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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차량, 및 그것의 전기 안전 장치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66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고전력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 및 그것의 전기 안전 장치 및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동기를 제어하는 전동기 제어장치; 상기 전동기와 연동하는 발전기를 제어하는 발전기 제어장치; 상기 발전기에 의해 발생하는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직류전원을 저장하는 고전압 배터리; 상기 고전압 배터리를 관리하는 고전압 배터리 관리장치; 및 상기 발전기 제어장치에 내장된 제 1 IGBT, 상기 전동기 제어장치에 내장된 제 2 IGBT 및 상기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전기 신호들을 감지하고, 상기 감지된 전기 신호들에 근거하여 상기 발전기 제어장치, 상기 전동기 제어장치 및 상기 고전압 배터리 관리장치를 안전 운행 모드에서 작동하도록 제어하는 전기 안전 장치를 포함한다.
Int. CL B60W 10/08 (2006.01.01) B60W 20/00 (2016.01.01) B60W 10/26 (2006.01.01)
CPC B60W 10/08(2013.01) B60W 10/08(2013.01) B60W 1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2633 (2011.12.2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58724-0000 (2012.06.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6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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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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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종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장교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이윤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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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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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6 수리 (Accepted) 1-1-2011-1035228-1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2.28 수리 (Accepted) 1-1-2011-1046645-91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05 수리 (Accepted) 9-1-2012-0000843-2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60032-0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26619-9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20 수리 (Accepted) 1-1-2012-0226616-5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40540-5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21 수리 (Accepted) 1-1-2012-0405572-3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05.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05599-65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29335-1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1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5 수리 (Accepted) 1-1-2020-0582971-7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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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기를 제어하는 전동기 제어장치;상기 전동기와 연동하는 발전기를 제어하는 발전기 제어장치;상기 발전기에 의해 발생하는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직류전원을 저장하는 고전압 배터리;상기 고전압 배터리의 동작을 제어하는 고전압 배터리 관리장치; 및상기 발전기 제어장치에 내장된 제 1 IGBT, 상기 전동기 제어장치에 내장된 제 2 IGBT 및 상기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전기 신호들을 감지하고, 상기 감지된 전기 신호들에 근거하여 상기 발전기 제어장치, 상기 전동기 제어장치 및 상기 고전압 배터리 관리장치를 안전 운행 모드에서 작동하도록 제어하는 전기 안전 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전기 안전 장치는,상기 고전압 배터리의 양단자 및 음단자 사이의 전압을 분배하여 출력 전압 신호를 감지하고, 상기 양단자 및 상기 음단자로부터 각각 제 1 및 제 2 출력 전류 신호를 감지하며, 상기 제 1 IGBT의 게이트와 드레인 사이의 전압 신호(이하, ''제 1 게이트-드레인 전압 신호''라고 칭함) 및 상기 제 2 IGBT의 게이트와 드레인 사이의 전압 신호(이하, ''제 2 게이트-드레인 전압 신호''라고 칭함)를 감지하는 신호 감지부;상기 출력 전압 신호, 상기 제 1 출력 전류 신호, 상기 2 출력 전류 신호, 상기 제 1 게이트-드레인 전압 신호 및 상기 2 게이트-드레인 전압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신호 처리부; 및상기 출력 전압 신호, 상기 제 1 출력 전류 신호 및 상기 제 2 출력 전류 신호에 각각 대응하는 제 1 내지 제 3 디지털 신호값 중 적어도 하나가 각각의 대응하는 기준값과 같거나 그보다 큰 경우이거나, 상기 제 1 내지 제 3 디지털 신호값 모두가 상기 각각의 대응하는 기준값보다 작고, 상기 제 1 및 제 2 게이트-드레인 전압 신호에 각각 대응하는 제 4 및 제 5 디지털 신호값 중 적어도 하나가 미리 정해진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상기 안전 운행 모드의 실행을 결정하고, 상기 안전 운행 모드의 실행을 결정하는 경우, 경고 신호를 발생하는 모드 결정부; 및상기 모드 결정부의 제어에 응답하여 상기 경고 신호를 표시하도록 형성되는 표시 장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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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드 결정부는,상기 안전 운행 모드의 실행을 결정하는 경우, 상기 고전압 배터리의 공급전력이 감소하도록 상기 고전압 배터리 관리장치 및 상기 발전기 제어장치를 제어하고, 상기 전동기의 회전수가 감소하도록 상기 전동기 제어장치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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