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전술을 수행하는 복수의 개체에 임무와 관련되는 속성을 부여하여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 방법에 있어서,전술 요구 사항이 입력되면, 입력되는 전술 요구 사항으로부터 개체들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모드를 형성하는 분석 단계;주어진 상황과 목적, 행위를 시뮬레이션 개체별로 구분하고 각 개체들이 갖는 복잡한 계층 구조적 관계를 추출함으로써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상기 요구사항 분석을 통해 얻어진 개체간의 계층 구조적 관계를 SES (System Entity Structure)를 이용하여 전술 요구 사항에 맞도록 시나리오 구조를 생성 및 편집하는 단계;상기 전술 요구 사항을 만족하도록 각 개체들에 임무에 따른 속성을 부여하는 단계; 및상기 속성이 부여된 시나리오의 각 개체가 갖는 속성을 편집하여, 속성이 부여된 각 개체들로부터 시간의 경과에 따른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속성은 각 개체들을 접하는 전장 환경, 시간의 경과 및 임무를 수행하는 개체의 특성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의하여 결정되거나 그 결정이 변경되고, 각 개체의 순차적 행위, 개체에 탑재된 무장의 수, 개체의 전술적인 특성에 의해 제약되는 SES를 이용한 구조적 시나리오 생성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생성된 시나리오를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상기 시뮬레이션의 결과가 전술 요구 사항을 만족하면 상기 시나리오를 출력하고, 불만족하면 각 개체들의 계층 구조를 재형성하는 시나리오 검토 단계를 더 포함하는 SES를 이용한 구조적 시나리오 생성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드는 어느 하나의 개체가 다른 하나의 개체에 포함되는지 여부에 따라 상위 개체들과 하위 개체들을 서로 구분하는 분할 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SES를 이용한 구조적 시나리오 생성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드는 서로 구분된 상위 개체들과 하위 개체들을 동종으로 묶는 분류 모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SES를 이용한 구조적 시나리오 생성방법
|
5 |
5
삭제
|
6 |
6
전술과 관련하여 각 개체들이 수행하여야 하는 요구 사항들이 입력되는 입력부;입력된 요구 사항들로부터 각 개체들이 계층적 관계를 형성하도록 개체들간의 관계를 정의하는 모드를 형성하는 모드 형성부;주어진 상황과 목적, 행위를 시뮬레이션 개체별로 구분하고 각 개체들이 갖는 복잡한 계층 구조적 관계를 추출함으로써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상기 요구사항 분석을 통해 얻어진 개체간의 계층 구조적 관계를 SES (System Entity Structure)를 이용하여 전술 요구 사항에 맞도록 시나리오 구조를 생성 및 편집하는 시나리오 구조 생성부;상기 계층 구조에 따라 각 개체들에 속성을 부여하는 속성부; 및속성이 부여된 각 개체들로부터 시간의 경과에 따른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부를 포함하되,상기 속성은 각 개체들을 접하는 전장 환경, 시간의 경과 및 임무를 수행하는 개체의 특성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의하여 결정되거나 그 결정이 변경되고, 각 개체의 순차적 행위, 개체에 탑재된 무장의 수, 개체의 전술적인 특성에 의해 제약되는 SES 기반 시나리오 생성기
|
7 |
7
삭제
|
8 |
8
삭제
|
9 |
9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