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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및 그 제조방법과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의 마모감지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439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은 타이어의 마모를 감지하여 타이어의 적절한 교체시기를 알려주기 위한 기술에 관한 것으로, 특히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및 그 제조방법과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의 마모감지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트레드부(100)와 사이드월부(200) 및 비드부(300)를 포함하는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에 있어서, 상기 트레드부(100)는 다수의 블록(block)(110)과 그루브(groove)(120)로 구성되고, 상기 블록(110)의 저부에 상기 블록(110)의 한계마모수준(t)을 감지하기 위한 태양광센서(400)가 삽입설치되며, 상기 태양광 센서(400)는 태양광감지부(410)와 신호 발생부(42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를 제공한다.
Int. CL G01J 1/00 (2006.01) B60C 11/24 (2006.01)
CPC B60C 11/24(2013.01) B60C 11/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48816 (2013.12.02)
출원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17857-0000 (2015.04.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5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0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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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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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석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윤재호 대한민국 대전 중구
3 어영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이성곤 대한민국 대전 서구
5 김종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박민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배치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8 최동구 대한민국 경남 양산시
9 유수진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10 손경희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11 최하얀 대한민국 광주 서구
12 김용관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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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상수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길 ** *층 (브릿지웰빌딩)(에이치앤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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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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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02 수리 (Accepted) 1-1-2013-1103457-5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7 수리 (Accepted) 4-1-2014-5003356-1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8.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9.15 수리 (Accepted) 9-1-2014-0073290-4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19618-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28 수리 (Accepted) 1-1-2015-0096104-3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96110-1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10 수리 (Accepted) 4-1-2015-0013224-8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81339-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9 수리 (Accepted) 4-1-2017-5010650-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8 수리 (Accepted) 4-1-2019-5004978-5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3-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21 수리 (Accepted) 4-1-2019-5166801-4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01 수리 (Accepted) 4-1-2020-5197654-6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의 블록(block)(110)과 그루브(groove)(120)로 구성되는 트레드부(100)와 사이드월부(200) 및 비드부(300)를 포함하는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블록(110) 중 하나 이상의 저부에는, 상기 다수의 블록(110)의 한계마모수준(t)을 감지하는 기능을 하는 태양광센서(400)가 삽입설치되고,상기 태양광센서(400)는,태양광을 감지하는 유연박막태양전지(410);상기 유연박막태양전지로부터 받은 신호를 처리하여 외부로 송출하는 신호 발생부(420);상기 트레드부(100)와 동일한 재질로 되고, 상기 블록(110) 저부에 상기 태양광센서를 삽입장착되기 위한 운반체로서의 고무외피(430); 및상기 다수의 블록(110)이 한계마모수준(t)으로 마모되어 상기 유연박막태양전지가 노면에 직접 접촉되는 상황에서, 상기 유연박막태양전지(410)의 표면을 보호하기 위하여 상기 유연박막태양전지의 상면에 형성되는 투명폴리머층(44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한계마모수준(t)은 트레드부(100)의 프로파일(profile)라인(p)과 트레드 블록(110) 높이(h)의 1/2 사이로 설정되며, 상기 태양광 센서(400)의 태양광감지부(410) 상면이 상기 한계마모수준(t)에 일치하도록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발생부(420)는 RF신호를 송출하는 RF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발생부(420)는 램프(lamp), 부저 중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수단임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태양광 센서(400)는 타이어의 원주방향으로 각거리 15-45도의 간격으로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
9 9
청구항 1, 청구항 2, 청구항 4, 청구항 5 및 청구항 8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항의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상기 태양광 센서로부터의 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신호감지부(500);상기 신호감지부(500)의 감지여부를 판단 및 처리하는 제어부(600);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에 구비되는 신호발생부(420)는 RF신호를 송출하는 RF모듈을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신호감지부(500)는, 상기 RF모듈로부터 송출되는 RF신호를 감지하는 RF신호 수신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의 마모감지 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600)에 연결되며, 상기 신호발생부(420)로부터 송출되는 RF신호를 감지한 신호감지부(500)의 결과를 출력하는 디스플레이부(700)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의 마모감지 시스템
11 11
청구항 1, 청구항 2, 청구항 4, 청구항 5 및 청구항 8 중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항의 타이어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i) 드럼(drum)에 인너라이너, 카카스, 벨트 트레드를 적층시키는 반제품 적층단계(s100);ii) 상기 반제품 적층단계(s100)로 적층된 반제품들로 그린타이어(green tire)를 제조하는 그린타이어 제조단계(s200);iii) 태양광 센서(400)를 식입(植入)할 식입공을 형성하기 위한 돌출부재가 형성된 트레드몰드(tread mold)를 갖는 가류기를 준비하는 단계(s300);iv) 상기 그린타이어를 가류기(加硫器)로 가류하는 가류단계(s400);v) 상기 트레드몰드의 돌출부재로 형성된 식입공에 트레드부(100)의 재질과 동일한 고무외피(430)로 둘러싼 태양광 센서(400)를 식입하는 태양광 센서(400) 식입단계(s5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의 제조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태양광 센서(400)를 식입(植入)할 식입공을 형성하기 위한 돌출부재는 타이어측을 향하는 말단부의 직경이 기둥부보다 더 큰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태양광 센서를 구비한 차량용 공기입 타이어의 제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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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주요사업(연구원 자체사업) 비진공 Roll to Roll 공정 기반 CIGS 박막 모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