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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국에 구비되며, 제1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와 미리 저장된 상기 고정국의 절대 위치 좌표 간의 오차인 의사 거리 보정치(pseudorange correction)를 산출하여 송신하는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와,이동국(차량)에 구비되며, 상기 이동국에 부착된 제2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주행 궤적을 수집하고, 상기 의사 거리 보정치를 수신하고 수신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상기 수집된 주행 궤적에 적용하여 RTK(real time kinematic) 주행 궤적을 산출하는 제동 정보 수집 장치와,상기 산출된 이동국의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부터 제동이 되어 정지된 제2 시점까지의 제동 궤적 및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제동 성능 분석 장치를 포함하되,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는, 상기 이동국의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시점을 상기 제1 시점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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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국의 브레이크 페달(brake pedal)을 밟는 시점을 감지하여 트리거 신호를 생성하는 제동 스위치를 더 포함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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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위성 항법 장치 및 상기 제2 위성 항법 장치는,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GLONA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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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위성 항법 장치는,상기 이동국의 후미 중앙점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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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는,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하기 전의 직선 주행 추정 궤적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직선 주행 추적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후미 중앙점의 제동 편이(Driftrear)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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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는,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에서 상기 이동국의 방향각을 측정하고, 측정된 방향각, 상기 산출된 후미 중앙점의 제동 편이(Driftrear) 및 상기 이동국의 전장(Ly)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국의 전단 중앙점이 제동 편이(Driftfront)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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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는,상기 제동 궤적에서 상기 이동국의 속도와 방향의 변이값을 추출하고, 추출된 속도와 방향의 변이값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전진 방향 이동 거리와 후진 방향 이동 거리의 벡터합에 의해 상기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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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국은 차륜형 차량 및 궤도형 차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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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국에 설치된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가 제1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와 미리 저장된 상기 고정국의 절대 위치 좌표 간의 오차인 의사 거리 보정치(pseudorange correction)를 산출하며, 산출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이동국(차량)에 설치된 제동 정보 수집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와,상기 제동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이동국이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주행 궤적을 수집하는 단계와,상기 제동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의사 거리 보정치를 수신하고, 수신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상기 수집된 이동국의 주행 궤적에 적용하여 RTK(real time kinematics) 주행 궤적을 산출하는 단계와,제동 성능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부터 제동이 되어 정지된 제2 시점까지의 제동 궤적 및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부터 제동이 되어 정지된 제2 시점까지의 제동 궤적 및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이동국의 브레이크 페달(brake pedal)을 밟는 시점을 감지하여 상기 제1 시점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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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동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이동국이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주행 궤적을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이동국의 후미 중앙에 부착된 제2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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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위성 항법 장치 및 상기 제2 위성 항법 장치는,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GLONA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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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부터 제동이 되어 정지된 제2 시점까지의 제동 궤적 및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하기 전의 직선 주행 추정 궤적을 산출하고 상기 산출된 직선 주행 추적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후미 중앙점의 제동 편이(Driftrear)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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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부터 제동이 되어 정지된 제2 시점까지의 제동 궤적 및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에서 상기 이동국의 방향각을 측정하고, 측정된 방향각, 상기 산출된 후미 중앙점의 제동 편이(Driftrear) 및 상기 이동국의 전장(Ly)을 이용하여 상기 이동국의 전단 중앙점의 제동 편이(Driftfront)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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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제동 성능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급제동을 시작한 제1 시점부터 제동이 되어 정지된 제2 시점까지의 제동 궤적 및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제동 궤적에서 상기 이동국의 속도와 방향의 변이값을 추출하고, 추출된 속도와 방향의 변이값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전진 방향 이동 거리와 후진 방향 이동 거리의 벡터합에 의해 상기 제동 거리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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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국은 차륜형 차량 및 궤도형 차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제동 성능 측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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