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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커널의 주관 하에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C/C++ 환경에서 개발되어 고유의 시뮬레이션 엔진을 보유하며 단독으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상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과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을 위해 데이터 교환과 시간 동기화의 주역할을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커널; 상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커널 위에서 실행되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시뮬레이션 커널 간의 시간 동기화 정보와 데이터 정보의 교환 매개체 역할을 담당하는 레거시 연동에이전트; 및상기 레거시 연동에이전트 와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사이에 통신, 시간제어, 데이터 교환을 위한 연동 절차를 제공하는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며, 상기 레거시 연동에이전트와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사이의 데이터 교환은 TCP/IP 통신을 통해 이루어지고, 상기 레거시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구현되는 것이며, 상기 레거시 인터페이스는, TCP/IP의 기본 통신을 담당하는 서버/클라이언트 소켓 관리기, 시간 제어를 담당하는 시간진행요청/승인관리기 및 데이터 교환을 위한 송수신관리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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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서버/클라이언트 소켓 관리기는, 상기 레거시 연동에이전트와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 서버-클라이언트 통신을 위한 기초가 되는 서버 측 소켓 생성 관리, 클라이언트 측 소켓 생성 관리와 클라이언트의 서버 접속 및 연결유지를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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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로 개발된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시뮬레이션 커널,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 및 레거시 연동 에이전트를 포함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에서의 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의 연동 방법은, 시뮬레이션 시간 동기화 과정과 시뮬레이션 데이터 교환 과정을 포함하며, 상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 간의 시뮬레이션 시간은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내부에 존재하는 시뮬레이션 커널의 이벤트 관리기와 시간 관리기의 주관 하에 시간적, 논리적 순서에 맞도록 동기화가 이루어지고, 이와 동일하게 레거시 시뮬레이션과의 연동에서도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의 시뮬레이션 커널이 시뮬레이션 시간 진행의 주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며, 상기 시뮬레이션 시간 동기화 과정은,서버역할을 하는 레거시 연동 에이전트에서 서버 소켓을 생성하여 소켓에 IP와 Port를 할당한 뒤 클라이언트가 되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접속을 기다리는 서버접속 단계인 제 1 단계;연동되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연동 에이전트를 통해 시뮬레이션 시간 진행을 요청하는 시간진행요청 단계인 제 2 단계;연동 에이전트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의 시간 진행 요청을 시뮬레이션 커널에 전달하는 커널시간진행요청단계인 제 3 단계;커널로부터 시간 진행 승인이 떨어지는 시간진행허가단계인 제 4 단계;이를 다시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전달하는 시간진행허가전달단계인 제 5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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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데이터 교환 과정은,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로 전송하고자 하는 데이터는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연동 에이전트의 데이터 수신기를 통해 접수가 되는 단계인 제 6 단계;연동에이전트는 이를 커널의 메시지/이벤트 전송 관리기에게 알려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단계인 제 7 단계;역방향으로의 데이터 전송인 경우에는, 커널로부터 외부 연동 프로그램으로 전달될 데이터가 연동 에이전트로 접수가 되는 단계인 제 8 단계;연동에이전트의 데이터 송신기를 통해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 전달되는 단계인 제 9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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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과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플레이어들의 연동 과정의 통신 절차에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은,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이 서버가 되고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 클라이언트 역할을 담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포넌트기반 통합 시뮬레이션 환경과 레거시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간의 연동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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