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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자항식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499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함정소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함정 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자항식 기만기의 기만능력을 예측하기 위한 수단 확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자항식 기만기 체계분석용 도구로서의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소나 및 기만기 외에 소나 운용자 역할 중 일부를 알고리즘화하고, 계산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자항식 기만기의 기만능력을 예측하는 방법으로서, 함정소나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을 모의하기 위해 몬테칼로(Monte Carlo) 방식의 반복실험을 택하며, 운용환경의 불안정성이 함정소나의 탐지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모사하기 위해 함정소나 및 기만기 알고리즘에 확률론적 표현방식을 적용한다.
Int. CL G01S 7/38 (2006.01.01) G06F 19/00 (2018.01.01) G01S 5/18 (2006.01.01)
CPC G01S 7/38(2013.01) G01S 7/38(2013.01) G01S 7/38(2013.01) G01S 7/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0580 (2010.04.0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083010-0000 (2011.11.07)
공개번호/일자 10-2011-0111158 (2011.10.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02)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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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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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선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해시
2 나영남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해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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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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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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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02 수리 (Accepted) 1-1-2010-0213332-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7.15 수리 (Accepted) 9-1-2011-0060766-6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34526-6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61520-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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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a)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입력하는 단계와;(b) 시나리오 생성 및 대상체계를 구성하여, 모의 실험을 수행하는 단계와;(c) 능동소나 운용환경 및 표적위치를 초기화하여 능동 표적추적을 수행하는 단계와;(d) 표적으로부터의 반사신호 생성 및 신호전달 모델링을 수행한 후, 신호처리 및 분석을 하는 단계와;(e) 상기 분석한 결과에 기초하여 표적탐지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와;(f) 상기 소나 및 표적위치를 재설정하는 단계와;(g) 상기 표적 추적이 종료되었다면, 추적정보를 정리하고, 모의실험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는 단계와;(h) 상기 모의실험이 종료된 경우, 능동소나 기만능력을 측정하고 그 측정 결과를 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g) 단계에서 상기 표적위치의 추적이 종료되지 않았다면, 함소나 탐지 모의과정을 반복 수행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함소나 탐지 모의과정에서상기 (d) 및 (e)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h) 단계에서상기 모의실험이 종료되지 않은 경우, 상기 (c) 내지 (g)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에서상기 시뮬레이션 데이터는 해양환경 정보로서,해상상태(sea state)와, 음속(sound speed)과, 주변소음 준위(noise level)와, 반사강도(scattering strength)와, 수심(sea depth)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6 6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을 예측하기 위하여, 기만기의 기만능력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입력하여 모의실험 준비하는 단계와;표적 탐지 및 추적과정을 나타내는 루프와 몬테칼로 모의실험을 위한 반복루프를 수행하여 함정소나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을 측정하는 단계와;상기 측정된 기만기의 기만능력의 결과를 전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표적 탐지 및 추적과정을 나타내는 루프에서기만기의 기만신호 생성 및 신호전달 모델링을 수행하는 단계와;신호처리 및 분석하는 단계와;표적탐지여부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몬테칼로 모의실험을 위한 반복루프에서소나환경 및 표적위치를 초기화하여 표적추적을 수행하는 단계와;표적으로부터의 반사신호 생성 및 신호전달 모델링을 수행한 후, 신호처리 및 분석을 하는 단계와;상기 분석한 결과에 기초하여 표적탐지여부를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소나 및 표적위치를 재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9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시뮬레이션 데이터는해양환경 정보로서,해상상태(sea state)와, 음속(sound speed)과, 주변소음 준위(noise level)와, 반사강도(scattering strength)와, 수심(sea depth)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10 10
(A) 데이터 입력모듈(active_gui 혹은 input_interface)을 통해 입력되는 입력 데이터와 각종 키를 이용하여 시나리오를 생성하고, 대상체계를 구성하여 모의실험을 위한 조건을 갖추는 단계와;(B) 표적추적 모듈(active_track)을 통해 매회 일정한 시간동안 표적추적을 수행하는 단계와;(C) 상기 표적추적이 행해지는 때 마다 능동표적접촉 모듈(active_sonar_basic)을 통해 표적에 대한 함정소나 능동모드의 접촉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D) 표적분석 모듈(target_analysis)을 통해 접촉된 신호를 대상으로 표적탐지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E) 재설정 모듈(ship_target_update)에서 다음시각에서의 소나 및 표적 위치를 재설정하는 단계와;(F) 상기 표적접촉여부 판단 단계에서 기만기 신호발생 모듈(target_sl)에서 생성된 기만신호와 표적강도 산출 모듈(calc_TS)에서 계산된 표적강도가 사용되며, 다수의 함소나 신호접촉를 모의하기 위한 모듈이 적용되는 단계와;(G) 상기 표적탐지여부 판단단계에서 소나의 자동표적탐지기능과 운용자에 의한 탐지능력 보완 기능을 알고리즘화한 표적판별로직 모듈(target_logic_active)을 사용하여 접촉된 신호를 3단계의 기만대책 수준(Acoustic Counter-Counter Measure level : ACCM level)에 따라 표적신호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H) 상기 표적추적과정에서 생성된 탐지정보를 분석하여 실표적 벡터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서의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에서 능동표적접촉 모듈(active_sonar_basic) 이 주어진 신호초과값(Signal Excess : SE)에 대한 탐지확률 산출 알고리즘을 수행하며,여기서, 상기 탐지확률 산출 알고리즘은 해양에서의 탐지환경이 갖는 불안정성을 고려하여 표적신호에 대한 탐지확률을 계산하고,상기 신호초과값(Signal Excess : SE)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탐지확률 계산방법은 상기 신호초과값에 따라식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13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에서상기 표적추적(active_track) 모듈 중 표적분석(target_analysis)모듈에서 표적판별로직 모듈(target_logic_active)을 통해 접촉된 신호를 분석하여 3단계의 기만대책 수준(Acoustic Counter-Counter Measure level : ACCM level)에 따라 표적탐지 여부를 판단하고,판단결과에 따라 가상표적 정보를 생성 혹은 최신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14 14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H) 단계에서표적추적 종료 후 표적벡터 생성부분에서 최대 누적탐지확률을 보인 가상표적에 해당하는 실제 표적을 해당실험에서 탐지된 실제표적으로 간주하여, 실표적벡터에 해당하는 탐지표적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소나 능동모드에 대한 기만기의 기만능력 예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