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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32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제트 엔진에서 사용되는 가변노즐에서 원하지 않는 편심추력을 최소화하기 위한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그 장치는, 가변노즐의 편심량을 측정하는 편심량 측정부(10)와; 가변노즐이 설치된 제트 엔진(21)의 편심추력을 측정하는 편심추력 측정부(20)와; 편심량과 편심추력 사이의 관계를 데이터베이스화함과 아울러 허용한계 이하의 편심추력이 발생하도록 하는 편심량을 결정하는 제어부(40)와; 각 노즐 플랩(31)들을 동기화시켜 편심량을 조정하는 플랩 동기화 조정부(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그 방법은, 가변노즐의 편심량과 그 가변노즐이 설치된 제트 엔진의 편심추력을 각각 측정하고 편심량에 따른 편심추력을 측정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준비단계와; 실제 가변노즐의 편심량을 측정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편심량에 따른 편심추력을 추정하는 측정단계와; 편심추력의 허용한계와 추정된 편심추력을 비교하는 비교단계와; 추정된 편심추력이 허용한계를 초과하면 노즐 플랩을 동기화 조정한 후 측정단계로 돌아가는 조정단계와; 추정된 편심추력이 허용한계 이하이면 편심조정을 마무리하는 조정완료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편심추력을 허용한계 이하로 조절하여 연료의 과다 소모를 방지하고 엔진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Int. CL F02K 1/08 (2006.01) F02K 1/06 (2006.01) F02K 1/3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00115626 (2010.11.1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73228-0000 (2012.08.06)
공개번호/일자 10-2012-0054308 (2012.05.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8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1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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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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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동창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이상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윤수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4 윤현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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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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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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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19 수리 (Accepted) 1-1-2010-0757825-2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7 수리 (Accepted) 9-1-2012-0012658-1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36262-5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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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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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즐 목의 크기를 계측하여 가변노즐의 편심량을 측정하는 편심량 측정부(10)와; 상기 가변노즐이 설치된 제트 엔진(21)의 편심추력을 측정하는 편심추력 측정부(20)와; 상기 편심량 측정부(10)에서 측정된 편심량과 상기 편심추력 측정부(20)에서 측정된 편심추력 사이의 관계를 데이터베이스화함과 아울러 허용한계 이하의 편심추력이 발생하도록 하는 편심량을 결정하는 제어부(40)와; 상기 제어부(40)에서 결정된 편심량에 따라 시험대상이 되는 실제 가변노즐을 구성하는 각 노즐 플랩(31)들을 동기화시켜 편심량을 조정하는 플랩 동기화 조정부(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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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편심량 측정부(10)는, 노즐 케이스(11)의 내부에 원주 방향으로 배치된 복수의 노즐 플랩(12)들에 의해 형성된 노즐 목을 광학적으로 측정하여 그 진원도 및 동심도에 따른 편심량을 PC(15)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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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편심추력 측정부(20)는, 상기 편심량 측정부(10)에서 편심량이 측정된 가변노즐을 구비한 제트 엔진(21)이 측정장치 내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상기 제트 엔진(21)을 지지하는 복수 개의 체인(26)과, 상기 체인(26)에 각각 설치되어 각 체인(26)에 작용하는 하중을 감지하는 로드셀(25)과, 상기 로드셀(25)에 의해 감지된 하중을 이용하여 상기 제트 엔진(21)에 작용하는 편심추력을 계산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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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플랩 동기화 조정부(30)는, 시험대상이 되는 실제 가변노즐에서 노즐 플랩(31)의 위치를 조정하는 플랩 작동부에 설치되어 구동기(35)에 의해 움직이는 상기 노즐 플랩(31)의 위치를 미세 조정하는 미세조정부(38)(39)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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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플랩 작동부는, 노즐 케이스(34)에 설치되며 상기 노즐 플랩(31)이 회동가능하게 결합되고 상기 구동기(35)가 설치된 플랩 힌지(33)와, 상기 노즐 플랩(31)에 일단이 힌지 연결된 링크(37)의 타단이 힌지 연결되고 상기 구동기(35)의 로드(36)가 힌지 연결되어 상기 구동기(35)에 의한 작동력을 상기 노즐 플랩(31)으로 전달하는 하중 전달 링(32)을 포함하고, 상기 미세조정부(38)(39)는 상기 구동기(35)의 로드(36)와 상기 링크(37)에 각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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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노즐의 편심량과 그 가변노즐이 설치된 제트 엔진의 편심추력을 각각 측정하고 편심량에 따른 편심추력을 측정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준비단계와;시험하고자 하는 실제 가변노즐의 편심량을 측정하고, 상기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편심량에 따른 편심추력을 추정하는 측정단계와; 편심추력의 허용한계와 추정된 편심추력을 비교하는 비교단계와;상기 비교단계에서 추정된 편심추력이 허용한계를 초과하면 노즐 플랩을 동기화 조정한 후 상기 측정단계로 돌아가는 조정단계와;상기 비교단계에서 추정된 편심추력이 허용한계 이하이면 편심조정을 마무리하는 조정완료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변노즐의 편심추력 최소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