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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6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간접사격 방법에서 개별 표적에 대한 개별 무기의 살상력을 살상면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보다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타격 고각과 방위각에 따른 살상확률을 사용하여 보다 정확하게 무기효과를 산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간접사격 방법론에서 잠정적으로 가정되는 많은 수의 표적이 균일하게 분포되어 개별 표적이 식별되지 않는 표적군 대신에 10∼20대 수준의 표적이 불규칙하게 구성되며 개별 표적의 식별이 가능한 표적군에 대한 무기효과를 구체적인 살상기준에 따라 평가할 수 있다.
Int. CL G06F 9/455 (2006.01) G06F 19/00 (2011.01)
CPC F41G 9/02(2013.01) F41G 9/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34188 (2012.04.03)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249804-0000 (2013.03.2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4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0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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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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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세훈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정진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강민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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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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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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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03 수리 (Accepted) 1-1-2012-0265050-72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4.03 수리 (Accepted) 1-1-2012-0265680-15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2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4.30 수리 (Accepted) 9-1-2012-0034827-3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26610-8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01248-5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02 수리 (Accepted) 1-1-2012-0901247-11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11231-8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06 수리 (Accepted) 1-1-2013-0195567-2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95569-1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3.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84920-3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표적군의 피해를 평가하기 위한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으로서, (a) Ns(시뮬레이션 반복회수) 및 Ni(시뮬레이션 차수)의 초기치가 입력되는 단계;(b) 무기의 피해기구를 표적을 향하여 발사하는 단계;(c) 시뮬레이션 차수(Ni)를 증가시키는(Ni+1) 단계;(d) 상기 피해기구의 개별 표적 타격 여부를 판단하여 타격이 없으면 (i) 단계를 수행하고 타격이 있으면 (e) 단계를 수행하는 단계;(e) 상기 개별 표적 타격 여부를 판단하여 타격이 있으면, 개별 표적의 타격회수 계산 및 각 타격별 고각/방위각을 산출하는 단계;(f) 상기 산출된 타격별 고각/방위각이 표적 취약성 자료에 나와 있는 고각과 방위각 자료 중 어디에 속하는지 범위를 파악한 후, 살상 수준별 표적 살상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g) 상기 표적 살상 확률 계산을 바탕으로 누적 살상 확률을 계산한 후, 이를 바탕으로 살상 여부 결정을 위한 난수값(TNi)을 발생하는 단계;(h) 상기 발생된 난수값(TNi)을 상기 표적의 살상 확률과 비교하여, 난수값이 살상 확률 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에는, '표적 살상'을 저장(표적 살상수(누계))하고 (i) 단계를 수행하며, 난수값이 살상 확률 보다 작은 경우에는, '표적 미살상'을 저장(표적 미살상수(누계))하고 (i) 단계를 수행하는 단계;(i) 상기 시뮬레이션 차수가 상기 시뮬레이션 반복회수 보다 작은 경우에는 상기 (b) 단계를 수행하며, 상기 시뮬레이션 차수가 상기 시뮬레이션 반복회수 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에는 (j) 단계를 수행하는 단계;(j) 상기 표적살상수 및 상기 표적 미살상수로부터 무기 효과(표적 살상 확률 또는 살상 표적수)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f) 단계에서, 표적 살상 확률 계산은 선형보간법에 의해서 계산하며, 이는 다음 수학식 (1)에 의해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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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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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형보간법의 사용은, 고각과 방위각에 따른 살상 수준별 살상확률을 바탕으로 타격고각과 방위각에 대한 살상확률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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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에서 계산된 살상확률을 바탕으로 0 과 1 사이의 균일분포에 따른 난수를 발생 시키며 살상 수준별로 표적의 상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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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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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e)에서 단계 (f)까지에 대한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이 끝나면 NT대의 표적 중 NK대가 살상될 확률을 산출하며, 평균 살상표적 수 Nmean은, 다음 수학식(2)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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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e)에서 단계 (f)까지에 대한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이 끝나면 NT대의 표적 중 NK대가 살상될 확률을 산출하며, NR 대 이상 살상 확률은, 다음 수학식(3)에 의해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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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기재된 방법은, 타격 고각과 방위각에 따른 살상확률을 사용하여 다수의 표적으로 구성된 표적군에 대한 폭발성형침투체와 같이 단일 개체의 피해기구를 갖는 무기의 간접사격 효과를 통계적으로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토캐스틱 간접사격 시뮬레이션 모델에서 다대다 무기효과를 산출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