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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5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정보 제거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정보 제거장치는 전방의 물체를 탐지하는 2개의 차량용 레이더와, 상기 2개의 차량용 레이더에 연결되어 상기 2개의 레이더로부터 수신된 탐지정보들을 비교분석하는 제어부를 구비하고, 상기 제어부는 상기 2개의 차량용 레이더로부터 탐지정보들을 수신하는 탐지정보 수신부와, 상기 수신부로부터 입력되는 탐지정보들에 대해 각각 거리 및 방위각별로 비교하여 소정의 범위 내에 있으면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하고 아닐 경우 오탐지 정보로 판단하는 탐지정보 처리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정보 제거방법은 (a) 전방의 물체를 탐지하는 2개의 차량용 레이더로부터 탐지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b) 상기 수신된 탐지정보들에 대해 각각 거리 및 방위각별로 비교하여 소정의 범위 내에 있으면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하고 아닐 경우 오탐지 정보로 판단하는 단계와, (c) 상기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된 탐지 정보에 포함된 2개의 차량용 레이더의 탐지정보에 신호세기를 가중치로 하여 새로운 탐지정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1S 13/06 (2006.01) B60W 30/08 (2006.01) G01S 13/93 (2006.01) B60W 40/04 (2006.01)
CPC G01S 13/06(2013.01) G01S 13/06(2013.01) G01S 13/06(2013.01) G01S 13/06(2013.01) G01S 13/06(2013.01) G01S 13/06(2013.01) G01S 1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03386 (2011.10.1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52250-0000 (2012.05.2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0.1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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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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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덕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석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정영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윤주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승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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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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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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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0.11 수리 (Accepted) 1-1-2011-0792750-06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0.11 수리 (Accepted) 1-1-2011-0791496-24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0.19 수리 (Accepted) 9-1-2011-0082963-6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94897-0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98766-1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16 수리 (Accepted) 1-1-2012-0298765-60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88411-8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일영역을 감지하도록 상하로 근접하여 배치되어 각각 전방의 동일 물체를 탐지하는 2개의 차량용 레이더와,상기 2개의 차량용 레이더에 연결되어 상기 2개의 레이더로부터 수신된 탐지정보들을 비교분석하는 제어부를 구비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2개의 차량용 레이더로부터 전방의 동일물체에 대한 탐지정보들을 수신하는 탐지정보 수신부와, 상기 수신부로부터 입력되는 상기 전방의 동일물체에 대한 탐지정보들 각각에 대해 거리 및 방위각별로 비교하여 소정의 범위 내에 있으면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하고 아닐 경우 오탐지 정보로 판단하는 탐지정보 처리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된 탐지 정보에 포함된 2개의 차량용 레이더의 탐지정보에 신호세기를 가중치로 하여 새로운 탐지정보를 산출하는 탐지정보 산출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탐지정보 산출부에서 산출되는 새로운 탐지정보 중에서,새로운 거리 이고,새로운 방위각 이고,새로운 도플러 속도 이고,새로운 신호세기 이며,여기에서 P1, P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신호세기이고, R1과 R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물체와의 거리이고, θ1과 θ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물체의 방위각이고, V1과 V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도플러 정보인,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거리 R=min{R1, R2}인,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장치
6 6
(a) 동일영역을 감지하도록 상하로 근접하여 배치되어 각각 전방의 동일 물체를 탐지하는 2개의 차량용 레이더로부터 전방의 동일 물체에 대한 탐지정보를 수신하는 단계;(b) 상기 2개의 차량용 레이더로부터 수신된 전방의 동일 물체에 대한 탐지정보들 각각에 대해 거리 및 방위각별로 비교하여 소정의 범위 내에 있으면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하고 아닐 경우 오탐지 정보로 판단하는 단계;(c) 상기 정상 탐지정보로 판단된 탐지 정보에 포함된 2개의 차량용 레이더의 탐지정보에 신호세기를 가중치로 하여 새로운 탐지정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방법
7 7
삭제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에서 산출되는 새로운 탐지정보 중에서,새로운 거리 이고,새로운 방위각 이고,새로운 도플러 속도 이고,새로운 신호세기 이며,여기에서 P1, P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신호세기이고, R1과 R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물체와의 거리이고, θ1과 θ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물체의 방위각이고, V1과 V2는 각각 차량용 레이더1과 차량용 레이더2로부터 수신된 도플러 정보인,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새로운 표적의 거리 R=min{R1, R2}인, 차량용 레이더의 오탐지 정보 제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