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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464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수개의 격실(12a)을 구비한 에어백(12)과, 상기 에어백(12)의 격실(12a)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하여 연결된 복수개의 공압배관(26)과, 상기 공압배관(26)으로부터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대한 공기주입을 개폐하는 격실 밸브(24)와, 상기 공압배관(26)을 통해 공기를 주입하는 송풍기(14)와, 상기 공압배관(26)에 장착되어 상기 에어백(12)의 각 격실(12a)의 공압을 측정하는 압력센서(22)를 포함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공기주입이 완료된 상태의 공압(기설정 공압)을 미리 설정하는 과정(110)과; 상기 송풍기를 구동시켜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공기의 주입을 시작하는 과정(120)과; 상기 공기주입 중인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130)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 미만인 경우, 상기 격실 밸브를 개방상태로 유지하는 과정(140)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에 도달한 경우, 상기 격실 밸브를 폐쇄하는 과정(150)을; 포함하는 공기주입과정(100)을 구비한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방법을 제시하는 한편,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제어부(28)를 구비한 공압제어장치를 제시함으로써, 수륙양용차량의 수상 운행시 에어백에 대한 공기주입 및 수상 운행후 에어백으로부터의 공기배출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한다. 수륙양용차량, 에어백, 격실
Int. CL B60V 3/00 (2006.01.01) B60F 3/00 (2006.01.01)
CPC B60V 3/00(2013.01) B60V 3/00(2013.01) B60V 3/00(2013.01) B60V 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67946 (2002.11.0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0499666-0000 (2005.06.27)
공개번호/일자 10-2004-0039137 (2004.05.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7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11.0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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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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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주상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3 안병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4 최창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5 왕지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6 정성식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7 박광남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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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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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11.04 수리 (Accepted) 1-1-2002-0364369-2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036299-22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148126-45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3.21 수리 (Accepted) 1-1-2005-0148124-5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31223-4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5.07.18 수리 (Accepted) 4-1-2005-0024313-5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8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5 수리 (Accepted) 1-1-2020-0582971-7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개의 격실(12a)을 구비한 에어백(12)과, 상기 에어백(12)의 격실(12a)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하여 연결된 복수개의 공압배관(26)과, 상기 공압배관(26)으로부터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대한 공기주입을 개폐하는 격실 밸브(24)와, 상기 공압배관(26)을 통해 공기를 주입하는 송풍기(14)와, 상기 공압배관(26)에 장착되어 상기 에어백(12)의 각 격실(12a)의 공압을 측정하는 압력센서(22)를 포함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공기주입이 완료된 상태의 공압(기설정 공압)을 미리 설정하는 과정(110)과; 상기 송풍기를 구동시켜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공기의 주입을 시작하는 과정(120)과; 상기 공기주입 중인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130)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 미만인 경우, 상기 격실 밸브를 개방상태로 유지하는 과정(140)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에 도달한 경우, 상기 격실 밸브를 폐쇄하는 과정(150)을; 포함하는 공기주입과정(100)을 구비한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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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주입과정(100)은 상기 에어백의 격실에 대한 공기주입시 정상적인 압력강하량(기설정 공압강하량)을 미리 설정하는 과정(111)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에 대한 공기주입 과정에서, 그 압력강하량이 상기 기설정 공압강하량 미만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141)과; 상기 압력강하량이 상기 기설정 공압강하량 미만인 경우, 상기 격실 밸브를 개방상태로 유지하는 과정(142)과; 상기 압력강하량이 상기 기설정 공압강하량 이상인 경우, 상기 격실 밸브(24)를 폐쇄하는 과정(143)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방법
3 3
복수개의 격실(12a)을 구비한 에어백(12)과, 상기 에어백(12)의 격실(12a)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하여 연결된 복수개의 공압배관(26)과, 상기 공압배관(26)으로부터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대한 공기주입을 개폐하는 격실 밸브(24)와, 상기 공압배관(26)을 통해 공기를 주입하는 송풍기(14)와, 상기 공압배관(26)에 장착되어 상기 에어백(12)의 각 격실(12a)의 공압을 측정하는 압력센서(22)를 포함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를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서 공기배출이 완료된 상태의 공압(기설정 공압)을 미리 설정하는 과정(210)과; 상기 격실 밸브(24)를 개방하여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서 공기의 배출을 시작하는 과정(220)과; 상기 공기배출 중인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정(230)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 초과인 경우, 상기 격실 밸브(24)를 개방상태로 유지하는 과정(240)과;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의 공압이 상기 기설정 공압에 도달한 경우, 상기 격실 밸브(24)를 폐쇄하는 과정(250)을; 포함하는 공기배출과정(200)을 구비한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방법
4 4
복수개의 격실(12a)을 구비한 에어백(12)과, 상기 에어백(12)의 격실(12a)에 공기를 주입하기 위하여 연결된 복수개의 공압배관(26)과, 상기 공압배관(26)으로부터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에 대한 공기주입을 개폐하는 격실 밸브(24)와, 상기 공압배관(26)을 통해 공기를 주입하는 송풍기(14)와, 상기 공압배관(26)에 장착되어 상기 에어백(12)의 각 격실(12a)의 공압을 측정하는 압력센서(22)를 포함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에 있어서,상기 격실 밸브(24)에 연결됨과 아울러 조정판(30)을 통해 상기 송풍기(14)에 연결되는 제어부(28)와;상기 송풍기(14)와 격실 밸브(24)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을 상기 송풍기(14)에 연결하거나, 상기 에어백의 격실(12a)을 대기 중에 연결하는 방향전환 밸브(16)를;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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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전환 밸브(16)와 상기 공압배관(26) 사이에 설치되어, 과압상태 또는 진공상태를 방지하기 위한 릴리프 밸브(18)를;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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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전환 밸브(16)와 상기 공압배관(26) 사이에 설치되어, 과압상태 또는 진공상태를 방지하기 위한 릴리프 밸브(18)를; 더 구비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륙양용차량의 에어백 공압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