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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오류시 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66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이 개시된다. 이와 같은 회생제동 제어방법에 의하면, 차량의 회생제동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차량내에 구비된 제어기들의 각 회생제어량 및 회생제동 이전의 각 제어기의 운전 상태에 근거하여서 상기 각 제어기가 수행할 회생제동의 루틴을 선택적으로 결정할 수 있고, 회생제동제어량을 최적화로 수행하며 회생제동량의 감소를 보다 확실하게 방지할 수 있다. 또, 회생제동의 장애가 복구된 경우, 각 제어기의 회생제동상태를 미리정한 이전 회생제동 상태로 복구시킴으로써 정상동작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서 차량의 배터리 충전에 유리하다.
Int. CL B60L 7/10 (2006.01) B60L 11/18 (2006.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2625 (2011.12.2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56133-0000 (2012.06.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6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6)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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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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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진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상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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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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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6 수리 (Accepted) 1-1-2011-1035214-7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6640-63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06 수리 (Accepted) 9-1-2012-0000968-2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29283-7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14 수리 (Accepted) 1-1-2012-0118677-74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18691-1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25544-34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05.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359225-9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04 수리 (Accepted) 1-1-2012-0359223-01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03603-4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생제동의 진입여부를 판단하는 단계;회생제동의 진입시,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의 회생제동량, 및 구동모터 제어기(MCU)의 회생제동량을 산출하여 각각 저장하는 단계; 및통신 장애 발생시, 상기 EBS 및 MCU는 상기 회생제동의 진입 직전의 차량 주행중 속도증가분 및 가속페달적용 시간과 통신 장애 발생 이전 저장된 회생제동량에 기초하여 수행할 회생제동의 루틴을 각각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회생제동의 루틴은, 점진적 회생제동감소 루틴, 회생제동극대화 루틴, 및 회생제동 최적화 루틴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회생제동극대화 루틴은 모터 회생제동시의 출력곡선을 따라 수행되고, 상기 회생제동 최적화 루틴은 이전 회생제동량의 이력으로부터 예측되는 출력곡선의 범위내에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4 4
제2 항에 있어서,상기 회생제동극대화 루틴 또는 회생제동최적화 루틴의 수행 도중 통신 장애가 복구되면, 상기 EBS 및 MCU의 상태를 미리정해진 이전 회생제동의 상태로 복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5 5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점진적 회생제동감소 루틴의 수행 중 통신 장애가 복구되면, 회생제동량을 ''0''으로 초기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6 6
회생제동의 진입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회생제동의 진입시,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의 회생제동량, 및 구동모터 제어기(MCU)의 회생제동량을 산출하여 각각 저장하는 단계;장애 발생시, 회생제동 진입 이전의 차량 주행중의 속도증가분 및 가속페달적용 시간과 장애 발생 이전의 모터 회생제동상태에 근거하여, 상기 EBS 및 MCU가 수행할 회생제동의 루틴을 결정하는 단계;결정된 루틴에 따라 상기 EBS 및 MCU가 회생제동을 수행하는 단계; 및장애 복구시, 상기 EBS 및 MCU의 상태를 미리정해진 장애 발생 이전의 회생제동의 상태로 복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7 7
제6 항에 있어서,상기 회생제동의 루틴은, 점진적 회생제동감소 루틴, 회생제동극대화 루틴, 및 회생제동최적화 루틴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8 8
제6 항에 있어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결정된 루틴의 수행결과, 보정된 회생제동량의 이력을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9 9
차량의 회생제동의 진입 후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 및 구동모터 제어기(MCU)간의 통신 장애 발생시, 상기 회생제동의 진입 이전에 미리저장된 차량 주행중의 속도증가분 및 가속페달적용 시간과 상기 통신 장애 발생 이전에 미리저장된 EBS 및 MCU의 회생제동량에 기초하여, 상기 EBS 및 MCU의 회생제동을 독립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10 10
운전 데이터의 이력을 저장하는 단계;상기 운전데이터의 이력에 근거하여 회생제동의 진입여부를 판단하는 단계;회생제동의 진입시,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EBS)의 회생제동량, 및 구동모터 제어기(MCU)의 회생제동량을 각각 저장하는 단계;상기 EBS 및 MCU의 장애 발생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장애 판단시, 상기 EBS 및 MCU는 회생제동 진입 이전의 차량 주행중의 속도증가분 및 가속페달적용 시간과 장애 발생 이전의 모터 회생제동상태에 근거하여, 점진적회생제동감소 루틴, 회생제동극대화 루틴, 및 회생제동최적화 루틴 중 어느 하나를 선택적으로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11 11
제10 항에 있어서,상기 운전 데이터는, 차량주행중의 속도증가분 및 제동 전의 가속페달 적용시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12 12
제10 항 또는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장애 판단시, 차량 주행중의 속도증가분 및 제동 전의 가속페달 적용시간이 정상범위내이면, 상기 EBS 및 MCU는 상기 회생제동극대화 루틴 또는 회생제동 최적화 루틴을 수행하는 단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13 13
삭제
14 14
제10 항 또는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장애 판단시, 차량 주행중의 속도증가분 또는 제동 전의 가속페달 적용시간이 정상범위를 초과하면, 회생제동제어비율은 감소시키고 유압제어비율은 증가시키는 상기 점진적회생제동감소 루틴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차량의 회생제동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