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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드 조향형 차량 및 이의 조향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492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양측면에 복수의 암들이 회전 가능하게 연결된 본체와; 상기 암들에 각각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복수의 바퀴들; 상기 본체의 일측면에 위치한 바퀴들과 타측면에 위치한 바퀴들을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시켜 상기 본체를 조향하는 스키드 조향유닛; 및 상기 본체의 조향시 상기 본체의 수평 방향 자세가 유지되도록 상기 본체의 조향 전 또는 조향 중에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암구동 유닛을 포함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과 이의 조향 방법을 개시한다.
Int. CL B62D 11/22 (2006.01.01) B62D 55/02 (2006.01.01)
CPC B62D 11/22(2013.01) B62D 11/22(2013.01) B62D 11/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23106 (2009.03.1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0901080-0000 (2009.05.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906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3.18)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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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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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진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강신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강태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5 지태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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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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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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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3.18 수리 (Accepted) 1-1-2009-0163842-63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9.03.18 수리 (Accepted) 1-1-2009-0164339-87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22033-1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5 수리 (Accepted) 1-1-2020-0582133-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양측면에 복수의 암들이 회전 가능하게 연결된 본체; 상기 암들에 각각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복수의 바퀴들; 상기 본체의 일측면에 위치한 바퀴들과 타측면에 위치한 바퀴들을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시켜 상기 본체를 조향하는 스키드 조향유닛; 및 상기 본체의 조향시 상기 본체의 수평 방향 자세가 유지되도록 상기 본체의 조향 전 또는 조향 중에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암구동 유닛을 포함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암구동 유닛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이 회전되는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암구동 유닛은 상기 본체의 조향 중에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암구동 유닛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에 작용하는 모멘트의 크기가 감소되도록 모멘트 암의 길이가 감소하는 방향으로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암구동 유닛은 상기 본체의 조향 전에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6 6
제2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암들은, 상기 본체의 양측면과 제1 및 제2회전점에 의해 각각 연결되며, 상기 제1 및 제2회전점보다 전방에 제1 및 제2바퀴를 각각 구비하는 제1 및 제2암; 및 상기 제1 및 제2회전점으로부터 상기 본체의 후진 방향으로 일정 간격 이격된 제3 및 제4회전점에 각각 연결되며, 상기 제3 및 제4회전점보다 후방에 제3 및 제4바퀴를 갖는 제3 및 제4암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암은 상기 본체의 전단에 배치되며, 상기 제3 및 제4암은 상기 본체의 후단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암들은, 상기 제1 및 제2회전점과 상기 제3 및 제4회전점 사이에 위치한 제5 및 제6회전점에 각각 연결되며, 제5 및 제5회전점보다 후방에 제5 및 제6바퀴를 갖는 제5 및 제6암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9 9
양측면에 복수의 암들이 회전 가능하게 연결된 본체; 상기 암들에 각각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는 복수의 바퀴들; 상기 본체의 일측면에 위치한 바퀴들과 타측면에 위치한 바퀴들을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시켜 상기 본체를 조향하는 스키드 조향유닛; 및 상기 본체의 조향에 따른 지면 외력의 영향을 감소시키도록 상기 본체의 조향 전에 상기 암들의 제1회전구동을 수행하고, 상기 본체의 조향 중에 상기 바퀴들의 접지력을 유지시키도록 상기 암들의 제2회전구동을 수행하는 암구동 유닛을 포함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제1회전구동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에 작용하는 모멘트의 크기가 감소되도록 모멘트 암의 길이가 감소하는 방향을 가지며, 상기 제2회전구동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이 회전되는 방향의 반대 방향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암들은, 상기 본체의 양측면과 제1 및 제2회전점에 의해 각각 연결되며, 상기 제1 및 제2회전점보다 전방에 제1 및 제2바퀴를 각각 구비하는 제1 및 제2암; 및 상기 제1 및 제2회전점으로부터 상기 본체의 후진 방향으로 일정 간격 이격된 제3 및 제4회전점에 각각 연결되며, 상기 제3 및 제4회전점보다 후방에 제3 및 제4바퀴를 갖는 제3 및 제4암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암들은, 상기 제1 및 제2회전점과 상기 제3 및 제4회전점 사이에 위치한 제5 및 제6회전점에 각각 연결되며, 제5 및 제6회전점보다 후방에 제5 및 제6바퀴를 갖는 제5 및 제6암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
13 13
바퀴를 구비한 암들이 양측면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된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에 있어서, 조향 명령에 따라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일측과 타측에 위치한 바퀴들을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시키는 단계; 및 상기 바퀴의 구동시 상기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수평 방향 자세가 유지되도록 상기 바퀴의 구동 전 또는 구동 중에 상기 암들을 회전 구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암들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이 회전되는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회전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
15 15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암들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에 작용하는 모멘트의 크기가 감소되도록 모멘트 암의 길이가 감소하는 방향으로 회전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
16 16
바퀴를 구비한 암들이 양측면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된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에 있어서, 조향 명령에 따라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일측과 타측에 위치한 바퀴들을 서로 다른 속도로 구동시키는 단계; 상기 바퀴의 구동 전에 상기 바퀴의 구동에 따른 지면 외력의 영향을 감소시키도록 상기 암들의 제1회전구동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바퀴의 구동 중에 상기 바퀴들의 접지력을 유지시키도록 상기 암들의 제2회전구동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
17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제1회전구동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에 작용하는 모멘트의 크기가 감소되도록 모멘트 암의 길이가 감소하는 방향을 가지며, 상기 제2회전구동은 상기 본체의 조향시 지면 외력에 의해 상기 암들이 회전되는 방향의 반대 방향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키드 조향형 차량의 조향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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