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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563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복수개의 광섬유 격자센서와 압전센서를 사용하여 항공기 운항 중에 항공기의 손상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도록 하여 항공기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른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은 항공기 날개의 변형을 감지하는 변형감지부; 상기 항공기 날개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지하는 충격감지부;상기 항공기 날개와 동체의 연결부분에 설치되며, 균열 및 볼트 풀림을 감지하는 손상감지부; 및 상기 변형감지부로부터 신호를 받고, 상기 충격감지부로부터 신호를 받고, 상기 손상감지부로부터 신호를 받아서, 상기 변형 또는 충격이 크거나 균열 및 볼트 풀림이 발생하면 항공기의 운항을 중지시키고, 상기 변형 또는 충격이 작거나 균열 및 볼트 풀림이 발생하지 않으면 항공기의 운항을 계속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B64D 45/00 (2006.01) B64C 13/16 (2006.01) B64D 47/00 (2006.01)
CPC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1127 (2011.09.08)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273422-0000 (2013.06.04)
공개번호/일자 10-2013-0027729 (2013.03.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0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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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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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승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박찬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김종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광수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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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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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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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08 수리 (Accepted) 1-1-2011-0702802-4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04 수리 (Accepted) 9-1-2012-0076678-0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58857-7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30528-8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11 수리 (Accepted) 1-1-2013-0030527-3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57529-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 날개의 변형을 감지하는 변형감지부;상기 항공기 날개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지하는 충격감지부;상기 항공기 날개와 동체의 연결부분에 설치되며, 균열 및 볼트 풀림을 감지하는 손상감지부; 및상기 변형감지부, 상기 충격감지부 및 상기 손상감지부로부터 각각 감지된 신호를 받아서, 상기 변형 또는 충격이 크거나 균열 및 볼트 풀림이 발생하면 항공기의 운항을 중지시키고, 상기 변형 또는 충격이 작거나 균열 및 볼트 풀림이 발생하지 않으면 항공기의 운항을 계속시키도록 항공기의 운항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변형감지부는,상기 항공기 날개의 길이방향을 따라 일직선으로 설치된 복수개의 제1 광섬유; 및상기 복수개의 제1 광섬유 각각에 구비되며 서로 다른 격자 간격을 가진 복수개의 제1 광섬유 격자센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감지부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상부와 하부 표면 내측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제1 광섬유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폭 방향으로 서로 평행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감지부는, 상기 제1 광섬유의 양 끝단 중 적어도 한쪽에 연결되며, 광대역 파장을 가진 빛을 상기 제1 광섬유로 입사시키는 광원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감지부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상부 표면 내측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감지부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길이 및 폭 방향에 걸쳐 사각형으로 설치된 복수개의 제2 광섬유; 및상기 복수개의 제2 광섬유 각각에 구비되며 서로 다른 격자 간격을 가진 복수개의 제2 광섬유 격자센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제2 광섬유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길이방향으로 서로 평행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제2 광섬유 격자센서 각각은, 상기 제2 광섬유의 사각 모서리에 위치하며, 상기 사각형의 중심부를 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감지부는, 상기 제2 광섬유의 양 끝단 중 적어도 한쪽에 연결되며, 광대역 파장을 가진 빛을 상기 제2 광섬유로 입사시키는 광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손상감지부는, 복수개의 압전센서와, 그 압전센서에 전기를 공급하는 전원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날개와 동체를 연결하는 부분에는 복수개의 볼트공이 구비되며, 상기 볼트공 주위에 상기 압전센서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13 13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는 1~100kHz의 주파수 대역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