 설정범위일 때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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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 2 바이패스 관(31)을 통해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단계(S400)에서,상기 제 2 바이패스 관(31)의 사용은 스로틀 개도 60%이상이거나 배기가스의 온도가 700℃ 이상 또는 냉각수 온도가 40℃ 이상일 때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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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촉매장치(10)에서 정화된 배기가스가 배기가스 이송관(70)을 통해 이송되다 제 2 바이패스 관(31)으로 유도되어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됨으로써, 상기 제 1 바이패스 관(30)을 통해 배기가스가 AOC 촉매장치(20)에 전달되는 거리보다 제 2 바이패스 관(31)을 통해 전달되는 이송거리가 더 멀기에 배기가스의 이송과정에서 온도가 설정범위 내로 낮아져 AOC 촉매의 열화가 방지되면서 암모니아 슬립을 산화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기가스 유로의 구조에 따라 AOC촉매를 이용하여 암모니아 슬립을 정화하는 차량의 엔진용 촉매정화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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