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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날개의 변형을 감지하는 변형감지부;상기 항공기 날개에 가해지는 충격을 감지하는 충격감지부;상기 항공기 날개와 동체의 연결부분에 설치되며, 균열 및 볼트 풀림을 감지하는 손상감지부; 및상기 변형감지부, 상기 충격감지부 및 상기 손상감지부로부터 각각 감지된 신호를 받아서, 상기 변형 또는 충격이 크거나 균열 및 볼트 풀림이 발생하면 항공기의 운항을 중지시키고, 상기 변형 또는 충격이 작거나 균열 및 볼트 풀림이 발생하지 않으면 항공기의 운항을 계속시키도록 항공기의 운항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변형감지부는,상기 항공기 날개의 길이방향을 따라 일직선으로 설치된 복수개의 제1 광섬유; 및상기 복수개의 제1 광섬유 각각에 구비되며 서로 다른 격자 간격을 가진 복수개의 제1 광섬유 격자센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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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감지부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상부와 하부 표면 내측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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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제1 광섬유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폭 방향으로 서로 평행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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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감지부는, 상기 제1 광섬유의 양 끝단 중 적어도 한쪽에 연결되며, 광대역 파장을 가진 빛을 상기 제1 광섬유로 입사시키는 광원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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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감지부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상부 표면 내측에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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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감지부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길이 및 폭 방향에 걸쳐 사각형으로 설치된 복수개의 제2 광섬유; 및상기 복수개의 제2 광섬유 각각에 구비되며 서로 다른 격자 간격을 가진 복수개의 제2 광섬유 격자센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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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제2 광섬유는, 상기 항공기 날개의 길이방향으로 서로 평행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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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개의 제2 광섬유 격자센서 각각은, 상기 제2 광섬유의 사각 모서리에 위치하며, 상기 사각형의 중심부를 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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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감지부는, 상기 제2 광섬유의 양 끝단 중 적어도 한쪽에 연결되며, 광대역 파장을 가진 빛을 상기 제2 광섬유로 입사시키는 광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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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손상감지부는, 복수개의 압전센서와, 그 압전센서에 전기를 공급하는 전원으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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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날개와 동체를 연결하는 부분에는 복수개의 볼트공이 구비되며, 상기 볼트공 주위에 상기 압전센서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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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는 1~100kHz의 주파수 대역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구조 건전성 감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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