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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C/C++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연동 방법 및 연동 에이전트/인터페이스 설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6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C/C++ 환경에서 기 개발된 무기체계 공학급/교전급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하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들을 컴포넌트 기반 통합시뮬레이션 환경의 플레이어와 쉽게 연동하기 위한 그 방법과 연동에이전트 구성에 관한 내용이다. 본 발명은 AddSIM-레거시 연동 시뮬레이션 개체들 간의 시간 동기화 방법, 데이터 교환 방법과 레거시 인터페이스 설계 방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방법의 전체 구성은 도 1 과 같다. 동적 재구성 가능한 컴포넌트로 구성된 AddSIM 플레이어들은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커널의 주관 하에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기존의 C나 C++ 환경에서 개발된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들은 고유의 시뮬레이션 커널(혹은 엔진)을 보유하며 단독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한다. AddSIM 플레이어들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을 위해서 데이터 교환과 시간 동기화의 주역할(Master)은 AddSIM 시뮬레이션 커널이 담당한다.
Int. CL G06F 9/455 (2006.01) G06F 19/00 (2011.01)
CPC G06F 17/5009(2013.01) G06F 17/5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8612 (2012.03.2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94246-0000 (2012.10.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0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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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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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오현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태호 대한민국 광주 남구
4 이상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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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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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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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1-1-2012-0228555-15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21 수리 (Accepted) 1-1-2012-0227772-37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3.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30 수리 (Accepted) 9-1-2012-0025289-6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73341-7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4 수리 (Accepted) 1-1-2012-0745575-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45578-9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11586-4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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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커널의 주관 하에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C/C++ 환경에서 개발되어 고유의 시뮬레이션 엔진을 보유하며 단독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상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과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을 위해 데이터 교환과 시간 동기화의 주역할을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커널; 상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커널 위에서 실행되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커널 간의 시간 동기화 정보와 데이터 정보의 교환 매개체 역할을 담당하는 레거시 연동에이전트; 및상기 레거시 연동에이전트 와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사이에 통신, 시간제어, 데이터 교환을 위한 연동 절차를 제공하는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레거시 연동에이전트와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사이의 데이터 교환은 TCP/IP 통신을 통해 이루어지고, 상기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구현되는 것이며, 상기 레거시 인터페이스는, TCP/IP의 기본 통신을 담당하는 서버/클라이언트 소켓 관리기, 시간 제어를 담당하는 시간진행요청/승인관리기 및 데이터 교환을 위한 송수신관리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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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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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소켓 관리기는, 상기 레거시 연동에이전트와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 서버-클라이언트 통신을 위한 기초가 되는 서버 측 소켓 생성 관리, 클라이언트 측 소켓 생성 관리와 클라이언트의 서버 접속 및 연결유지를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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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로 개발된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시뮬레이션 커널,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 및 레거시 연동 에이전트를 포함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에서의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의 연동 방법은, 시뮬레이션 시간 동기화 과정과 시뮬레이션 데이터 교환 과정을 포함하며, 상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 간의 시뮬레이션 시간은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내부에 존재하는 시뮬레이션 커널의 이벤트 관리기와 시간 관리기의 주관 하에 시간적, 논리적 순서에 맞도록 동기화가 이루어지고, 이와 동일하게 레거시 시뮬레이션과의 연동에서도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의 시뮬레이션 커널이 시뮬레이션 시간 진행의 주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며, 상기 시뮬레이션 시간 동기화 과정은,서버역할을 하는 레거시 연동 에이전트에서 서버 소켓을 생성하여 소켓에 IP와 Port를 할당한 뒤 클라이언트가 되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접속을 기다리는 서버접속 단계인 제 1 단계;연동되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연동 에이전트를 통해 시뮬레이션 시간 진행을 요청하는 시간진행요청 단계인 제 2 단계;연동 에이전트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시간 진행 요청을 시뮬레이션 커널에 전달하는 커널시간진행요청단계인 제 3 단계;커널로부터 시간 진행 승인이 떨어지는 시간진행허가단계인 제 4 단계;이를 다시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전달하는 시간진행허가전달단계인 제 5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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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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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데이터 교환 과정은,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로 전송하고자 하는 데이터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연동 에이전트의 데이터 수신기를 통해 접수가 되는 단계인 제 6 단계;연동에이전트는 이를 커널의 메시지/이벤트 전송 관리기에게 알려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단계인 제 7 단계;역방향으로의 데이터 전송인 경우에는, 커널로부터 외부 연동 프로그램으로 전달될 데이터가 연동 에이전트로 접수가 되는 단계인 제 8 단계;연동에이전트의 데이터 송신기를 통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전달되는 단계인 제 9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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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의 연동 과정의 통신 절차에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은,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이 서버가 되고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클라이언트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