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분산 시뮬레이션 연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592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명세서는 시뮬레이션 시스템들을 네트워크로 서로 연결하여 운영하기 위한 표준인 HLA/RTI를 기반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상호운용(Interoperability : 연동)을 제공하는 분산 시뮬레이션 연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명세서에 따른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는,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하는 분산 시뮬레이션 연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 상태에서, 연동 대상 객체를 생성하는 연동 객체 생성부; 및 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 실행 시,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를 FOM to FOM 변환 처리하고, 상기 변환된 데이터를 근거로 수신 시뮬레이션 객체를 업데이트하는 연동 객체 변환부;를 포함한다.
Int. CL H04L 12/24 (2006.01.01) H04L 29/06 (2006.01.01)
CPC H04L 41/145(2013.01) H04L 41/1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2580 (2013.01.0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392220-0000 (2014.04.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5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09)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명현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지철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3 이상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09 수리 (Accepted) 1-1-2013-0023943-5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4 수리 (Accepted) 9-1-2013-0096539-6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92746-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19 수리 (Accepted) 1-1-2014-0163757-4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63763-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6843-55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3 수리 (Accepted) 1-1-2020-0573314-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하는 분산 시뮬레이션 연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 상태에서, 연동 대상 객체를 생성하는 연동 객체 생성부; 및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 실행 시,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를 FOM to FOM 변환 처리하고, 상기 변환된 데이터를 근거로 수신 시뮬레이션 객체를 업데이트하는 연동 객체 변환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 객체 생성부는,연동 대상인 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 간의 RTI를 통해 연동하고, 상기 시뮬레이션으로부터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를 로딩하고, 상기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를 근거로 상기 연동 대상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 객체 생성부는,상기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를 근거로 데이터의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을 위한 연동 중계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 객체 변환부는,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 실행 시, 상기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가 수신될 때, 미리 로딩된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에서 상기 수신된 상기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 처리에 대응하는 연동 중계 객체를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상기 업데이트된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를 FOM to FOM 변환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 객체 변환부는,상기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상기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에 대한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이 필요할 때, 미리 저장된 데이터 변환 수식을 실행하여, 상기 시뮬레이션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에 대한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을 수행하고,상기 시뮬레이션 객체에 대한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이 필요할 때, 상기 시뮬레이션 객체를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하여 시뮬레이션 해상도 변환을 실행하고,상기 시뮬레이션 객체에 대한 데이터 타입 변환을 실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
6 6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하는 분산 시뮬레이션 연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의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연동 대상인 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 간의 RTI를 통해 연동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상기 시뮬레이션으로부터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를 로딩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상기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를 근거로 연동 대상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상기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를 근거로 데이터의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을 위한 연동 중계 객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방법
7 7
복수의 시뮬레이션과 연동을 시도하는 분산 시뮬레이션 연동을 위한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의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시뮬레이션 연동 실행 시, 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 중 송신 시뮬레이션의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 상기 송신 객체로부터 전달되는 상기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상기 송신 객체의 인터렉션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 상기 송신 객체로부터 전달되는 상기 송신 객체의 인터렉션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상기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가 수신될 때, 미리 로딩된 객체 또는 인터렉션 매핑 정보에서 상기 수신된 상기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 처리에 대응하는 연동 중계 객체를 검색하는 단계;상기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상기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를 FOM to FOM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장치를 통해, 상기 변환된 데이터를 근거로 상기 복수의 시뮬레이션 중 수신 시뮬레이션의 수신 객체를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FOM to FOM 변환하는 단계는,상기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상기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에 대한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이 필요할 때, 미리 저장된 데이터 변환 수식을 실행하여 상기 송신 객체의 속성 정보 또는 인터렉션 정보에 대한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을 수행하는 과정;상기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상기 송신 객체에 대한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이 필요할 때, 상기 송신 객체를 집합 또는 분해 또는 가공하여 시뮬레이션 해상도 변환을 실행하는 과정; 및상기 검색된 연동 중계 객체를 통해, 상기 송신 객체에 대한 데이터 타입 변환을 실행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뮬레이션 오브젝트 변환 처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