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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504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에 관한 것으로, 지상에서 초고아음속(300m/s 이상) 환경하에서 안정되게 비행하면서 낙하산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비행에 필요한 공력형상 및 중량을 갖고 후방 내부공간에 후면이 개방된 낙하산 용기(30)를 갖는 비행 전방체(10); 상기 낙하산 용기(30) 내에 설치되어, 낙하산을 수납시킴과 동시에 낙하산 용기(30)의 후면으로부터 방출시켜 낙하산을 전개시키도록 하는 낙하산 전개낭(31); 상기 낙하산 전개낭(31) 후방에 결합되어 상기 낙하산 용기(30)를 밀폐하는 낙하산 용기덮개(32); 상기 비행 전방체(10)의 내부공간과 함께 하나의 밀폐공간을 이루도록 상기 낙하산 용기(30) 일부를 수용하는 내부공간을 갖고 상기 비행 전방체(10)의 후방에 결합되는 비행 후방체(20)로서, 비행 후방체(20)의 뒤편에서 발사장치로부터 점화되는 화약의 폭발력에 의해 상기 비행 전방체(10)와 함께 비행되다가 상기 비행 전방체(10)로부터 이탈되되 공력하중을 받으면서 비행하도록 상기 낙하산 용기덮개(32)의 후방에 일정 길이의 낙하산 당김줄(33)에 의해 연결되어 있는 비행 후방체(2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42B 10/56 (2006.01) B64D 17/80 (2006.01) B64D 17/62 (2006.01)
CPC F42B 10/56(2013.01) F42B 10/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36733 (2010.04.2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59630-0000 (2012.06.19)
공개번호/일자 10-2011-0117339 (2011.10.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4.2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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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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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인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장용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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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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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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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4.21 수리 (Accepted) 1-1-2010-0254020-8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0.12 수리 (Accepted) 1-1-2011-5030444-17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0.20 수리 (Accepted) 9-1-2011-0084408-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78436-0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40721-5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21 수리 (Accepted) 1-1-2012-0140720-1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6.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34384-5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비행에 필요한 공력형상 및 중량을 갖고 후방 내부공간에 후면이 개방된 낙하산 용기(30)를 갖는 비행 전방체(10);상기 낙하산 용기(30) 내에 설치되어, 낙하산을 수납시킴과 동시에 낙하산 용기(30)의 후면으로부터 방출시켜 낙하산을 전개시키도록 하는 낙하산 전개낭(31);상기 낙하산 전개낭(31) 후방에 결합되어 상기 낙하산 용기(30)를 밀폐하는 낙하산 용기덮개(32);상기 비행 전방체(10)의 내부공간과 함께 하나의 밀폐공간을 이루도록 상기 낙하산 용기(30) 일부를 수용하는 내부공간을 갖고 상기 비행 전방체(10)의 후방에 결합되는 비행 후방체(20)로서, 비행 후방체(20)의 뒤편에서 발사장치로부터 점화되는 화약의 폭발력에 의해 상기 비행 전방체(10)와 함께 비행되다가 상기 비행 전방체(10)로부터 이탈되되 공력하중을 받으면서 비행하도록 상기 낙하산 용기덮개(32)의 후방에 일정 길이의 낙하산 당김줄(33)에 의해 연결되어 있는 비행 후방체(2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 전방체(10)는 상기 비행 후방체(20)의 둘레면에 설치된 복수의 힌지부에 의해 각각 결합되어 비행시 항력을 받는 복수의 항력날개(40)에 의해 상기 비행 후방체(20)와 분리가능하게 결합되어 있되, 상기 비행 전방체(10)의 둘레면에는 상기 항력날개(40)의 선단부에 형성된 갈고리형 록킹부(42)를 록킹하기 위한 걸림부(11)가 각각 돌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항력날개(40)의 선단부 부근에는 상기 비행 전방체(10)의 후방 둘레면으로 탄성적으로 지지되게 하는 전개스프링(43)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 전방체(10)의 후방 단부에는 제1 단차부(12)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비행 후방체(20)의 전방 단부에는 상기 비행 후방체(20)를 상기 비행 전방체(10)에 결합시 상기 제1 단차부와 정합되도록 상기 제1 단차부(12)에 대응되는 제2 단차부(21)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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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낙하산 용기 후방 단부에는 제1 단차부가 형성되어 있고, 상기 낙하산 용기 덮개의 전방 단부에는 상기 낙하산 용기덮개를 상기 낙하산 용기에 결합시 상기 제1 단차부와 정합되도록 상기 제1 단차부에 대응되는 제2 단차부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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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힌지부(41)에는, 상기 비행 후방체(20)가 상기 비행 전방체(10)로부터 이탈시 수평방향에서 수직방향으로 전개되는 상기 항력날개(40)의 전개각도를 일정 각도 범위에서 유지하도록 하는 스토퍼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중 전개가능한 낙하산 전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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