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정해진 전투 시나리오에 따라 복수의 가상 개체들을 포함하는 가상 전투 환경을 생성하는 가상 환경 생성부와,상기 전투 시나리오에 가상 전투에 참여하는 가상 개체들에 임무를 할당하는 임무 할당부와,할당된 임무와 가상 개체의 특성 및 상기 가상 전투 환경의 환경 조건에 따라 각 가상 개체의 행동 패턴을 결정하고, 결정된 행동 패턴에 따라 상기 가상 개체들이 모의 전투를 수행하는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부와,상기 가상 개체들의 상태를 탐지하고, 상기 가상 개체들의 상태 정보를 수집하는 가상 개체 탐지부와,연결된 각 구성요소를 제어하여 상기 전투 시나리오에 따른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상기 가상 개체들의 상태 정보를 통해 상기 전투 시나리오에 따른 전투 효과를 분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입력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제어부는,사용자가 입력한 명령에 따라 특정 가상 개체의 임무를 변경하거나, 사용자가 변경한 환경 조건이나 전투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모의 전투가 수행되도록 각 구성요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부는, 상기 가상 개체의 특성 및 상기 가상 환경의 환경 조건에 따라 상기 가상 개체의 속성별 파라미터(parameter) 값에 가중치를 부여하고, 가중치가 부여된 파라미터 값들과 상기 가상 개체에 할당된 임무를 토대로 상기 가상 개체의 행동 패턴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부는,각 가상 개체의 임무 및 특성에 따라 행동 패턴을 결정하는 행위 에이전트(agent)와,상기 결정된 행동 패턴에 따라 행동하는 가상 개체를 표현하는 행위 모델과, 상기 각 가상 개체의 속성 정보에 따라 각 가상 개체의 물리적 특성을 결정하는 물리 에이전트와,상기 각 가상 개체의 물리적 특성을 표현하는 물리 모델과, 기 설정된 규칙에 따라 확률 기반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각 가상 개체들의 행위 및 그 행위에 따른 영향을 추론하는 추론 모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시스템
|
5 |
5
정해진 전투 시나리오에 따른 가상 전투 환경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전투 시나리오에 따라 상기 가상 환경에 포함된 복수의 가상 개체들 각각에 임무를 할당하는 단계;할당된 임무와 가상 개체의 속성별 특성 및 상기 가상 전투 환경의 환경 조건에 따라 각 가상 개체의 행동 패턴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각 가상 개체들이 상기 결정된 행동 패턴에 따라 모의 전투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모의 전투를 수행하는 단계는,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상황의 표시를 요청하였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단계;상기 가상 개체들의 상태 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전투 시나리오에 따른 전투 효과를 분석하는 단계; 및상기 체크 결과에 따라 상기 분석된 결과를 3차원 영상 또는 2차원의 전술 화면으로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개체의 행동 패턴은, 상기 가상 개체의 특성 및 상기 가상 환경의 환경 조건에 따라 상기 가상 개체의 속성별 파라미터(parameter) 값에 가중치를 부여하고, 가중치가 부여된 파라미터 값들과 상기 가상 개체에 할당된 임무를 토대로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방법
|
7 |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모의 전투를 수행하는 단계는,사용자 입력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및사용자의 입력에 따른 변경 사항을 반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기체계 전투효과분석을 위한 모의 전투 시뮬레이션 방법
|
8 |
8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