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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입력 방식의 선택이 가능한 운용자 조작식(User-interface) 표적기동분석(Target Motion Analysis: TMA) 화면을 표시하는 제 1 과정;(a2)운용자에 의해 선택된 입력 방식을 수신하는 제 2 과정;(a3)상기 선택된 입력 방식에 따라 속력 줌(zoom)하여 속력과 침로 해상도(resolution)를 제어함으로써 속력과 침로를 정밀하게 산출하여 입력 값으로 인식하여 저장하는 제 3 과정;(a4)상기 선택된 입력 방식에 따라 초기거리, 속력 및 침로를 포함하는 파라미터 값들 중 적어도 두 개의 파라미터를 동시에 산출하여 입력 값으로 인식하여 저장하는 제 4 과정;(a5)상기 제 4 과정에 의해 산출되지 않은 나머지 파라미터 값을 산출하여 입력 값으로 인식하여 저장하는 제 5 과정; (a6)상기 제3 과정 내지 제5 과정을 통해 입력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표적기동분석 결과를 산출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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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택된 입력 방식은,(b)속력 줌(zoom)하는 방식, (c)속력 줌(zoom)하여 속력과 침로를 동시에 산출하는 방식, (d)침로와 초기거리를 동시 산출 및 속력 줌(zoom)하여 속력을 산출하는 방식, 및 (e)초기거리와 속력을 동시에 산출하는 방식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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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속력 줌(zoom)하는 방식(b)은,(b1)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휠의 증감량(증가값 또는 감소값)을 획득하는 단계;(b2)휠 증감량으로부터 속력제어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b3)속력제어 계수, 커서위치좌표, 초기거리좌표를 이용하여 속력을 갱신하는 단계;(b4)갱신된 속력, 커서위치좌표, 초기거리좌표를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b5)속력 갱신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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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속력 줌(zoom)하여 속력과 침로를 동시에 산출하는 방식(c)은,(c1)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커서의 현재 위치 좌표를 획득하는 단계;(c2)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휠의 증감량(증가값 또는 감소값)을 획득하는 단계;(c3)휠 증감량으로부터 속력제어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c4)속력제어 계수 및 커서위치좌표와 초기거리좌표를 이용하여 속력을 갱신하는 단계;(c5)갱신된 속력 및 커서위치좌표와 초기거리좌표를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c6)속력 갱신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c7)새롭게 갱신된 속력과 침로 해상도를 기준으로 커서의 현재위치 좌표와 표적의 초기거리 좌표로부터 거리와 각도를 계산하여 표적의 예상 속력과 침로를 동시에 산출하는 단계;(c8)산출된 속력과 침로를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c9)커서의 새로운 위치좌표와 표적 기동선을 이용하여 초기거리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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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거리를 산출하는 단계(c9)는,(c9-1)커서의 새로운 위치 좌표와 표적 기동선으로부터 초기거리 좌표를 산출하는 단계;(c9-2)커서의 위치 좌표와 초기거리 좌표를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c9-3)커서의 위치좌표에서 계산한 초기거리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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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침로와 초기거리를 동시 산출 및 속력 줌(zoom)하여 속력을 산출하는 방식(d)은,(d1)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커서의 현재위치 좌표를 획득하는 단계;(d2)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커서의 이동방향과 방위선의 관계를 이용하여 침로와 초기거리 제어 변동량을 환산하는 단계;(d3)침로와 초기거리 제어 변동량으로부터 침로와 초기거리를 동시에 산출하는 단계;(d4)산출된 침로와 초기거리를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d5)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휠의 증감량(증가값 또는 감소값)을 획득하는 단계;(d6)휠 증감량으로부터 속력제어 계수를 산출하는 단계;(d7)속력제어 계수 및 커서위치좌표와 초기거리좌표를 이용하여 속력을 갱신하는 단계;(d8)갱신된 속력 및 커서위치좌표와 초기거리좌표를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d9)속력 갱신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d10)새롭게 갱신된 속력 해상도를 기준으로 커서의 현재위치 좌표와 표적의 초기거리 좌표로부터 거리를 계산하여 표적의 예상 속력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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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초기거리와 속력을 동시에 산출하는 방식(e)은,(e1)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커서의 현재위치 좌표를 획득하는 단계;(e2)커서의 현재위치 좌표의 X좌표값과 Y좌표값을 이용하여 초기거리와 속력을 동시에 산출하는 단계;(e3)산출된 초기거리와 속력을 이용하여 표적 기동선을 갱신하는 단계;(e4)커서의 새로운 위치좌표와 표적 기동선을 이용하여 침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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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침로를 산출하는 단계(e4)는,(e4-1)커서의 새로운 위치 좌표의 X좌표값과 Y좌표값을 획득하는 단계;(e4-2)커서 위치좌표와 초기거리 좌표를 이용하여 침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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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3 과정은, 휠 정보를 이용하여 속력 줌(zoom)하여 속력과 침로 해상도(resolution)를 제어함으로써 속력과 침로를 정밀하게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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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4 과정은, 커서의 위치 정보와 휠 정보를 이용하여 속력 줌(zoom)하여 속력과 침로를 동시에 산출하거나, 운용자의 조작에 의해 동작하는 커서의 이동방향과 방위선 관계로부터 침로와 초기거리를 동시에 산출하거나, 초기거리와 속력을 동시에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차원 파라미터 제어를 이용한 운용자 조작식 표적기동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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