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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02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투관리시스템(Combat Management System), 센서시스템(Sensor System), 무장시스템(Weapon System) 및 통신시스템(Communication System)으로 구분된 시스템들에 각각 속하는 장비인 노드들에 의해 발생하는 트래픽을 모델링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발명은 상기 노드들이 자신이 속하는 시스템 내에서 자신의 기능에 따라 사전에 정해진 모듈별로 분류되고, 상기 모듈들이 서로 다른 파레토 지수(pareto index)값을 갖는 파레토 분포(pareto distribution))의 ON/OFF 소스(source)로 정의되고, 함정 전투체계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은 상기 모듈들에서 각각 발생하는 ON/OFF 소스에 의해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해 본 발명은 함정을 구성하는 실제 장비의 특성을 모델에 반영하여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9B 9/003(2013.01) G09B 9/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2595 (2013.05.3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93452-0000 (2015.02.09)
공개번호/일자 10-2014-0141167 (2014.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2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3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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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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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호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성산구
2 김태완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상훈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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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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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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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31 수리 (Accepted) 1-1-2013-0486914-1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30584-06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9.30 수리 (Accepted) 1-1-2014-0932902-0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31 수리 (Accepted) 1-1-2014-1049515-9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49516-3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8863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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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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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및 시나리오 구분부가 함정 전투체계를 전투관리시스템(Combat Management System), 센서시스템(Sensor System), 무장시스템(Weapon System) 및 통신시스템(Communication System)으로 구분하고, 일반 항해 및 훈련 상황을 포함하는 GNT(General Navigation and Training) 시나리오와 전투와 비상상황을 포함하는 CE(Combat and Emergency) 시나리오로 구분하는 단계;모델링부가 시스템들의 노드들을 구성하는 모듈들의 트래픽을 모델링하는 단계;상기 모델링부가 시스템들에 각각 속하는 장비인 노드들에 의해 발생하는 상기 노드들의 트래픽을 모델링하는 단계;상기 모델링부가 상기 GNT 시나리오와 상기CE 시나리오에 따른 트래픽의 발생 빈도 및 양을 고려하여 상기 구분된 시스템들 별로 상기 노드들에 의해 발생하는 트래픽을 모델링하는 단계; 상기 모델링부가 상기 GNT 시나리오 및 CE 시나리오 상에서 상기 함정 전투체계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의 자기 유사성을 모델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노드들은 자신이 속하는 시스템 내에서 자신의 기능에 따라 사전에 정해진 모듈별로 분류되고, 상기 모듈들은 서로 다른 파레토 지수(pareto index)값을 갖는 파레토 분포(pareto distribution))의 ON/OFF 소스(source)로 정의되고, 함정 전투체계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은 상기 모듈들에서 각각 발생하는 ON/OFF 소스에 의해 생성되며,상기 파레토 지수는, 상기 모듈의 각 소스마다 ON 상태의 지속시간에 따라 상기 자기 유사성이 변하도록, 상기 ON 상태의 파레토 지수 값이 1보다 크고 상기 OFF 상태의 파레토 지수값 보다 작으며, 상기 OFF 상태의 파레토 지수값이 상기 ON 상태의 파레토 지수 값보다 크고 2보다 작게 되는 범위에서 정해지고,각 소스 역할을 하는 상기 모듈들의 각각은 함정 전투체계내에서 발생하는 트랙픽의 주기 및 크기를 포함하는 특성을 반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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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듈들이 상기 ON/OFF 소스로 정의된 경우, 상기 모듈이 패킷(packet)을 송신하는 ON 상태(state) 및 상기 모듈이 아이들(idle) 상태이거나 패킷(packet)을 송신하지 않는 OFF 상태(state)는 heavy-tailed 분포의 파레토 분포(Pareto distribution)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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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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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i의 상기 노드 j를 구성하는 상기 모듈 k의 파레토 지수가 ON 상태의 파레토 지수 값 및 상기 OFF 상태의 파레토 지수 값을 포함하는 것으로 표현되고, 의 범위로 정의된 경우, 상기 모듈 k의 정상과정(stationary process)은 수식 1로 표현되고, 이 경우 ON 지속시간 및 OFF 지속시간이 서로 독립적인 heavy-tailed 분포를 갖는 파레토 분포로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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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ON 상태(state)와 OFF 상태(state)의 지속 시간을 나타내는 시퀀스를 각각 N, F로 정의하고, 이에 대응하는 누적분포함수를 FN(x), FF(x)로 표현하는 경우 이에 따른 는 수식 2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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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i를 구성하는 상기 노드 j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은 서로 다른 Kij개의 상기 모듈에서 발생하는 스트림의 통합된 형태로서 수식 3으로 표현되고, 이 경우 상기 노드 j에서 나타나는 트래픽은 수식 4로 표현되는 자기 유사성의 정도인 Hurst parameter (H(ij))의 값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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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노드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모델링한 후 상기 시스템 i를 구성하는 총 Ji개의 노드에 의해 생성된 스트림을 통합하는 것에 의해 상기 전투관리시스템(Combat Management System), 센서시스템(Sensor System), 무장시스템(Weapon System) 및 통신시스템(Communication System)에서 나타나는 서로 다른 자기 유사성 특성의 트래픽을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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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총 Ji개의 노드에 의해 생성된 스트림이 통합된 스트림(x(i)(t))은 로 표현되고, 상기 통합된 스트림(x(i)(t))의 Hurst parameter(H(i))는 상기 각 노드가 갖는 Hurst parameter(H(ij)) 값의 가중 평균의 형태인 수식 5로 표현되며, 가중치 값()은 수식 6으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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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GNT 시나리오 또는 상기 CE 시나리오 상에서 함정 전투체계 전체에서 발생하는 전체 트래픽의 자기유사성을 확인하기 위해, 상기 전투관리시스템(Combat Management System), 센서시스템(Sensor System), 무장시스템(Weapon System) 및 통신시스템(Communication System)에서 발생하는 스트림들(x(i)(t))을 중첩하여 함정 전투체계 전체의 스트림 (XT(t))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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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함정 전투체계 전체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의 Hurst parameter(HT)는 상기 통합된 스트림(x(i)(t))의 Hurst parameter(H(i))값의 가중 평균의 형태인 수식 7로 표현되고, 가중치 값()은 수식 8로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함정 전투체계의 트래픽 모델링 방법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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