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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딩형 시동카트리지와 이를 제작하기 위한 장치 및 제작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15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동카트리지에 관한 것으로서, 항공기 또는 로켓 등에 사용되는 튜브형 엔진의 시동카트리지에 있어서, 구부러진 형상으로 이루어지고 내부에 추진제가 채워지는 연소관과 상기 연소관의 일측에 결합되고 연소관 내부의 추진제를 연소시키는 점화유닛 및 상기 연소관의 다른 일측에 결합되고 추진제의 연소에 의해 압력이 높아진 공기를 배출하는 노즐유닛을 포함함으로써 엔진의 최대 직경의 범위 내에 설치가 가능하여 추진기관의 직경을 줄일 수 있다.
Int. CL F02K 9/95 (2006.01) F02K 9/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129449 (2010.12.1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237267-0000 (2013.02.20)
공개번호/일자 10-2012-0067834 (2012.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2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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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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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형수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탄
2 민성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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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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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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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6 수리 (Accepted) 1-1-2010-0832010-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3.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4.13 수리 (Accepted) 9-1-2012-0027705-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04724-7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884135-5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0.29 수리 (Accepted) 1-1-2012-0884132-1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95423-9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2 수리 (Accepted) 1-1-2020-0568550-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상기 엔진에 의하여 일단부가 둘러싸이도록 배치되는 배기노즐; 및상기 엔진에 압축 공기를 공급하는 시동카트리지를 포함하며,상기 시동카트리지는,상기 엔진의 내면을 따라 길이가 연장되며, 내부에 추진제가 채워지는 연소관;상기 추진제를 연소시킬 수 있도록 상기 연소관의 일단부에 장착되는 점화유닛; 및상기 연소관 내부의 공기를 상기 엔진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연소관의 타단부와 상기 엔진을 연결하는 노즐유닛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관의 단면은 부채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관의 단면은 다각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관의 단면은 원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기관
5 5
제1항 내지 제4항 중의 어느 한 항의 추진기관의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에 있어서,수평면과 수직면으로 이루어진 몸체;상기 몸체의 수직면에 결합되고 회전이 가능한 회전부;상기 회전부의 일측에 결합되고 하방으로 구부러져 연장되며 연소관 내부에 삽입되는 코어 및상기 몸체에 결합되고 구부러진 형상의 연소관을 지지하는 충전지지대를 포함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부는,상기 몸체의 수직면에 결합되고 수평면과 평행한 방향으로 연장되며 회전이 가능한 회전축과, 상기 회전축의 일측에 결합되고 상기 회전축과 수직한 방향으로 연장되며 상기 회전축의 회전운동을 전달하는 연결링크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몸체의 수직면에 결합되고 수평면과 평행한 방향으로 연장되며 상기 연결링크와 접촉하여 상기 연결링크의 회전을 제한하는 스토퍼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
8 8
제5항에 있어서,상기 몸체의 수직면에는 구멍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
9 9
제5항에 있어서,상기 회전부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손잡이가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
10 10
제5항에 있어서,상기 충전지지대는 몸체의 수직면에 결합되고,상기 코어를 지지하는 제1플레이트와, 상기 제1플레이트와 결합되고 연소관의 일측 단부를 지지하는 제2플레이트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
11 11
제5항의 시동카트리지 제작장치를 이용하여 시동카트리지를 제작하는 방법에 있어서,구부러진 연소관을 충전지지대에 고정하는 단계;상기 연소관에 추진제를 충전하는 단계;추진제가 충전된 연소관에 코어를 삽입하는 단계 및추진제를 경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시동카트리지 제작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