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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추력 추진기관의 노즐목 조절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609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추진기관에 설치되는 노즐부에 구비되는 노즐목의 단면적을 조절하는 장치에 있어서, 상기 추진기관 내의 상기 노즐부 입구측에 설치되고, 수용부를 구비하는 브래킷과, 상기 수용부에 수용되고 상기 노즐부와 마주보는 개구부를 구비하는 하우징, 및 상기 개구부를 덮도록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고,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압력변화를 이용하여 상기 개구부 내외로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게 구성되며, 상기 슬라이드 이동에 의해 상기 노즐목의 적어도 일부를 가로막도록 형성되는 구동로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를 개시한다.
Int. CL F02K 9/86 (2006.01) F02K 9/97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109771 (2013.09.1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372858-0000 (2014.02.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3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9.1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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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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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영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이효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오석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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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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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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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9.12 수리 (Accepted) 1-1-2013-0837074-18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12 수리 (Accepted) 1-1-2013-0835841-7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21 수리 (Accepted) 9-1-2013-0088738-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79809-6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21150-5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08 수리 (Accepted) 1-1-2014-0020902-1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18600-96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2 수리 (Accepted) 1-1-2020-0568559-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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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에 설치되는 노즐부에 구비되는 노즐목의 단면적을 조절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 내의 상기 노즐부 입구측에 설치되고, 수용부를 구비하는 브래킷;상기 수용부에 수용되고, 상기 노즐부와 마주보는 개구부를 구비하는 하우징; 및상기 개구부를 덮도록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고,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압력변화를 이용하여 상기 개구부 내외로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게 구성되며, 상기 슬라이드 이동에 의해 상기 노즐목의 적어도 일부를 가로막도록 형성되는 구동로드를 포함하고,상기 구동로드는,상기 하우징 내부로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연소가스가 유입되도록 유입로를 형성하는 가스유입공; 및상기 가스유입공을 덮도록 설치되고, 상기 가스유입공을 통해 유입되는 상기 연소가스를 상기 하우징 내부로 유입시키는 체크밸브를 포함하고,상기 연소가스는 상기 추진기관 내부와 상기 하우징 내부의 압력차에 따라 상기 가스유입공을 통해 상기 하우징 내부로 유입되어 충전되고,상기 구동로드는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압력이 낮아짐에 따라 상기 하우징 내부에 충전된 상기 연소가스가 팽창되며 상기 노즐목을 향하여 슬라이드 이동되며,상기 체크밸브는,상기 가스유입공과 연통 가능한 홀을 구비하는 밸브몸체;상기 구동로드에 결합되고, 상기 홀을 통해 유입되는 상기 연소가스가 상기 하우징 내로 유입되는 연통홀을 구비하는 연통부재; 및상기 연통부재에 지지되어 상기 밸브몸체를 탄성가압 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고,상기 밸브몸체는, 상기 연소가스가 상기 가스유입공을 통해 유입되면, 상기 가스유입공으로부터 멀어지도록 이동되어 상기 홀과 상기 가스유입공이 연통되어 상기 하우징 내로 상기 연소가스가 유입되고, 상기 연소가스가 상기 가스유입공을 통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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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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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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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기관에 설치되는 노즐부에 구비되는 노즐목의 단면적을 조절하는 장치에 있어서,상기 추진기관 내의 상기 노즐부 입구측에 설치되고, 수용부를 구비하는 브래킷;상기 수용부에 수용되고, 상기 노즐부와 마주보는 개구부를 구비하는 하우징;상기 개구부를 덮도록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고,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압력변화를 이용하여 상기 개구부 내외로 슬라이드 이동 가능하게 구성되며, 상기 슬라이드 이동에 의해 상기 노즐목의 적어도 일부를 가로막도록 형성되는 구동로드; 및상기 구동로드의 외주에 설치되어 상기 구동로드의 이동을 제한하는 전단 플레이트를 포함하고,상기 전단 플레이트는 상기 구동로드의 슬라이드 이동에 의해 파단됨에 따라, 상기 구동로드의 이동 제한이 해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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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전단 플레이트의 내측에는 걸림홈이 형성되고, 상기 구동로드 외주에는 상기 구동로드 외측으로 탄성력을 가하는 스토퍼가 설치되며,상기 스토퍼는,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압력변화에 따라 상기 구동로드가 슬라이드 이동하면, 상기 걸림홈에 결속되어 상기 구동로드의 이동을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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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스토퍼는 상기 구동로드 외측으로 탄성력을 가하는 일측이 개방된 링(ring) 형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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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노즐부에는 상기 구동로드가 슬라이드 이동함에 따라 파단되는 상기 전단 플레이트의 파단부가 수용되는 전단 플레이트 홈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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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파단부는 상기 전단 플레이트의 내주를 따라 일정간격으로 서로 이격되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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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로드는 상기 하우징 내에 충전된 유체의 누출을 방지하도록, 상기 구동로드 외주에 설치되는 씰링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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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구동로드의 단부에 설치되고, 상기 구동로드가 상기 추진기관 내부의 압력변화를 이용하여 슬라이드 이동된 상태에서, 상기 노즐목과 대응되게 배치되는 막음봉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노즐목 조절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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