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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용 연료공급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542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용 가스 터빈 엔진에 연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항공기용 연료공급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일측에 연료 주입구(11)가 구비되고 타측에 연료 배출구(12)가 구비되어 연료 탱크로부터 공급된 정해진 양의 연료가 적재되는 탱크 본체(10)와; 상기 탱크 본체(10) 내에 배치되며 2개의 흡입관(21a) 중 어느 하나를 통해 흡입된 연료를 상기 연료 배출구(12)에 연결된 출구관(21b)을 통해 배출하는 Y 형상의 흡입관 조립체(20);를 포함하고, 상기 흡입관 조립체는, 일단이 상기 연료 배출구(12)에 연결된 출구관(21b) 및 상기 출구관(21b)의 타단에 연결된 2개의 흡입관(21a)으로 이루어진 Y 형상의 흡입관 본체(21)와, 상기 흡입관(21a)의 단부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흡입관을 개폐시키는 한 쌍의 밸브 조립체(30)와, 상기 흡입관 본체(21)의 흡입관(21a) 중 항상 하나의 흡입관만 개방되도록 상기 밸브 조립체(30)를 서로 연결하는 커넥팅 로드(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커넥팅 로드가 Y 형상의 흡입관 조립체의 흡입관 입구에 구비된 밸브 조립체를 연동시켜 일측은 개방되고 타측을 밀봉되도록 하게 되므로, 기체는 밀봉된 흡입관으로 인해 흡입되지 않고 액체 상태의 연료만 개방된 흡입관을 통해 흡입되어 가스 터빈 엔진에 연료가 단절되지 않고 연속적으로 공급된다.
Int. CL B64D 37/16 (2006.01) F02C 7/22 (2006.01) B64D 37/06 (2006.01)
CPC B64D 37/005(2013.01) B64D 37/005(2013.01) B64D 37/005(2013.01) B64D 37/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7691 (2010.12.1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66772-0000 (2012.07.12)
공개번호/일자 10-2012-0066379 (201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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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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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백낙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형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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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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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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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4 수리 (Accepted) 1-1-2010-0823639-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04 수리 (Accepted) 9-1-2012-0045252-4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7.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90260-0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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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측에 연료 주입구(11)가 구비되고 타측에 연료 배출구(12)가 구비되어 정해진 양의 연료가 적재되는 탱크 본체(10)와;상기 탱크 본체(10) 내에 배치되며 2개의 흡입관(21a) 중 어느 하나를 통해 흡입된 연료를 상기 연료 배출구(12)에 연결된 출구관(21b)을 통해 배출하는 Y 형상의 흡입관 조립체(20);를 포함하고,상기 흡입관 조립체(20)는, 일단이 상기 연료 배출구(12)에 연결된 출구관(21b) 및 상기 출구관(21b)의 타단에 연결된 2개의 흡입관(21a)으로 이루어진 Y 형상의 흡입관 본체(21)와, 상기 흡입관(21a)의 단부에 각각 설치되어 상기 흡입관을 개폐시키는 한 쌍의 밸브 조립체(30)와, 상기 흡입관 본체(21)의 흡입관(21a) 중 항상 하나의 흡입관만 개방되도록 상기 밸브 조립체(30)를 서로 연결하는 커넥팅 로드(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연료공급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밸브 조립체(30)는, 상기 탱크 본체(10) 내부의 지지 브래킷(15)에 고정되며 상기 흡입관(21a)의 단부에 삽입되는 일정 폭의 접촉면부(32)를 구비한 밸브 시트(31)와, 상기 커넥팅 로드(25)에 일단이 힌지 고정되고 타단은 상기 밸브 시트(31)에 힌지 고정되며 저부에 상기 접촉면부(32)에 접촉되는 밸브 덮개(34)가 구비된 밸브 로드(3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연료공급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밸브 로드(33)는 중력 가속도의 방향으로 움직이며, 상기 커넥팅 로드(15)의 위치에 따라 상기 흡입관(21a)의 입구를 개폐시켜 연료의 공급을 단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연료공급장치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흡입관 조립체(20)는, 자중에 의해 2개의 흡입관(21a) 중 하나만 개방되고 다른 하나는 밀봉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용 연료공급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