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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와 산소의 전기 화학적 반응에 의해 전류를 생성하는 연료전지 모듈;상기 연료전지 모듈 내의 반응열을 제어할 수 있도록, 열교환기와 제1 순환 펌프를 포함하여 상기 연료전지 모듈에 연결되는 제1 순환 회로;상기 연료전지 모듈에 수소를 공급하도록 형성되는 수소 저장부; 및상기 수소 저장부 내의 온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상기 열교환기와 제2 순환 펌프를 포함하여, 상기 수소 저장부에 연결되는 제2 순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순환 회로는,상기 연료전지 모듈의 반응열을 제어할 수 있도록 제1 유체가 공급되는 제1 입구부;상기 연료전지 모듈로부터 제1 유체가 배출되는 제1 출구부;상기 제1 출구부로부터 분기되는 제1 라인과 제2 라인; 및상기 제1 입구부로 향하는 제1 유체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라인 및 제2 라인에 연결되는 제1 유량 조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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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소 저장부는, 수소 저장 합금(Metallic alloy for hydrogen storage)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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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라인에 상기 열교환기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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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입구부는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 공급되는 제1 유체의 온도를 측정하도록 형성되는 제1 센서 유닛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1 유량 조절부는 3방향 조절 밸브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1 센서 유닛은 측정된 온도를 근거로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 공급되는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유량 조절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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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3방향 조절 밸브의 각 방향의 개폐 및 개도율을 제어하여 유량 조절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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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출구부는,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부터 배출되는 제1 유체의 온도를 측정하도록 형성되는 제2 센서 유닛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2 센서 유닛은 측정된 온도를 근거로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 공급되는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순환 펌프에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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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순환 펌프는,상기 열교환기로 공급되는 제2 유체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2 유체 저장부와 상기 열교환기 사이에 배치되고,상기 수소 저장부와 상기 제2 순환 펌프 사이에는 상기 제2 유체 저장부로 제2 유체가 배출되거나, 상기 제2 순환 펌프로 제2 유체가 순환될 수 있도록 형성되는 제2 유량 조절부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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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열교환기로부터 상기 수소 저장부로 공급되는 제2 유체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형성되는 제3 센서 유닛을 더 포함하고,상기 제3 센서 유닛은 측정된 온도를 근거로 상기 열교환기로 공급되는 제2 유체의 유량을 조절하거나, 상기 제2 유체 저장부로 배출되는 제2 유체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신호 분배기를 지나 상기 제2 순환 펌프와 제2 유량 조절부에 각각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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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모듈의 제1 입구부에 형성된 제1 센서 유닛이 연료전지 모듈로 공급되는 제1 유체의 제1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측정된 상기 제1 온도를 근거로,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부터 열교환기를 통과하여 연결되는 제1 라인 및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부터 직접 연결되는 제2 라인에 대해 제1 유량 조절부가 3방향 조절 밸브의 각 라인에 대한 개폐 여부 또는 개도율을 조절하는 단계;상기 연료전지 모듈의 제1 출구부에 형성된 제2 센서 유닛이 연료전지 모듈로부터 배출되는 제1 유체의 제2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측정된 상기 제2 온도를 근거로, 제1 순환 펌프의 회전수를 조절하여 상기 연료전지 모듈로 공급되는 제1 유체의 유량이 제어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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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 모듈에 수소를 공급하는 수소 저장부의 제2 입구부에 형성된 제3 센서 유닛이 상기 열교환기에서 상기 수소 저장부로 유입되는 제2 유체의 제3 온도를 측정하는 단계; 및측정된 상기 제3 온도를 근거로 상기 열교환기로 유입되거나, 제2 유체 저장부로 배출되는 제2 유체의 유량이 제어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의 냉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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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부 및 조향장치를 포함하는 본체; 및상기 엔진부에 동력을 전달하는 연료전지 시스템을 포함하고,상기 연료전지 시스템은,수소와 산소의 전기 화학적 반응에 의해 전류를 생성하는 연료전지 모듈;상기 연료전지 모듈 내의 반응열을 제어할 수 있도록, 열교환기와 제1 순환 펌프를 포함하여 상기 연료전지 모듈에 연결되는 제1 순환 회로;상기 연료전지 모듈에 수소를 공급하도록 형성되는 수소 저장부; 및상기 수소 저장부 내의 온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상기 열교환기와 제2 순환 펌프를 포함하여, 상기 수소 저장부에 연결되는 제2 순환 회로를 포함하고,상기 제1 순환 회로는,상기 연료전지 모듈의 반응열을 제어할 수 있도록 제1 유체가 공급되는 제1 입구부;상기 연료전지 모듈로부터 제1 유체가 배출되는 제1 출구부;상기 제1 출구부로부터 분기되는 제1 라인과 제2 라인; 및상기 제1 입구부로 향하는 제1 유체의 유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상기 제1 라인 및 제2 라인에 연결되는 제1 유량 조절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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