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인휠 모터를 구비한 차량의 차륜별 시간차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7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인휠 모터의 차륜 제어 방법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차륜들을 둘 이상의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단계 및 상기 각각의 그룹들을 설정된 시간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함으로써, 군용 차량의 효율적이고 안정한 주행이나 차륜형 로봇의 효율적이고 안정한 이동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Int. CL B60K 7/00 (2006.01.01) B60L 50/50 (2019.01.01)
CPC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0837 (2012.07.2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375843-0000 (2014.03.10)
공개번호/일자 10-2014-0013517 (2014.02.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7.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대옥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채희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7.24 수리 (Accepted) 1-1-2012-0592556-4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02 수리 (Accepted) 9-1-2013-0060751-5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43611-2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08 수리 (Accepted) 1-1-2013-0911593-1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11603-8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23040-45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2 수리 (Accepted) 1-1-2020-0568559-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차륜들을 둘 이상의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단계; 및 상기 각각의 그룹들을 설정된 시간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그룹은,전좌륜과 후우륜으로 구성되는 제1 그룹; 및전우륜과 후좌륜으로 구성되는 제2 그룹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 모터 차륜의 제어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차량의 주행 모드 신호를 감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그룹화는 감지된 주행 모드 신호에 근거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 모터 차륜의 제어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모드 신호는,차량에 설치된 속도 감지 센서를 이용하여 차량의 진행 상태 변화를 측정하고, 운용장치에서 상기 측정 결과를 토대로 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 모터 차륜의 제어 방법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모드 신호는,차량을 가속시키는 구동 신호, 차륜의 회전축 방향을 변경시키는 조향 신호 및 차량을 감속시키는 제동 신호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 모터 차륜의 제어 방법
8 8
차량의 주행 모드 신호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주행 모드 신호에 근거하여,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차륜들을 둘 이상의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단계; 및상기 각각의 그룹들을 설정된 시간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동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주행 모드 신호가 구동 신호이면 전륜으로 구성되는 제1 그룹과 후륜으로 구성되는 제2 그룹으로 그룹화하고, 상기 주행 모드 신호가 조향 신호이면 좌륜으로 구성되는 제1 그룹과 우륜으로 구성되는 제2 그룹으로 그룹화하며, 상기 주행 모드 신호가 제동 신호이면 전좌륜 및 후우륜으로 구성되는 제1 그룹과 전우륜 및 후좌륜으로 구성되는 제2 그룹으로 그룹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휠 모터 차륜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