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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경로각 제어에 의한 궤도천이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사용하는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551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비행경로각 제어에 의한 궤도천이 방법 및 상기 방법을 사용하는 비행체를 제공한다. 본 발명이 제공하는 속도를 제어할 수 없는 비행체의 궤도천이를 수행하는 방법은 사거리각에 도달하기 위한 최소 속도를 추산하는 단계, 입력속도가 상기 추산된 최소 속도 및 미리 정의된 속도 임계값을 합한 값보다 크지 않을 경우 상기 합한 값을 상기 입력속도의 값으로 삼는 단계, 상기 입력속도에 기반하여 요구비행경로각을 추산하는 단계 및 상기 입력속도 및 상기 계산된 요구비행경로각에 기반하여 비행경로각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4G 1/10 (2006.01) B64G 1/22 (2006.01) B64G 1/24 (2006.01)
CPC B64G 1/242(2013.01) B64G 1/242(2013.01) B64G 1/2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1659 (2010.02.0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07552-0000 (2012.01.12)
공개번호/일자 10-2011-0092152 (2011.08.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08)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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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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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상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현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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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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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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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08 수리 (Accepted) 1-1-2010-0084949-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내부)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Inside)
2011.11.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1-0022802-0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12161-1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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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속도를 제어할 수 없는 비행체의 궤도천이를 수행하는 방법에 있어서,사거리각에 도달하기 위한 최소 속도를 추산하는 단계;입력속도가 상기 추산된 최소 속도 및 미리 정의된 속도 임계값을 합한 값보다 크지 않을 경우 상기 합한 값을 상기 입력속도의 값으로 삼는 단계;상기 입력속도에 기반하여 요구비행경로각을 추산하는 단계;상기 입력속도 및 상기 계산된 요구비행경로각에 기반하여 수렴된 요구비행경로각을 추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궤도천이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속도 및 상기 수렴된 요구비행경로각에 기반한 요구속도벡터와 현재 속도벡터의 차로 증가요구속도 벡터(velocity-to-go)를 추산하는 단계; 및상기 증가요구속도 벡터방향으로 추력을 향하게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궤도천이 방법
3 3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입력속도는 비행체의 현재 속도이고, 상기 사거리각이 미리 정의된 사거리 임계값보다 작을 경우 상기 사거리 임계값을 상기 사거리각으로 삼고, 상기 궤도천이는 타원 궤도의 일 점에서 원형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임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궤도천이 방법
4 4
제 1항 또는 제 2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현재 궤도에 따라 상기 입력속도의 기반이 되는 속도를 다르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궤도천이 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가 주차 궤도의 일 점에서 타원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 중일 경우 비행체의 현재 속도 및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속도 파라미터를 합한 의사속도가 상기 입력속도로 사용되고,상기 비행체가 타원 궤도의 일 점에서 원형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 중일 경우 비행체의 상기 의사속도가 상기 입력속도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궤도천이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가 타원 궤도의 일 점에서 원형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 중일 경우, 상기 사거리각이 미리 정의된 사거리 임계값보다 작으면 상기 사거리 임계값을 상기 사거리각으로 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의 궤도천이 방법
7 7
비행체의 궤도천이를 수행하기 위한 유도명령을 생성하여 전송하는 제어부; 및상기 제어부의 유도명령을 수신하여 추력을 발생시키는 추력부를 포함하되, 상기 비행체는 속도를 제어할 수 없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비행체의 속도에 기반하여 요구비행경로각을 추산하고, 상기 추산된 요구비행경로각에 기반하여 증가요구속도 벡터를 추산하여, 상기 증가요구속도 벡터에 따라 상기 비행체가 이동하도록 유도명령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사거리각에 도달하기 위한 최소 속도를 추산하고,입력속도가 상기 추산된 최소 속도 및 미리 정의된 속도 임계값을 합한 값보다 크지 않을 경우 상기 합한 값을 상기 입력속도의 값으로 삼고,상기 입력속도에 기반하여 요구비행경로각을 추산하고,상기 추산된 요구비행경로각의 수렴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추산된 요구비행경로각이 수렴할 경우 상기 추산된 요구비행경로각을 새로운 요구비행경로각으로 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입력속도는 비행체의 현재 속도 및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속도 파라미터를 합한 의사속도이며, 상기 궤도천이는 주차 궤도의 일 점에서 타원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임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입력속도는 비행체의 현재 속도이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사거리각이 미리 정의된 사거리 임계값보다 작을 경우 상기 사거리 임계값을 상기 사거리각으로 삼고, 상기 궤도천이는 타원 궤도의 일 점에서 원형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임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1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의 위치에 따라 서로 다른 속도 기준을 상기 입력속도의 기반으로서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가 주차 궤도의 일 점에서 타원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 중일 경우 비행체의 현재 속도 및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속도 파라미터를 합한 의사속도가 상기 입력속도로 사용되고,상기 비행체가 타원 궤도의 일 점에서 원형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 중일 경우 비행체의 의사속도가 상기 입력속도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비행체가 타원 궤도의 일 점에서 원형 궤도의 일 점으로의 궤도천이 중일 경우, 상기 사거리각 및 미리 정의된 사거리 임계값 중 작은 것을 상기 사거리각으로 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