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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로서:실제 무기체계와 동일한 기능을 가진 모의 사격 무기체계와; 가상 환경을 생성하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보여주는 운용시스템과;운용자에게 3차원 가상 영상을 전시해주는 영상 출력부를 포함하며, 여기서,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는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위치 및 자세를 계측하여 운용자의 사격 정보를 상기 운용시스템에 제공해주는 위치 및 자세 센서부와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가 가지는 기능에 관한 신호를 상기 운용 시스템에 전송해주는 인터페이스 카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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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는 폭발탄을 탄두로 하는 폭발탄 화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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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는 곡사화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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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위치 및 자세 센서부는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6 자유도 움직임을 감지하여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지향 방향 및 위치 등을 검출하는 센서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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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운용시스템은 조준경 연산부, 그랩부, 시뮬레이션부, 그리고 출력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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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조준경 연산부는 탄 명중 정보와 표적 상태 정보를 연산하며, 상기 탄 명중 정보에는 탄이 표적에 명중했는지 여부에 대한 정보와 상기 탄이 폭발탄인 경우 상기 탄의 비산된 각 파편의 정보가 포함되며, 상기 표적 상태 정보는 상기 탄이 명중된 경우의 치명도와 상기 탄이 폭발탄인 경우 상기 탄의 비산된 각 파편의 치명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물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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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탄이 폭발탄인 경우, 상기 탄의 운동 방정식을 이용하여 탄착 위치를 결정하고, 그리고 상기 탄에 대해 비산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탄의 비산된 각 파편의 시뮬레이션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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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비산 알고리즘의 비산각은 운용자가 임의로 입력할 수 있으며, 상기 입력된 임의의 비산각에 따라 상기 탄의 비산된 각 파편의 시뮬레이션은 상하, 좌우로 정규 분포화된 원뿔형의 형태를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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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비산각의 기준 값은 56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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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탄이 폭발탄인 경우, 상기 탄의 비산된 각 파편의 질량과 속도를 다수의 군(group)으로 나눈 뒤, 상기 각 군의 질량과 속도를 최고값, 최저값, 평균값으로 정규분포화 하여(여기서 매 격발 시마다 그 분포를 다르게 하도록 난수 발생 알고리즘을 이용함) 획득되는 질량과 속도를 이용하여 계산된 운동 에너지를 근거로 상기 탄의 비산된 각 파편의 치명도를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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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군은 4개의 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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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출력부는 프로젝터, 영상 표시 장치 및 사운드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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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주변 장치를 더 포함하며, 여기서, 상기 주변 장치는 충격장치 또는 압력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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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가 가지는 기능에 관한 신호에 따라 상기 조준경 연산부에서 출력되는 영상 정보를 제어하는 영상 제어 장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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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부가 모의 사격 무기체계에 설치된 위치 및 자세 센서부를 통해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위치 및 지향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전송받고,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에 설치된 인터페이스 카드를 통해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스위치 변환 정보, 격발 정보 그리고 레이저 거리 측정 장치(LRF; Laser Range Finder)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와 목표물과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로부터 전송받는 단계와;그랩부가 그랩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조준 정보를 시뮬레이션부에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지향 방향 정보, 격발 정보, 엘알에프(LRF) 정보를 조준경 연산부에 전송하는 단계와;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탄 명중 정보, 엘알에프 정보, 그리고 표적 상태 정보를 상기 조준경 연산부로부터 전송받는 단계와; 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표적 상태 정보를 출력 연산부에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출력 연산부가 상기 전송받은 상기 표적 상태 정보에 근거하여 영상 출력부에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와; 그리고 상기 조준경 연산부가 상기 시뮬레이션부로부터 전송받은 상기 지향 방향 정보, 격발 정보, 엘알에프(LRF) 정보를 근거로 상기 영상 출력부(13)에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조준경에 나타나는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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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부가 모의 사격 무기체계에 설치된 위치 및 자세 센서부를 통해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위치 및 지향 방향에 대한 정보를 전송받고,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에 설치된 인터페이스 카드를 통해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스위치 변환 정보, 격발 정보 그리고 레이저 거리 측정 장치(LRF; Laser Range Finder)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와 목표물과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로부터 전송받는 단계와;그랩부가 그랩 카메라를 통해 획득된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조준 정보를 시뮬레이션부에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지향 방향 정보, 격발 정보, 엘알에프(LRF) 정보를 조준경 연산부에 전송하는 단계와;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탄 명중 정보, 엘알에프 정보, 그리고 표적 상태 정보를 상기 조준경 연산부로부터 전송받는 단계와; 상기 시뮬레이션부가 상기 표적 상태 정보를 출력 연산부에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출력 연산부가 상기 전송받은 상기 표적 상태 정보에 근거하여 영상 출력부에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와; 그리고 상기 조준경 연산부가 상기 시뮬레이션부로부터 전송받은 상기 지향 방향 정보, 격발 정보, 엘알에프(LRF) 정보를 근거로 상기 영상 출력부(13)에 상기 모의 사격 무기체계의 조준경에 나타나는 영상 정보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의 사격 무기체계 평가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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