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59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기 차량이 저속으로 주행할 때에는 엔진/발전기를 최적 효율점으로 운용하고, 고속으로 주행할 때에는 엔진/발전기의 출력을 전기구동 모터 파워 소모량과 차량 전기장비 부하를 합한 값(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 또는 엔진/발전기의 실제 출력과 배터리 충방전 파워의 합(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중 하나와 동일하게 제어하여 배터리 충방전 전류를 감소시킴으로써 차량 효율, 연비 향상 및 배터리 수명 향상을 증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0W 20/10 (2016.01.01) B60W 10/08 (2006.01.01) B60W 10/06 (2006.01.01)
CPC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B60W 2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5785 (2011.11.0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44614-0000 (2012.05.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5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순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한규홍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3 이윤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08 수리 (Accepted) 1-1-2011-0880203-3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1.09 수리 (Accepted) 1-1-2011-0886000-19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17 수리 (Accepted) 9-1-2011-0089341-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32544-5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14678-2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13 수리 (Accepted) 1-1-2012-0114675-90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2.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3612-5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78552-8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40539-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1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3 수리 (Accepted) 1-1-2020-0573314-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차량 주행시 차량속도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차량속도가 기준속도 이하이면 전기 차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배터리 충전상태에 따라 엔진/발전기를 최적 효율점으로 운용하는 단계; 및상기 감지된 차량속도가 기준속도를 초과하면 배터리 충방전 전류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전기 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 또는 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을 이용하여 엔진/발전기의 출력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전기 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 또는 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은 각 회로의 고장유무 및 출력에 따라 선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은구동모터의 파워 소모량과 전기장치의 파워 소모량의 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은 엔진/발전기의 실제 출력과 배터리 충방전 파워의 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방법
4 4
삭제
5 5
삭제
6 6
전기적인 파워를 출력하는 엔진/발전기;엔진/발전기의 전기적인 파워를 기계적인 동력을 변환한 후 차축의 휠을 회전시켜 전기 차량을 주행시키는 모터; 및 모터의 동력에 의해 전기 차량이 운행되면 속도를 감지하여, 차량속도가 기준속도 이하이면 전기 차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배터리 충전상태에 따라 엔진/발전기를 최적 효율점으로 운용하고, 차량속도가 기준속도를 초과하면 배터리 충방전 전류를 감소시키기 위하여 전기 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 또는 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을 이용하여 엔진/발전기의 출력을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하이브리드 제어부는 각 회로의 고장유무 및 출력을 체크하여 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과 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중 하나를 선택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파워 총 소모량은 구동모터의 파워 소모량과 전기장치의 파워 소모량의 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장치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 차량의 파워 총 공급량은 엔진/발전기의 실제 출력과 배터리 충방전 파워의 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렬형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의 파워 제어장치
9 9
삭제
10 10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