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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88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회전 가능한 암을 갖는 휠 차량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항법센서를 사용하지 않고 암 회전 상태 정보와 휠의 토크 정보를 이용하여 기구학적 계산을 통한 지면과 차량과의 상대 피치 각 및 롤각을 추정하는 장치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암 회전 상태 정보와 휠의 수직력 정보를 이용하여 주행조건에 따라 차량 자세를 제어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 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Int. CL B62D 11/22 (2006.01) B62D 55/02 (2006.01) B60W 30/02 (2006.01)
CPC B62D 15/024(2013.01) B62D 15/024(2013.01) B62D 15/0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5246 (2013.01.1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00232-0000 (2014.05.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5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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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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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진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상훈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강신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박용운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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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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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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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1-1-2013-0046955-8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1 수리 (Accepted) 9-1-2013-0090939-8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92225-8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79214-9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24 수리 (Accepted) 1-1-2014-0179208-1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40176-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회전 가능한 다수의 암과, 상기 다수의 암을 구동시키기 위한 암 구동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상기 다수의 암에 회전 가능하게 장착되는 다수의 휠과, 상기 다수의 암이 상기 암 구동부의 출력축에 대해 상대 회전 운동함에 따라 인장 또는 압축되는 스프링을 갖는 휠 차량의 자세 추정 장치에 있어서,상기 본체에 대한 상기 다수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상기 휠에 작용되는 토크 정보를 각각 검출하는 다수의 센서; 및상기 회전 구동 정보 및 토크 정보를 가지고 상기 다수의 휠에 작용하는 수직력을 추정하며, 추정된 수직력과 상기 회전 구동 정보를 이용하여 피치 각 및 롤각을 추정하고, 추정된 피치 각 및 롤각에 따라 차량의 자세 제어하는 제어 장치부;를 포함하며,차량이 주행시 지면과의 평행을 유지하면서 주행하고,차량의 지상고는 다음식, 및 (여기서, Reff는 유효 타이어 반지름이고, Rw는 타이어 반지름이며, Fz1은 타이어의 수직 항력이고, 는 타이어의 수직 탄성계수이고, H는 지상고이고, L은 암 길이이며, θ1은 전방 또는 후방 암과 중간 암의 각이고, Harm은 차량의 최저점으로부터 중간 암까지의 높이를 나타낸다)에 의해 유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장치부는, 차량과 휠 중심 사이의 상대 각도를 계산하고, 수직력 차이로 인한 휠의 타이어 압축 차이를 이용하여 피치각을 계산하고, 차량과 지면과의 상대 피치각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장치부는,차량과 휠 중심 사이의 상대 각도를 계산하고, 수직력 차이로 인한 휠의 타이어 압축 차이를 이용한 롤각을 계산하고, 차량과 지면과의 상대 롤각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장치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차량이 스키드 조향시, 다음식, (여기서, F는 수직 항력이고, M은 상수값을 나타낸다)를 이용하여 횡력을 줄여 제자리 조향하는 것을 특징을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장치
7 7
본체에 대한 다수 암의 회전 구동 정보 및 휠에 작용되는 토크 정보를 검출하는 검출 단계; 상기 회전 구동 정보 및 토크 정보를 가지고 상기 다수의 휠에 작용하는 수직력을 추정하는 수직력 추정 단계;추정된 수직력과 상기 회전 구동 정보를 이용하여 피치 각을 추정하는 피치 각 추정 단계; 추정된 수직력과 상기 회전 구동 정보를 이용하여 롤각을 추정하는 롤각 추정 단계; 및 추정된 피치 각 및 롤각에 따라 차량의 자세 제어하는 자세 제어 단계;를 포함하며, 차량이 주행시 지면과의 평행을 유지하면서 주행하고,차량의 지상고는 다음식, 및 (여기서, Reff는 유효 타이어 반지름이고, Rw는 타이어 반지름이며, Fz1은 타이어의 수직 항력이고, 는 타이어의 수직 탄성계수이고, H는 지상고이고, L은 암 길이이며, θ1은 전방 또는 후방 암과 중간 암의 각이고, Harm은 차량의 최저점으로부터 중간 암까지의 높이를 나타낸다)에 의해 유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피치 각 추정 단계는, 차량과 휠 중심 사이의 상대 각도를 계산하는 단계;수직력 차이로 인한 휠의 타이어 압축 차이를 이용하여 피치각을 계산하는 단계; 및차량과 지면과의 상대 피치각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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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롤각 추정 단계는,차량과 휠 중심 사이의 상대 각도를 계산하는 단계;수직력 차이로 인한 휠의 타이어 압축 차이를 이용한 롤각을 계산하는 단계; 및 차량과 지면과의 상대 롤각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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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차량이 스키드 조향시, 다음식, (여기서, F는 수직 항력이고, M은 상수값을 나타낸다)를 이용하여 횡력을 줄여 제자리 조향하는 것을 특징을 하는 회전 가능한 암을 가진 휠 차량의 자세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